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ODIOUS TRIDENT

last modified: 2015-04-02 01:31:48 Contributors

TRIDENT.gif
[GIF image (Unknown)]


다라이어스 외전 최종 스테이지의 Y존 보스로 출현. 원형 생물은 개복치.

정글 안쪽에서 숲을 가르며 무지개와 함께 등장하는 외전에서 가장 아름답게 등장하는 보스. (...) 등장시에 변신로봇처럼 눈쪽과 머리쪽에 일종의 변신을 행하는게 특징. 대형 버니어를 통한 화염공격이 압박적이지만 공략법만 안다면 최종보스중에서도 그렇게까지 어렵지는 않은 보스. [1]

이 보스를 클리어 할 경우 아무리 봐도 스타워즈의 패러디로 보이는듯한 엔딩이 나오는데 모든 엔딩중에서 이 루트의 엔딩에 제일 힘을 쏟은듯한 인상을 받을수가 있을것이다.

특이하게도 대부분의 다라이어스의 보스들은 몸 전체. 혹은 입쪽이 약점인데 비해서 이 보스는 약점이 겨드랑이 (...) 인것도 특징.


32.gif
[GIF image (Unknown)]



  • 주요 공격 패턴

1. 대형 버니어 분사. 거대한 불꽃을 분사하면서 화면 바깥으로 벗어나서 불꽃을 움직여서 공격해온다. 화면 바깥으로 벗어날때 위치만 파악해서 떨어진다면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 공격.

2. 아가미 밑쪽에 달린 레이저 기관포 분리후 발사. 역시 위치만 잘 맞춘다면 힘들지는 않다. 문제는 랜덤하게 레이저를 난사해오는 공격이 있는데 이때는 적의 뒤로 이동해서 공격을 피해야한다.

3. 알까기. (...) 작은 알을 뿌리면서 공격해오는데 이 알을 플레이어가 공격할경우 새끼 개복치로 변해서 플레이어에게 달려든다. 맷집이 상당하지만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조절만 잘 한다면 어려운 패턴은 아니다.
----
  • [1] 보통 이 보스로 끝나는 ABEINSY 루트는 클리어를 목표로 하는 초심자에게 해볼만한 코스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