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Sensei's Divining Top

last modified: 2014-12-17 10:28:30 Contributors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Sensei's Divining Top
한글판 명칭 -
수록판본 Champions of Kamigawa
유형 마법믈체
마나비용 희귀도
{1} 언커먼
{1}: 서고의 맨 위에 있는 카드 3장을 들여다본 뒤, 그 3장을 원하는 순서대로 다시 서고 위에 올려놓는다.
{T}: 카드를 한 장 뽑은 뒤, Sensei's Divining Top을 소유자의 서고 맨 위에 올려놓는다.

'서고 가지고 장난치는' 카드 중 하나. 마나만 지불하면 서고를 미리 들여다본 뒤 원하는 카드 순서대로 올려놓을 수 있어서 키 카드를 좀 더 빨리 꺼내서 게임 진행에 유리하게 하는 일이 가능하다. 조금 느린 덱이라면 필수로 사용하게 되는 카드였다.

그리고 Counterbalance와의 연계를 통해 대량의 주문을 카드 한장 안 소비하고 카운터하는 악마의 카드로 재탄생.

아티팩트 파괴 스펠을 카운터를 피해 어찌어찌 우겨넣어도 탭 능력으로 서고로 도망가버리면 끝이다. 게다가 서고 조작 능력을 스택에 채워넣고 서고로 도망가는 방법으로 끝까지 서고를 주무를 수도 있다. 정말 악랄하다.

게다가 매턴 플레이어에게 선택을 강요하기 때문에 경기 시간이 길어진다는 단점도 존재해서, 이런 저런 이유가 겹쳐 익스텐디드에서 결국 2008년 9월에 금지되었다. (금지 제한 카드) 모던에서도 역시 금지. 빈티지와 레가시에서는 사용가능. 그리고 그 두 하위 포맷에서는 아직도 많이들 써먹고 있다(...) 당연히 EDH에서도 필수카드나 다름없는 위치.

참고로 이 카드의 원래 목적은 카미가와 블록의 커먼 사이클인 Deciever를 지원하기 위해 나온 거였다(…) 그리고 이후 마크 로즈워터의 평가에 따르면 지금까지 돈법사에서 만든 모든 카드 중 가장 재미없는 카드.

한참 뒤 Magic 2011에서 약화판인 Crystal Ball이 나왔다.


수록세트 및 사용가능 포맷 일람

세트 블록 희귀도
Champions of Kamigawa Kamigawa 언커먼
From the Vault: Exiled 없음 미식레어
포맷 사용가능 여부
블록컨스 사용가능
모던 금지
레가시 사용가능
빈티지 사용가능
EDH 사용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