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SI:7

last modified: 2015-03-21 09:39:40 Contributors

스톰윈드 구시가지에 있는 본부


1. 개요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존재하는 조직으로 얼라이언스 소속의 첩보 기관이다. 단장은 마티아스 쇼. 이름의 유래는 007 시리즈로 유명한, 실제 영국의 정보기관인 MI-6. 이름을 풀어쓰자면 Stormwind Intelligence, 즉 '스톰윈드 정보부'. 정보기관이지만 그냥 지나가는 사람이 들어가도 별로 제지는 안 한다(…).

보통 정보부서가 그렇듯이 하는 일이 있는 듯 없는 듯 하지만, 나름대로 스톰윈드 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설정상 일부 얼라이언스 소속의 도적들은 여기 일원인 듯, 스톰윈드의 도적 상급자들이 본부 건물 안에 있다. 왕명으로 도적 플레이어들에게 전용 무기를 만들어 주겠다면서 재료를 모아오라고 시키기도 하는데, 문제는 그림자송곳니 성채에서 구해야 한다는 것(…). 괜찮아, 우리에겐 이게 있다! 또한 한 때 에드윈 밴클리프도 여기서 수련했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널부터 플레이한 얼라이언스 유저라면 질서 회복으로 끝나는 나타노스 브라이트콜러 연퀘를 위해 요원들의 생존을 확인하러 돌아다닌 기억이 있을 것이다. 에센스가드의 애궁(愛弓)인 피나무 활도 이 연퀘에서 나왔다.

그밖에도 첩보기관답게 테라모어의 불순분자를 색출하거나, 얼음왕관 성채 옆에 구멍을 뚫거나, 영혼의 제련소에 침투하여 정보를 수집[1]하는 등, 얼라이언스 공작조다운 일들을 도맡아 하고 있다. 사실 쓸쓸한 뒷골목 도적 사무소에서도 저레벨 때 첩보 관련 퀘스트가 있었지만 아예 이쪽은 잊혀졌다.

이 외에 각 종족마다 이러한 주요 기관이 등장한다. 텔드랏실나이트 엘프는 파수대와 간수들, 아이언포지 드워프는 탐험가 연맹, 오크는 코르크론과 으스러진 손, 포세이큰에는 연금술 학회와 어둠순찰자와 죽음추적자, 썬더 블러프에는 태양길잡이들과 그림토템 부족이 있었지만 얘들은 사고뭉치라... 대신 세계 곳곳에 동포가 퍼져있다. 실버문블러드 엘프혈기사단, 원정순찰대, 혈법사, 성물회가 있다. 검은창 부족 트롤대격변 버전 줄아만줄파락에서 등장하는 정예부대인 삼쿼시가 있고, 놈리건노움은 놈리건 탈환작전과 타나리스에서 모습을 보이는 놈리건 특수부대가 있다. 그 밖에도 길니아스늑대인간은 길니아스 해방전선과 붉은송곳니, 빌지워터 고블린빌지워터 무역회사 소속의 정보원들과 암살자들이 있다.

2. 대격변

소설 《부서지는 세계: 대격변의 전조》에서는 바리안 린과 함께 깊은굴 지하철을 통해 아이언포지모이라 타우릿산을 습격하는데 일조한다.

게임 상에서는 고블린 초반 퀘스트 때 남아 있는 호드 잔당을 처리하기 위해 이 녀석들이 잃어버린 섬에 몇 명 당도하고 있는데, 플레이어가 오크들을 도와주게 되면서 적으로 상대하게 된다. 완전한 은신은 불가능한지 적외선 감지기에는 보인다. 쓰러뜨리면 조금 높은 확률로 리넨 조각을 남긴다.

황혼의 고원에 있는 황혼 성채에 잠입하여 정보를 알아내려 하지만 초갈이 이를 눈치채고 투입된 인원들은 전멸한다. 이런 보고를 받고도 마티아스 단장은 흔들리기는커녕 플레이어와 단둘이 임무를 성사시키는데, 성채의 정예들을 잡는데 뒤에서 등장하여 뒷치기를 하는게 왜 도적킹인지 알 수 있다 플레이어를 도와준다. 이밖에도 초갈에게 선택된 태산 해골분쇄자라는 그론을 쿠르드란이 포함된 NPC 3인팟으로 상대하는데, 단장님께서 직접 네임드 딜을 하신다.

3. 판다리아의 안개

미지의 섬에서 실종된 안두인 린을 찾기 위해 투입된다. 헌데 예전처럼 인간만으로 구성돼있지 않고, "작은 고추" 설리 맥리어리라는 공병 드워프, 드레나이 의무병 미시카, 렐 나이트윈드라는 나이트 엘프 지휘관이 포함돼 있고, 렐은 팀을 지휘하며 안두인이 탄 배가 실종되었다는 브리핑을 받는 자리에도 바리안과 함께 있었다. 이런 걸 보면 비단 스톰윈드만의 세력만이 아니라 얼라이언스의 대표 정보기관으로 자리매김한 모양이다. 덕분에 호드는 얘네를 더럽게 많이 잡아야 한다. 사실상 이들과 진행하는 것이 비취 숲 퀘스트의 핵심이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이들과 마주친다.

이중 사령관 역할을 맡았던 렐 나이트윈드는 진위 마을에서 안두인 린을 찾던 중 큰 부상을 입고 퇴장하는데, 한동안 그의 생사가 오리무중이었으나 제작진이 트위터로 죽지는 않았다고 인증했다. 인게임에서도 5.4 패치에 추가된 애완동물 대전 컨텐츠 '천신의 시합'에서 다른 SI:7요원들과 함께 시합을 관전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4.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강철 해일(소드군)부터 저주받은 땅에서 구원자 마라아드의 휘하에 있었던 보드릭 그레이를 필두로 드레노어에 다수의 요원들이 파견되었으며, 메인 퀘스트나 주둔지 대장정에서 잠깐잠깐 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격변과 판다리아의 안개에서 출연했던 엠버 켈넌 요원도 보드릭과 함께 얼라이언스 주둔지에 머무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