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VOX

last modified: 2015-01-09 22:59:22 Contributors

Contents

1. 영국 회사
2. 독일 회사


1. 영국 회사



영국기타 앰프, 펙터, 악기 제조회사. 현재는 코르그에 인수되었다. 악기계의 추세가 그렇듯 대부분의 제품은 중국에서 생산중이다.

대표 모델은 AC30(사진 속 모델은 보급형인 VR시리즈)으로, 비틀즈, 브라이언 메이등 영국의 수많은 뮤지션들이 사용했다. 한마디로 영국을 대표하는 기타앰프 사운드라고 할 수 있다.

별로 유명하진 않지만 신디사이저일렉기타도 만들었고, 앰프 다음으론 이펙터가 유명하다.


의 크라이베이비와 함께 와우의 대명사로 불린다. 지미 헨드릭스가 사용한 페달로도 알려져있다.

그 외에 다른 이펙터들도 생산하지만 특히 조 새트리아니의 시그니쳐 딜레이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사운드와 많은 기능을 담고있어 수요가 제법 있는 편이다.


바로 이 녀석. 중고가 10만원 초반대면서 스트레오 아웃풋에 발로 박자를 맞추는 탭템포까지 제공한다.


멀티이펙터도 만드는데 보시다시피 모든 모델에 진공관이 박혀있어서 타 멀티이펙터보다 자연스러운 소리가 강점이다. 와우페달의 대명사인 회사인만큼 와우 사운드도 발군. 다만 복스 앰프가 게인 많이 먹여서 사용하는 앰프는 아니라 드라이브 쪽이 많이 아쉽고, 사진 속 이펙터인 톤랩 SE는 웬만한 페달보드를 능가하는 무게를 지니고 있어 이동이 심히 불편하다. 이후 크기를 줄여 편의성을 강조한 LE, ST, EX등의 제품들을 발매했지만 크기를 줄이면서 성능까지 같이 줄어들며(...) 시대의 대세가 메사 부기류의 깔끔한 하이게인이 되고 전자칩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Line 6등 후발주자들에게 밀리며 과거의 영광을 잃어버리고 만다.

2. 독일 회사

독일의 민영 방송국으로, RTL계열의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