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SCP-315

last modified: 2015-08-09 03:31:35 Contributors

별도 CCL 적용! HELP!

이 문서는 [http]CC BY-SA 3.0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CP 재단 위키)
외부 웹 사이트에 인용 시 해당 라이선스를 준수해야 하며, 반드시 라이선스와 출처를 명시해야 합니다.


이 항목은 픽션이며, SCP 재단 위키 항목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 상위항목: SCP 재단

  • 일련번호: SCP-315, 별명은 녹화된 남자(The Recorded Man)

  • 등급: 안전(Safe)

  • 원문
SCP-315의 앞면과 뒷면. 상형문자는 의도적으로 보이지 않도록 처리했다.

Contents

1. 특수 격리 절차
2. 설명






1. 특수 격리 절차

SCP-315는 특별한 봉쇄 절차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이 개체에 저장된 데이터가 강한 빛이나 열때문에 자연적으로 사라질 수 있어서, 현재는 불투명한 골판지 상자에 보관한다.

2. 설명

SCP-315는 각 8.5GB 용량인 95장의 DVD 디스크로 되어 있다. 각 DVD디스크에는 한 장마다 독특한 상형문자(혹은 문양)이 그려져 있으며 이 문자는 모든 디스크마다 각각 다르다.

만약 이 디스크들 중 이전에 재생한 적이 없었던 디스크를 재생기에 넣고 돌리면 잘 꾸며진 방 한가운데에 앉아 있는 40대 정도의 백인 남성(SCP-315-1)이 나타난다. 이 남자는 DVD를 보고 있는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단 시간 제한- 즉 DVD의 재생 시간인 세 시간이라는 제한이 있다. 만약 이렇게 한 번 '본 적이 있는' 디스크를 다시 볼 경우, 그저 이전에 SCP-315-1과 대화를 나누었던 기록이 남아 있을 뿐이지 다시 새로운 대화를 할 수는 없다. 계속 대화를 나누고 싶다면 아직 본 적이 없는 새 DVD 디스크를 넣어야 한다. 새로운 디스크를 넣더라도 SCP-315-1은 이전 디스크에서 나누었던 대화의 내용을 기억하고 있다. 장당 3시간의 디스크가 95장[1]이니, 이미 본 적이 있는 디스크를 합하더라도 SCP-315-1의 수명은 전부 다 해 봐야 295시간=11.8일에 지나지 않는다. 블루레이를 쓰시지 그러셨어요 디스크는 절대로 뚫을 수 없는 복사 방지 락이 붙어 있어서 복사는 실패했으며, SCP-315-1은 이러한 복사 시도에 대해서 알아차린다.

SCP-315-1은 TV속에 있는 자신의 상황에 대해 스스로도 깨닫고 있으며 심지어 자신이 현재 어떤 종류의 TV에서 재생되고 있는지도 알아맞춘다. 하지만 DVD속에서 사는 신세인 자신의 처지에 대해서 딱히 불행해하거나 슬퍼하는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 SCP-1733에서 영원히 DVD 속인 걸 모른채 살기 vs SCP-315에서 시한부 DVD 인생 살기 이런 상황에 대해 직접적으로 질문을 하거나, 어떻게 그렇게 되었는지에 대해 물어보면 SCP-315-1은 능숙한 대화술로 질문을 회피한다. 가령 어떤 연구자가 어떻게 TV밖의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느냐고 물었더니, SCP-315-1은 "사실 내가 당신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가령 내가 미래에서 와서 당신이 어떤 시점에 무슨 질문을 할 줄 다 알고 그저 그 시간대에 맞게 대답을 녹화해서 이 영상을 과거로 보냈을 수도 있지 않느냐?"샤미센? 아님 댁도 우는 천사한테 당했수?라는 식으로 응대하기도 했다.[2]
참고로 그 말을 듣고 궁금해진 과학자가 한 번 정말 그 말이 사실인지 시험해 보기 위해 무작위 난수 생성기를 이용해서 SCP-315-1에게 난수를 읽어보라고 했더니 그대로 읽어냈다. 만약 미래인들이 정말 엄청난 컴퓨터를 발명한 게 아니라면, 난수까지 예측해서 녹화영상을 제작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일. 그래서 이번엔 무작위로 두 장의 디스크를 뽑아 각자 다른 방에 있는 DVD플레이어에 넣고 두 사람과 동시에 대화를 하게 했는데, SCP-315-1은 각각 다른 TV에 나타나 이야기를 하면서도 자신이 동시에 두 사람과 대화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각각 다른 TV에서 대화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다.
빡친 과학자는 마지막으로 만약 SCP-315가 SCP-315-1의 주장대로 시간을 거슬러 온 물건일 경우 SCP 재단의 내부 기록을 참조해서 만들었을 것이라는 가설을 세웠다. 그래서 SCP-315-1과 대화한 뒤 디스크와 녹음기 자료도 파기하고 일부러 가짜 대화 기록을 만들어 문서 보관소에 넣고는 다음 디스크에서 이전 디스크에서의 이야기를 꺼냈다. 물론 SCP-315-1은 가짜 기록이 아니라 과학자와 대화한 내용을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게 대답했다. 그래서 적어도 증명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는 SCP-315가 미래의 물건은 아니라는 결론이 났다. 낚시

만약 SCP-315가 재생 중인 DVD를 일시정지하거나, 빨리감기하거나, 되감기하거나, 느린 재생을 하면 SCP-315-1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차리고 앞으로 그러지 말아 달라고 부탁한다. 여하튼 전체적으로 SCP-315-1은 상당히 예의가 바른 성격인 듯하고, 자신과 오래 대화했던 사람과는 친근감이나 우정도 느낀다고 한다. DVD 속에서 산다는 것만 빼면 특이할 점도 없고 딱히 성미가 악하거나 이상한 취향을 가진 것도 아닌, 그야말로 평범한 남자로 보인다.

SCP-993이나 SCP-1733과 달리 어떻게 보면 치유계 항목
----
  • [1] 참고로 현재 재단에서 보관하고 있는 것은 95장이지만, 실제로는 5장의 디스크가 더 있다고 한다. 나머지 5장은 이미 재생되었던 것이라고 한다
  • [2] 자신이 어떻게 이렇게 되었는가를 SCP-315-1이 아는가 모르는가는 불명이지만, 여하튼 그 자신은 정답을 전부 가르쳐 주는 것이 '게임을 망치는 일'이라면서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을 하는 것은 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