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b(4chan)

last modified: 2015-03-17 20:22:14 Contributors


인류에 대한 모든 희망을 버리게 되는곳

4chan에서 가장 활성화된 보드 (30%의 트래픽이 여기서 흐른다) 중 하나이자 가장 악명높고 다른 보드들과 가장 관계가 안 좋은 보드. 미국 웹에서 유행하는 짤방들과 밈들의 90% 이상이 만들어진 곳이기도 하다.전성기의 디씨 코갤막갤을 생각하면 편하다.

그 유명한 Anonymous가 태어난 곳이기도 하다. .

게시판 주제는 말 그대로 무작위(랜덤)고 규칙은 없다.[1] 4chan이 처음 개설될 당시부터 있던 게시판이다.

그에 걸맞게 성별을 가리지 않고 온갖 인종차별주의자들, 범죄자들, 십덕후들, 이기주의자들, 총기수집가들, 진보, 보수, 동성애자, 일반인, 그 모든 상상 가능한 카테고리의 사람들이 몰려 이야기를 나누거나 키보드 배틀을 벌이고 노는 게시판이다.

/b/는 온갖 밈을 만들어내는 밈 공장으로도 유명한데, 레딧이나 9gag, 나아가 인터넷 곳곳에 올려지는 밈들의 대부분은 /b/에서 처음 시작된 것들이다. 대표적인 것이 Advice animals와 Troll face. 이때문에 /b/, 아니 4chan 전체가 레딧을 좋게 보지 않는다. 이유는 레딧이 4chan의 콘텐트들을 재미없어질 때 까지 우려먹기 때문이라고 (...)

/b/ 유저들은 자신들을 /b/와 r(e)tard의 합성어인 /b/tard[2]으로 자칭하며, 아프로 헤어스타일의 흑인 아바타로 줄곧 비유된다.

게시판 주제가 무작위인데다가 18+ 게시판이니만큼 각종 혐짤 및 야짤이 자주 올라오므로[3] /b/에선 카탈로그 기능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한다. 아동 포르노가 올라오는 사건이 벌어진 적도 있는데,[4] 단순한 혐짤이나 야짤은 몰라도 아동 포르노는 4chan 내에서 확실히 단속한다. 다만 이렇게 아동포르노 때문에 추방당한 회원들은 다른 chan 계열 사이트에 가서 올렸다고 한다(...)

/b/에 가면 항상 '/b/는 망했어!''/b/가 안망했던 적은 없어 임마'등의 포스팅들이 항상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실은 일일 방문자수 140만명 다른 보드들 사이에서의 인식은 코갤과 마찬가지로 '안 좋은 곳이지만 사라지면 큰일나는 곳' /b/tard들의 격리 공간이기 때문이다. /b/가 없어져서 격리 공간이 없어지면... 이런것 또한 전성기 시절 코갤을 보는 것과 동일하다. 사실 이 글 작성자가 Newfag라 레딧이 하는 말을 그대로 믿어서 그렇다. Back to reddit
----
  • [1] 물론 아동 포르노해킹처럼 실제 범죄에 해당되는 것은 제외지만. 하지만 이런것도 신경 안쓸놈은 신경 안쓴다
  • [2] /b/엉신정도로 해석하면 된다.
  • [3] /b/에 가서 "처음왔어요! 여기 뭐하는 곳인가요?" 하면 시원하게 이러한 짤들로 스레드를 도배해준다.
  • [4] 이에 관련된 은어가 바로 치즈피자. 둘 다 약자가 CP로 같다.(Cheese Pizza/Child Pornogra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