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NS윤지

last modified: 2015-04-05 14:07:45 Contributors

이름 NS 윤지
본명 김윤지
출생 1988년 9월 6일, 서울특별시
신체 170cm, 46kg, O형
학력 UCLA 무용학 휴학
가족 1남 1녀 중 첫째
데뷔 2009년 디지털 싱글 '머리아파'
소속 JTM 엔터테인먼트
공홈 트위터
대한민국의 여성 솔로 가수.

Contents

1. 개요
2. 앨범
3. 외모
4. 기타
5. 출연
5.1. 예능


1. 개요

뛰어난 스펙에도 불구하고 소속사가 힘이 약해서 뜨지 못하고 있는 아까운 인재.한마디로 루헨진 한화시절

2009년 데뷔하여 대박은 못치지만[1]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여성 솔로 가수.언제까지 NewStar 윤지로만 살텐가

외모도 좋고 가슴도 좋고 가창력도 준수하고 춤도 잘 추지만 소속사가 그저 그런 곳이다 보니 많은 인기는 누리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2012년초에 앨범 《Neo Spirit》이 발매되어 "마녀가 된 이유"로 활동했는데 초기 앨범의 괴랄함은 어느 정도 없어졌고 곡도 괜찮게 뽑혔다. 이 때의 금발 + 시스루 + 가터벨트(!)의 파격적인 의상 조합을 들고 오면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고[2], 가사 중 "입닥쳐 좀 꺼져"가 "이제 넌좀 빠져"로 바뀌기도 하는 등,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괜찮은 성적을 냈다.

2014년 야시시로 컴백했지만 팬들의 기대보다 하지 않고 시시했다는 평이 많다. 그래도 멜론차트 13위까지 올라가는등 NS윤지로써는 꽤나 선전한 편이다. 뒤에 컴백한 악동뮤지션 덕에 물빠지듯이 무섭게 차트아웃되기는 햇지만... 활동 중 세월호 사건으로 인해 음악방송이 전면 중단되어 음방 재개 후에는 활동 곡을 발라드로 교체하기도 했다.

그리고 2014년 9월 19일 기리보이와 합작한 듀엣곳 설렘주의를 발표했고, 다음 날인 20일 멜론 실시간 차트 2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2015년에 Wifey로 컴백했지만 인터넷 여론이 매우 나빴다. 병역비리로 문제를 일으킨 MC몽이 타이틀 피쳐링을 했기 때문이다. MC몽을 피쳐링으로 기용하면 대한민국 정서상 남성팬들에게 버림받게 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인데 어릴 때부터 오랜 미국생활을 한 NS윤지가 이런 정서를 파악하지 못한 것 같다는 반응. NS윤지는 남성취향의 여가수인데 이번 앨범이 팬덤을 작살낼 수도 있다는 반응. 대체 왜 MC몽인지...엉엉

2. 앨범

2009.09.24 머리 아파 (디지털 싱글)
2010.05.14 Ambitious (싱글 1집)
2010.10.21 Time To Fly High (싱글 2집)
2011.04.13 Talk Talk Talk (디지털 싱글)
2011.07.29 또 보고 싶어 (디지털 싱글)
2012.01.05 Neo Spirit (미니 앨범 1집)
2012.07.18 Skinship (미니 앨범 2집)
2012.11.01 If You Love Me (디지털 싱글)
2014.04.01 The Way 2.. (미니 앨범 3집)
2015.03.20 Sincerely, (미니 앨범 4집)

3. 외모


백문이 불여일견,그녀의 몸매는 직접 보자.
그녀의 몸매를 보면 밥먹던 숟가락도 놓게 만든다 카더라
몸매의 비결이 보드카라고 레인보우의 재경이 직접 폭로한 적이 있다[3] 역시 미국물을 먹어야...[4]

키가 꽤 크고 비율도 가슴도 좋다. 그리고 자주 언급되지 않지만 피부도 티 하나 없이 매우 깨끗하고 탱탱하다고 하니 이 정도면 코디가 편할 정도.

그녀가 꾸준히 활동하고 점진적으로 인지도가 상승하는 비결은 이런 탄탄한 몸매와 예쁜 얼굴이 바탕으로 깔려있기 때문일 것이다. 그래서 그런지 SNL 코리아에 두 번이나 게스트로 출연해서 우월한 몸매를 어필하기도 했다.관련링크

4. 기타

1남 1녀중 장녀로, 남동생 한 명이 있는데,남동생도 굉장히 잘생겼다. 가족이 대대로 훈남훈녀인듯.

예명의 NS는 Nong Shim Nuclear-powered Submarine 절대로 뜨지않는 핵잠수함 에네스와는 관계없다New Star 라는 뜻인데, '도올 김용옥' 선생에게 예명을 부탁드리러 가서 이에 김용옥 선생은 '새혼(New Spirit/Soul)'이라는 예명을 지어주지만 '혼'이라는 어감이 젊은층에게 다소 멀게 느껴질 것 같다고 생각하여 이를 뉴스타(New Star)로 바꿨고 최종적으로 머릿글자만을 따서 NS가 된다. 하지만 현실은 NS라는 약자를 이용한 다양한 드립과 함께 '농심 윤지'와 '농수산 윤지'가 자동검색어로 되어 있다(…). 그런데 정작 데뷔 후에는 다시 '새혼'이라는 예명이 더 마음에 든다고 한다.

네이버 검색에서 NS를 쳤을 때 자동완성에 NS홈쇼핑보다 NS윤지가 위에 오는 것이 우선의 목표라고 했는데, 언젠가부터 NS를 치면 NS윤지가 제일 먼저 뜨고 NS홈쇼핑이 그 다음으로 뜨게 되어 그 목표를 이루었다. 하지만 가수가 홈쇼핑을 계속 이기는 것은 불가능했는지 다시 NS홈쇼핑이 먼저 뜨게 된다.
초등학교 4학년 때 부모님을 따라 미국으로 이민을 간 뒤 UCLA 무용학에 입학하였지만, 가수의 꿈을 키우기 위해 1학년을 마치고 학사 휴학을 해 다시 한국으로 돌아왔다. 미국에 있었을 때 영어를 잘 못해서 따돌림을 받았다고 했으며, 교장선생님 덕분에 극복했다고 한다.

어렸을 적부터 무용을 배우며 꿈을 키워나갔고 그룹 god에 빠져 가수가 되기를 확고히 한다. 하지만 부모님은 반대를 했었다. 한국에 와서는 팝핀현준으로부터 팝핀, 브레이크, 꺾기 등 여자가 추기 어려운 춤들을 배워나갔으며, 보컬트레이닝도 함께 배웠다.

싸이더스에 소속되어 배우를 꿈꾸기도 했지만 가수가 되기 위해서 싸이더스를 나왔다고 한다.

카라의 멤버였던 강지영과 사촌지간. 실제도 강지영과 둘이 자세히 보면 정말 많이 닮았다. 우월한 유전자 그 덕택에 레인보우 멤버들과 친하다고 한다. 사실 NS윤지는 원래 DSP엔터테인먼트 소속이었고, 레인보우 멤버로 데뷔할 것을 제의받았으나 솔로로 데뷔하고 싶었던 그녀는 이를 거절한 적이 있었다. 잠깐 DSP에 있을 때 NS윤지의 부모님에게 회사에서 주변에 중학생 정도의 예쁜 아이가 있으면 추천해 달라고 했었고 NS윤지의 엄마의 오빠의 딸을 DSP엔터테인먼트에 데려갔는데, 그 아이가 바로 강지영.

중학교 시절까지 농구부를 했던 적이 있다. 포지션은 가드, 주로 포인트 가드를 보았던 듯. 그래서 지금도 NBA를 즐겨보며, 새벽에 일어나서 경기를 볼 정도로 꽤나 열성적으로 보는 듯. LA에서 자라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의 팬이며, 코비 브라이언트를 가장 좋아한다.

오뚜기 참깨라면, 3분요리, 햇반등 인스턴트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스턴트 덕후 실제로 MBC 퀸 싱글즈 트렌드 메이커 시즌 2에서 자신의 인스턴트 음식으로 가득 채운 창고가 발각(?)되기도 했다.

데프콘(가수)LG유플러스 광고를 촬영했는데 뭔가 2D에 진 것 같은 느낌이….

실력에 비해 못 뜨는 가수의 최고봉격이었으나 2014년 이후에는 말 그대로 이상하게 못 뜨는 걸로 유명해져서 떴다. 확실히 야시시와 설렘주의 두 곡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며 이제 못 뜬 가수라는 칭호를 붙이기엔 애매해졌다. 안돼 그나마 있던 캐릭터가

5. 출연

5.1. 예능

----
  • [1] 뜨기 전 한때는 손담비의 뒤를 잇는 특급 핵잠수함 2호기(…) 소리를 듣기도 하였다.
  • [2] 물론 방송 후 제재먹고 의상이 붉은색(혹은 다른색)과 베이지색이 교차하는 전신타이즈 + 스파이크 밴드라는 뉴메타를 창출하면서 정말 마녀처럼 꾸며진다. 어찌됐든 노이즈 마케팅 효과는 있었는지 NS윤지라는 이름을 알리는데는 플러스 요소가 된건 확실하다.
  • [3] 6월 4일자 겟잇뷰티 토킹미러에서 전화상 연결시 직접 발언
  • [4] 한예슬, 지나 등 한 몸매하는 미녀 스타들을 보면 대부분 미국이나 캐나다 교포 출신인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