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WWE 레슬매니아 XXVI

last modified: 2014-10-20 20:51:37 Contributors


WWE 레슬매니아 XXVI
WWE WrestleMania XXVI
개최 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태그라인 Destruction in the Desert
Get All Fired Up
테마 Kevin Rudolf (Featuring Birdman, Jay Sean, Lil Wayne, "I Made It (Cash Money Heroes)" & AC/DC, "Thunderstruck", Audioslave, "Be Yourself" & Since October "The Show"
일시 2010년 3월 28일 일요일 19시(E)/16시(P)
한국시각 2010년 3월 29일 월요일 8시[1]
장소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피닉스대 스타디움
University of Phoenix Stadium
in Glendale, Arizona
관중 72,219명


WWE PPV의 순서 / 해당 PPV의 순서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 레슬매니아 XXVI 익스트림 룰즈 (2010) / 레슬매니아 XXV 레슬매니아 XXVI 레슬매니아 XXVII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스포일러)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레슬매니아 XXVIWrestleMania XXVI는 WWE의 주최로 개최되는 올해로 26회째를 맞는 프로레슬링 사상 가장 성대한 PPV로, 2010년 3월 28일, 애리조나주 글렌데일 피닉스대학교 주경기장에서 그 성대한 막을 열었다. 자타공인 WWE를 넘어 프로레슬링의 가장 중요한 이벤트인 만큼 올해도 역시 최고의 매치업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 상황. 쉐이머스가 아닌 시나란 사실에 안심하다니 이런 이이제이가 있나

레슬매니아 전 PPV인 엘리미네이션 챔버에서 열린 각 브랜드 월드 챔피언십 매치에서 승리한 두 명의 슈퍼스타, 즉 WWE 챔피언십을 획득한 존 시나바티스타[2]와,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십을 획득한 크리스 제리코[3]가 레슬매니아로 직행해 각각 WWE 챔피언십 매치와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매치를 펼치게 되며[4], 로얄 럼블 우승자인 에지는 이 월드 챔피언십 매치 중 하나에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다. 그리고 원래로얄 럼블 우승자가 참여하는 월드 챔피언십 매치는 레슬매니아의 메인 이벤트로 정해진다.[5] 결국 2월 22일자 RAW에서 크리스 제리코를 습격하며 그의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십에 도전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또한 이 날 RAW에서는 존 시나가 레슬매니아에서의 WWE 챔피언쉽 도전권을 놓고 바티스타 [6] 와 가진 경기에서 시작하자마자 로블로를 당하는 상황으로 인해 고자라니! 반칙승을 얻으며 WWE 챔피언쉽 도전권을 획득하여 레슬매니아 26에서 바티스타와 WWE 챔피언쉽 경기를 가지게 되었다.

그동안 레슬매니아에서 한 축을 담당했던 머니 인 더 뱅크[7] 래더 매치는 올해부터 7월의 PPV로 독립하여 이제 레슬매니아에서는 볼 수 없게 되......는 줄 알았는데 2월 22일자 RAW에서 머니 인 더 뱅크 출전권 경기를 실시했다. 어?

이 날 경기의 결과로 크리스찬이 머니 인 더 뱅크에 진출했다.
2월 26일 스맥다운에서는 돌프 지글러와 케인, ECW 폐지로 스맥다운으로 이적한 쉘턴 벤자민이 머니 인 더 뱅크 경기에 합류하게 되었다.
3월 1일 RAW에서는 잭 스웨거, 몬텔 본테비어스 포터(MVP)가 머니 인 더 뱅크 경기에 합류를 했다.
3월 5일 스맥다운에서는 드류 맥킨타이어가 지난주 스맥다운에서 케인과의 머니 인 더 뱅크 출정권 경기의 패배를 인정 못한다고 테디 롱 단장에게 다시 출정권 경기를 해달라고 항의, 매트 하디와의 머니 인 더 뱅크 진출권을 놓고 붙었으나......또 졌다.
그리고 3월 8일 RAW에서 마지막 머니 인 더 뱅크 자리를 놓고 에반 본과 윌리엄 리걸의 경기에서 에반 본이 승리를 거둬 마지막 참가자가 되었는데......
3월 12일 스맥다운에서 테디 롱 단장이 드류에게 한 번 더 기회를 주었는데 빈스 회장의 압박 거기서 애런 볼로라는 지역 레슬러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9번째 참가자가 되었다. po권력wer
3월 22일 RAW에서는 코피 킹스턴이 블라디미르 코즐로프를 이기고 레슬매니아 XXVI 머니 인 더 뱅크 매치의 마지막 참가자가 되었다.

머니 인 더 뱅크 출전권 경기 결과들은 아래 표 참조.

머니 인 더 뱅크 출전권 경기

브랜드 순서 결과
RAW 1 크리스찬칼리토에게 승리.
2 잭 스웨거산티노 마렐라에게 승리.
3 몬텔 본테비어스 포터잭 라이더에게 승리.
4 에반 본윌리엄 리걸에게 승리.
5 코피 킹스턴블라디미르 코즐로프에게 승리.
브랜드 순서 결과
스맥다운 1 돌프 지글러존 모리슨, R-트루스에게 승리.
2 케인드류 맥킨타이어에게 승리.
3 쉘턴 벤자민CM 펑크에게 승리.
4 매트 하디드류 맥킨타이어에게 승리.
5 드류 맥킨타이어애런 볼로에게 승리.

참고로 이전까지는 머니 인 더 뱅크의 정원은 8명이었으나 이번부터는 10명으로 참가인원이 늘었다.

그리고 앨리미네이션 챔버 매치의 결과로 타이틀을 잃은 언더테이커는 숀 마이클스와 경기를 가지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정말 두번 다시 열리기 힘들 초대형 매치가 탄생했다.


한편, 3월 1일 RAW에선 1월 4일 RAW 이후 많은 신경전과 약간의 신체적 충돌을 벌여오며 대립해오던 빈스 맥마흔 WWE 회장과 브렛 하트의 경기도 확정되었다. 그리고 2주 뒤 RAW에서 빈스 맥마흔 vs. 브렛 하트 경기 계약식에서 브렛 하트는 경기를 싱글 매치에서 노 홀즈 바드 [8]로 하자고 제안, 빈스 회장이 동의해 경기 규칙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브렛은 마지막에 깁스를 풀어 빈스 회장을 가격해 버리기도 하였다!! (빈스 회장은 데꿀멍)

3월 5일 스맥다운에선 現 통합 태그 팀 챔피언 쇼미즈(빅쇼 & 더 미즈)와 붙을 넘버원 컨텐더 경기가 치루어졌는데 이 경기에서 존 모리슨 & R-트루스가 크라임 타임, 하트 다이너스티를 이기고 레슬매니아 XXVI에서 한판 승부를 펼친다.

3월 8일 RAW에서는 지난 주 RAW에서 쉐이머스에게 습격을 당한 트리플 H가 쉐이머스랑 대결을 하게 되었다. 스승과 제자의 대결

3월 15일 RAW에선 그 동안 관계가 갈때까지 가버린 랜디 오튼과 레거시(코디 로즈&테드 디비아시 주니어)가 트리플 쓰렛 경기를 하게 되었다. (근데 왜 트리플 쓰렛이야?)

3월 19일 스맥다운에서는 엘리미네이션 챔버 이후 대립을 시작한 레이 미스테리오랑 CM 펑크의 대결이 확정되었다. [9]
특히 이 대립은 전개가 무척 재밌게 흘러갔는데 한 장면을 뽑자면 12일 스맥다운에서 레이의 딸 앨리아의 생일을 축하하는 세그먼트를 하는 도중에 펑크일당의 방해로 레이의 가족이 퇴장하는 장면중에 펑크의 소름 돋는 공포의 생일축하 노래 열창을 꼽을수가 있겠다. [10]

레슬매니아 26이 열리기 2일 전인 3월 26일 스맥다운에서 10인 디바 태그팀 매치가 확정되면서 레슬매니아 26의 모든 대진표가 확정되었다.

PPV가 열리기 직전 다크 매치 (방영되지 않는 경기)에선 26명의 레슬러가 참여하는 배틀로얄 매치가 열렸으며, 이 경기에서는 요시 타츠가 승리를 거뒀다.

----
  • [1] 미국에서는 서머타임이 3월부터 시행되기 때문에 한국시각으로는 종전보다 1시간 빨리 진행되는 것.
  • [2] 빈스 인 더 뱅크빈스의 흉계로 엘리미네이션 챔버에서 승리한 존 시나를 꺾고 타이틀 획득. 자세한 내용은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 항목 참조.
  • [3] 이 과정이 굉장히 골 때린다. 숀 마이클스 항목 참조
  • [4] 레슬매니아에서의 월드 챔피언십 매치에 참여하는 것은 프로레슬러로서의 최고의 영광이다.
  • [5] 최근의 레슬매니아였던 레슬매니아 23, XXIV에서는 이 전통이 처절하게 씹혔다. 그나마 그 희생양이 WWE 희대의 먼치킨 언더테이커, 존 시나라는 점에서 조금 희석되긴 했지만... 하지만 가장 최근 레슬매니아인 레슬매니아 XXV에서는 동년 로얄 럼블 우승자인 랜디 오턴의 WWE 챔피언십 매치가 메인 이벤트이긴 했다. 결국엔 처참하게 개쳐발렸지만
  • [6] 당초에는 쉐이머스 와 경기를 가질 예정이었으나 빈스 맥맨 회장의 결정으로 인해 WWE 챔피언 바티스타와 경기가 치루게 되었다.그리고 많은 이들의 예상과 같이 제대로 된 경기는 펼쳐지지 않았다.
  • [7] 외형은 서류 가방으로, 사용 기간은 획득한 순간부터 익년 레슬매니아까지이다. 획득자는 자기가 원할 때 원하는 챔피언십에 도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챔피언이 아이언 맨 매치로 챔피언십을 힘겹게 방어하고 떡실신해 있을 때라든지... 설정상 로얄 럼블보다는 아래로 표현되어 있지만 사실 로얄 럼블보다 몇 배는 막강하다.
  • [8] NO DQ와 NO Count Out이 적용되는 경기
  • [9] 단 이 경기는 조건이 붙었는데 CM 펑크가 이기면 레이 미스테리오는 S.E.S (2번 항목)(Straight Edge Society)에 가입을 해야한다.
  • [10] CM 펑크의 진정한 악역 연기를 보고싶다면 반드시 보자


결과

순서 결과 조항
1 쇼미즈(빅쇼 & 더 미즈)존 모리슨 & R-트루스에게 승리. 태그 팀 매치
통합 태그 팀 챔피언십
2 랜디 오턴코디 로즈,테드 디비아시에게 승리.[11] 트리플 쓰렛 매치
3 잭 스웨거크리스찬,돌프 지글러,케인,쉘턴 벤자민,몬텔 본테비어스 포터,매트 하디,에반 본,드류 맥킨타이어,코피 킹스턴에게 승리. 머니 인 더 뱅크
래더 매치
4 트리플 H쉐이머스에게 승리. 싱글 매치
5 레이 미스테리오CM 펑크에게 승리. [12] 싱글 매치
CM 펑크가 이기면 레이 미스테리오는 S.E.S(Straight Edge Society)에 가입해야 함
6 브렛 하트빈스 맥마흔에게 승리. 노 홀즈 바드 럼버잭 매치
[13][14][15]
7 크리스 제리코에지에게 승리.[16] 싱글 매치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17]
8 미쉘 맥쿨 & 마리즈 & 레일라 & 알렉시아 폭스 & 비키 게레로베스 피닉스 & 미키 제임스 & 켈리 켈리 & 이브 토레스 & 게일 김에게 승리. 태그 팀 매치 [18][19]
9 존 시나바티스타에게 승리. 싱글 매치
WWE 챔피언십
10 언더테이커숀 마이클스에게 승리. No DQ, No Count Out 매치
연승 vs. 커리어[20]

----
  • [11] 경기 초반에는 모두의 예상대로 1:2 핸디캡 매치가 되나 싶더니 승리에 욕심낸 테드 디비아시와 코디 로즈가 서로 핀 폴 하려하며 분열이 생긴 틈을 타 하나씩 처리하는데 성공한 랜디 오턴의 승리로 돌아갔다.
  • [12] 레이 미스테리오가 승리함에 따라 S.E.S 가입은 없는 일이 되었다.
  • [13] 경기 전, 빈스 맥맨은 브렛 하트는 이 곳에서 다시 한 번 엿먹임을 당할 것이라는 말과 함께 럼버잭으로 돈을 주고 매수한 브렛 하트의 가족들!을 불러내었고,특별 심판으론 브렛의 둘째 아들을 임명했다. 그러나, 이 충격적인 반전은 브렛이 자신이 과거에 엿먹임을 당해봐서 느낀 건데 이를 뒤집으려면 자신도 상대를 엿먹이면 된다라는 매우 의미심장한 말을 했고 경기가 시작하자마자 브렛의 가족들은 바로 빈스를 배신했다. 그야말로 먹튀
  • [14] 경기 중, 빈스가 링 밖에 떨어지자 브렛의 편이 된 브렛의 가족들이 그를 가혹하단 느낌이 들 정도로 공격한 후,빈스를 링에 들여보낸 뒤 브렛이 일방적으로 빈스를 공격하는 상황으로 경기가 진행됐다.브렛이 샤프스터로 빈스에게 탭아웃을 받아내어 승리할때까지, 빈스는 단 한번도 제대로 된 공격을 날리지 못하고 경기가 끝났다.(...) 그야말로 본격 회장님 몰매맞는 시간. 오스틴 은퇴 후에 맞을 매를 전부 맞은 듯.
  • [15] 경기 내내 제대로 된 기술이 링 위에서 나오지 않아 지루한 경기라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브렛 하트의 몸 상태가 제대로 된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몸도 아닌데다 럼버잭으로 하트 패밀리가 나온 시점에서 결과를 예상한 사람이 많았을 것이다. 뭐, 캐나다 사람들이나 몬트리얼 스크류 잡 때문에 빈스가 마음에 안 들었던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즐거운 시간이었을지도...
  • [16] 이로서, 지난 레슬매니아 24 이후 로얄럼블 우승자가 3년 연속으로 레슬매니아에서 승리를 못 거두는 부정적인 기록을 이어가게 되었다.
  • [17] 경기 후, 결과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듯 화가 난 에지가 제리코를 링 밖에 있는 아나운서 테이블에 올려둔 뒤, 그가 일어나자 스피어를 작렬시켜 바리케이드에 박게 해버렸다!
  • [18] 국내 방영시에는 이 경기를 방영하지 않았다.
  • [19] 여담이지만,경기 마지막에 비키 게레로가 쓴 기술은 두꺼비 스플래쉬프로그 스플래쉬라고 봐야한다는 이야기도 있다.물론 보기엔 그냥 탑로프에서 스플래쉬로 떨어진 느낌이 들지만. 근데 탑로프에서 손을들어 추모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긴 했다. 물론 아내된 도리로서. 덧붙여 이때만큼은 비키 게레로에게 엄청난 환호가 쏟아졌다.
  • [20] 언더테이커는 이번 승리로 18-0의 대기록을 만듬과 동시에 레슬매니아 연승 행진을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그리고 숀 마이클스는 약속대로 은퇴. 이후 숀은 백스테이지에서 아내와 브렛 하트의 환영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