E,AHRSS

maritare!

last modified: 2015-04-06 14:34:43 Contributors

카네다 쥰이치로의 클래식 시리즈
클래식1 클래식2 클래식3 클래식4 클래식5 클래식6
Chaos Age R.C. Dynamics Concertare Step in Space maritare!
클래식7 클래식8 클래식9 클래식10 클래식11
The tyro’s reverie Line Times Hell? or Heaven? Doll's sight 想い出をありがとう



정배치 풀콤보 손배치 포함 영상. 2분 20초경부터 보면 된다.앞부분의 요들은 덤[1] 플레이어는 유명 니코동 업로더인 지즈의 사람.


モチロンあります!恒例のクラシックシリーズ第6弾。今回は花嫁さんに捧げます。
당연히 있습니다! 언제나처럼 클래식 시리즈 제 6탄. 이번엔 신부에게 바칩니다.

출전 장르명 곡명 아티스트 명의 담당 캐릭터
팝픈뮤직 6 CS CLASSIC 6
클래식 6
maritare! Waldeus vön Dovjak HAMANOV
하마노프

BPM 난이도 5버튼 / EASY NORMAL HYPER EX
 160 43단계 3 15 26 40
50단계 - 20 32 47
노트 수 90 169 346 528
가정용 팝픈뮤직 6탄에 수록된 후 아케이드 8탄에 이식된, 팝픈뮤직 전통의 클래식 메들리 6탄. 편곡자는 카네다 쥰이치로. maritare는 '결혼하다'(marry)를 뜻하는 이탈리아어인 듯.

대략적인 곡 순서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모차르트) - 교향곡 41번 '쥬피터'(모차르트) - 교향곡 94번 '놀람'(하이든) - 현악 세레나데 G 장조(모차르트) - 토카타와 푸가 라 단조(바흐) - 토카타 다 단조(바흐) - 결혼 행진곡(바그너) - 축혼 행진곡(멘델스존) - 교향곡 6번 '전원'(베토벤) - 현악 세레나데 G 장조 -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서곡.

보면 구성 면에서 다들 한 개성 하는 클래식 시리즈인데, 이 곡의 EX 패턴은 유달리 인체공학적으로 괴랄하게 되어 있다. 특히 보면의 좌우쏠림이 심각하여, 대놓고 무리배치는 2번밖에 안 나오지만 전체적으로 무리배치를 강요하는 패턴투성이. 초중반에는 이런 패턴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플레이어를 괴롭히다가 후반에는 67트릴+α 무리발광(아래 이미지 참조)이 튀어나와 게이지를 작살낸다. 여기서 게이지가 바닥나면 당연히 클리어 불가. 절반 정도는 남겨야 클리어가 가능하다. 저 발광지대 때문에 풀콤보 난이도도 클래식7, 하이퍼 드라마틱과 함께 47에서 손에 꼽히게 어렵다. 47레벨에서 퍼펙트 유저 수는 단 3명으로 상술한 하이퍼 드라마틱클래식 7(2명, 공동 최하위)에 이은 밑에서 3위.

classic6.jpg
[JPG image (Unknown)]


따라서 결국 이 곡도 대부분의 다른 클래식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랜덤 걸면 할 만해진다. 다만 계단 때문이 아니라 무리배치 때문이라는 점이 특이사항. 정규 배치가 하도 억지스럽다보니 슈퍼랜덤 플레이에 익숙한 유저라면 슈랜을 정규보다 더 편하게 느끼는 경우마저 있다.

EX 난이도 변화는 26(CS6, 노트수 / 20으로 매겨진 난이도) → 39(AC8) → 40(AC13 카니발) → 47(Sunny Park).

곡 코멘트

클래식 시리즈도 이제 마침내 6번째!

매번매번 취향을 집중해서 힘내주고 있는 것은 J_KANE이자 카네다 씨. 우리 중에서도 가장 클래식에 밝은 사람입니다.

이번엔「온고지신은 아니지만,『클래식 1』에 가까운 분위기로 리드미컬하고 팝인 걸로 부탁 가능할까요?」라고 상담해 볼 때,「6월 발표이고, 이런 시절에!?『결혼식』를 테마로 해볼까요?」라는 느낌으로 흔쾌히 만들어 주셨습니다.

이번엔 모차르트, 하이든, 바흐, 바그너, 멘델스존,
베토벤, 헨델인거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은 얼마나 알라나? (웃음).

- J_KANE
----
  • [1] 앞에서 플레이한 곡은 LA LA LA YO-DEL(장르명 요들)로, 레벨 37 주제에 위 영상 기준 1분 5초쯤에 5번 연타+무리배치 발광이 나온다. 때문에 풀콤보 난이도는 어지간한 40레벨대 곡과 맞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