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Girls Style 패션 리더 선언!

last modified: 2015-01-14 23:52:20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게임 시스템
2.1. 아르바이트생 등장 조건
3. 작중 등장하는 가상 브랜드
3.1. 의류 브랜드
3.2. 기타 브랜드
4. 확장판
5. 관련링크

Girls Style 시리즈
나만의 컬렉션 Girls StyleGirls Style 패션 리더 선언!Girls Style 3(가칭)[1]
Girlsstyle2.jpg
[JPG image (Unknown)]


1. 개요

2012년 9월 27일 닌텐도 3DS로 출시된 아바타 옷입히기 + 타이쿤 게임. 북미에서는 <Style Savvy : Trendsetter>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고, 대한민국에는 2012년 10월 발매예고한 뒤 2013년 9월 12일 한국닌텐도 퍼블리싱으로 출시되었다. 2014년 5월 2일부로 닌텐도 E샵에서도 다운로드판을 구입할 수 있다.

닌텐도 DS용으로 출시된 나만의 컬렉션 Girls Style의 후속작으로, 그래픽 및 시스템 측면에서 훨씬 진일보하였다. 세로UI에서 가로UI로 전환되었고, NPC와의 커뮤니케이션, 스크린샷 공유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가방, 암 워머 등 새로운 카테고리에 속하는 아이템이 대폭 추가되었고, 남성용 브랜드가 추가됨에 따라 남캐 손님도 맞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집에 놓을 가구를 사거나 가게의 외관(간판, 쇼윈도, 익스테리어 등)을 꾸미는 등 커스터마이즈 가능한 분야가 크게 늘었다.

보그체어려운 패션 용어를 설명해주는 위키미키피디아 기능도 깨알같이 추가되었다. 대화 중 하단에 미키피디아를 볼 수 있는 버튼이 등장하며, 해당 패션 용어에 해당하는 게임 속 브랜드나 기능을 설명해 주는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전작보다 보그체 사용 빈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패션 용어가 낯설다면 자주 눌러보게 될 것이다. 미키피디아를 잘 활용하면 온스타일의 괴 언어도 대강은 알아들 수 있게 된다(...)

2. 게임 시스템

근본적인 게임 시스템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므로, 기본적인 사항과 플레이 팁 등은 나만의 컬렉션 Girls Style 참조.

다만, 이제 가게의 랭크는 눈에 보이지 않게 되며, 그 대신 '해피 점수'라는 개념이 등장했다. 특정 행동을 취했을 때 이 점수가 조금씩 쌓이고, 하루가 지날 때마다 이 점수만큼 달의 모양을 바꾸고 초기화된다. 달을 완전히 보름달로 만들었을 때 숨겨진 요소가 해금되는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초반에는 작은 병에 분홍색 해피를 모으지만, 게임이 진행되면서 병이 커지고 노란색의 해피를 모으게 되며, 모아야 하는 해피 점수가 늘어난다. 해피 점수는 자신의 코디를 바꾸거나 길에서 손님과 만났을 때, 커피를 마실 때 등등 자잘한 행동을 할 때 조금씩 오르지만, 역시 가장 크게 오르는 것은 가게에 찾아온 손님을 크게 만족시키거나, 콘테스트에서 우승하거나 스트리트의 패션 평가단에게 좋은 평가를 듣는 것이다. 사진을 찍힐 때도 있다.

또한, 브랜드 무쌍이었던 전작과 달리 '테이스트'라는 요소가 등장했다. 아이템마다 쿨, 섹시, 걸리시 등의 테이스트가 부가되어서, 손님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테이스트 조건이 맞는다면 만족하고 상품을 구매하게 된다. 전작에도 이 요소는 있었지만 브랜드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았기 때문에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이제는 선호 브랜드와 동등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다. 보통은 브랜드에 설정된 테이스트를 따라가지만 간혹 테이스트 검색을 돌려보면 엉뚱한 물건이 튀어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 등 아이템에 설정된 테이스트도 무시할 수 없게 되었다.

남캐 손님들도 받긴 하지만 브랜드도 3개뿐이고 옷을 수집할수가 없다는 것이 단점. 수집이 시작이자 끝인 이 게임에서 꽤 치명적이다. 거기에 남성복이면서도 정장류의 배리에이션[2]이 매우 부족하고 정장의 단추를 모두 잠그는(...) 모습까지 보여주며 행커치프, 시계같은 남성복의 필수 아이템도 없는 등 남성복은 대충 만든 티가 난다. 안 그래도 남자는 치장이 되는 아이템이 거의 없는데 꽤 치명적이다. 버전업을 하면서 남친 시스템을 통해 옷의 수집은 가능하게 되었지만 한국판에 나올 조짐은 없다. 어차피 여성복 믿고 가는 게임이니 상관없긴 하다

2.1. 아르바이트생 등장 조건

아르바이트생은 처음 등장하는 가현 외 5명이 더 있고, 인테리어 및 매니저의 의상이 자신의 테이스트에 맞으면 두어 번 손님으로 방문한 뒤 다음날 아침 채용해달라고 찾아온다. 스스로 옷을 바꿔입는 아르바이트생, 재고에 아이템을 추가하는 아르바이트생, 스스로 재고를 판매하는 아르바이트생 3종류가 있으며 각각 남녀 한 명씩 존재한다. 특기를 10회 사용할 때마다 숙련도가 오르고, 최대 3단계까지 오른다. 숙련도는 특기가 발동할 확률에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체감하는 수치는 미미한 수준.

  • 가현(걸리시), 희재(프레피) : 스스로 옷을 갈아입는다.
  • 지호(쿨), 진권(캐주얼, 록) : 재고에 아이템을 추가한다.
  • 메리(페미닌), 경준(셀러브리티) : 재고를 판매한다.

3. 작중 등장하는 가상 브랜드

3.1. 의류 브랜드

브랜드브랜드 테이스트설명
애즈 우사(Az-Usa)쿨&섹시 걸을 위한 브랜드.
전작에 이어 이번에도 압도적인 물량으로 등장했다. 브랜드 테이스트는 기본적으로 쿨 계열이지만 브랜드 테이스트와 다르게 설정된 아이템이 의외로 많아 선정만 잘 한다면 사실상 거의 모든 테이스트를 커버할 수 있는 광범위 만능 브랜드.
소이 밀크(SOY-MiLK)에스닉이국적인 정서가 풍기는 민속풍 브랜드
비스크마리(Bisc Mary파티걸섹시하고 큐트한 파티걸 브랜드
이번 작에서 새로이 추가된 '파티걸' 테이스트에 속하는 브랜드로, 걸리시와 프린세스의 중간 단계쯤에 있는 브랜드. 일본의 '히메갸루'를 파티걸로 초월번역하였다.
카노코이(Kanokoi)오리엔탈오리엔탈 테이스트 브랜드
전작의 '아리시에'에 해당하며, 이번 작에서 기모노 계열 의상이 대거 추가되어 남녀공용 브랜드가 되었다. 그러나 한국판에서는 디자이너 센터에서 구입할 수 없고 이를 찾는 손님도 없도록 조정되었다. 월드퀸 콘테스트 1회 클리어하면 미키가 플레이어용으로 기모노 제품군을 선물로 준다. 스테이시아, 콘테스트에서도 종종 등장한다.
스테이지 다이브(Stage Dive)록&펑크 스타일의 아이템
전작의 매드잭(Mad Jack)에 해당하는 브랜드. 전체적으로 검은색이나 펑키한 느낌의 옷이 다수 포진되어있다.
마블 릴리(Marble Lily)프린세스스위트한 디자인의 프린세스 패션.
전작에서는 '공주풍'이라고 번역되었으나 이번 작에서는 로컬라이징 없이 그대로 프린세스 풍이라고 칭한다. 전작에서 그대로 넘어온 몇 안 되는 브랜드 중 하나이며, 전작과 달리 비교적 현실적으로(...) 다시 다듬어진 의상이 대폭 추가되었다. 특히 귀여운 가방 아이템이 많이 추가되었다. 로리타 패션 상품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레트로비트(Retro beat)사이키델릭사이키델릭&레트로 느낌이 가득한 아이템
레이븐 캔들(Raven Candle)고딕기품있는 고딕 패션
블랙이 메인 컬러이며 레이스, 프릴, 리본 장식이 특징적. 전작에서 그대로 넘어왔다. 여전히 고딕풍이라고 주장하지만 색만 바꾼 로리타 패션이라는 점도 그대로이다(...)
지 마인(G-Mine)스포티외출에도 어울리는 스포티 브랜드
칸타타 모도(Cantata Modo)페미닌
심플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디자인. 전작의 '루바토'에 해당하며, 페미닌 및 셀러브리티 테이스트에 속하는 아이템이 대거 포진되어 있다. 미키가 운영하는 루키아가 페미닌 계열 샵이기 때문에 튜토리얼 기간 중에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브랜드.
브룩 브리지(Brooke Bridge)프레피시크하고 클래식한 브리티시 계열의 아이템
헬가(HELGA)셀러브리티세련된 디자인의 셀러브리티 디자인
전작의 'CH'에 해당하며, 마찬가지로 어마어마한 가격대가 특징이다. 가격대가 헬이라서 헬가
라 슈슈(La chou chou)걸리시소녀풍의 걸리시한 아이템.
신발 브랜드가 아니다 전작의 '노스탤직'의 특징을 그대로 계승한다.
버블 팝(Bubble Pop)컬러풀하고 러블리한 팝 캐주얼 브랜드.
전작의 '베리키스'와 '데이지스'에 해당하는 팝과 스포티, 레트로 계열 브랜드.
베이직 유(Basic U)베이직캐주얼 아이템
전작의 '퓨어 클로스'에 상응하는 브랜드이나, 그저 저렴하기만 했던 전작의 그 브랜드와 달리 취급이 엄청나게 좋아졌다. 이 브랜드를 찾는 손님 수부터 아이템 가지수가 대폭 늘어난 것 뿐 아니라 신발과 가방이 추가되었다! 심지어 계절 한정 카노코이를 제외하면 유일한 남녀 공용 브랜드다! 여전히 합체용 부품이라는 아이덴티티를 벗어나지는 못했지만 광범위한 테이스트가 달린 아이템이 대거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애즈우사 못지 않게 광범위한 범위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브랜드.
헬리온(Hellion)캐주얼, 에스닉깔끔한 느낌의 남성 캐주얼 브랜드
마커스코맨(Markus&Corman)셀러브리티, 프레피셀러브리티들에게 사랑받는 고급 브랜드.
닥터나인(Dr.9)쿨, 록, 오리엔탈약간 와일드한 스트리트 스타일.
판타니아(FANTANIA) 장난기 가득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신비한 레어 브랜드
전작의 '마스쿼레이드' 포지션으로, 콘테스트 우승 상품 아이템이 이 브랜드에 속해 있다. 정해진 브랜드 테이스트 없이 각 세트별로 개별 지정되어 있다.
클럽515, 그레이시 그레이스(Gracie Grace)쿨, 사이키델릭천재 디자이너 그레이스의 고급 브랜드
Wi-Fi 배포 전용 브랜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의 그 그레이스 맞다(...) 봉팔이 TS 튀동숲에서 볼 수 있는 그레이스 의상 세트를 걸즈스타일 풍으로 만든 포스가 압권. 전작의 등장인물 그레이스와는 다른 인물이다.

3.2. 기타 브랜드

스트라바(STRAVA) 고급 가방 전문 브랜드.
칸타타 타스카(Cantata Tasca) 페미닌 스타일의 가방 브랜드.
헬가(HELGA) 고급 셀러브리티 메이크업 브랜드.
록사나(ROKSANA) 고딕풍 메이크업 브랜드.
리리라라(LiLiRaRa) 팝&레트로한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Vanilla) 걸리시&큐트한 메이크업 브랜드.
핀나(Pinna) 베이직하고 순수한 메이크업 브랜드.
아델리아(Adelia) 여성스럽고 우아한 메이크업 브랜드.

4. 확장판

2014년 2월 14일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확장판 출시가 확정되었다. 해외판에만 포함되고 일판에는 없었던 AR포토, 꽃점을 포함해 프리스타일 코디 체크, 친구 집 방문, 남친 요소가 추가된 확장팩을 4월 17일 발매한다. 기존 구매자는 3월 26일 E샵을 통해 확장판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한국판은 아직 예정이 없지만 일단 AR포토와 꽃점, 프리스타일 코디 체크는 한국판에 이미 있는 내용이다. 하지만 가망이 안 보이기에 여전히 남캐옷들은 천대받는 상태일 것으로 보인다.

----
  • [1] 2015/1/14 닌다에서 공개 4/16 일본 발매예정. 정발 여부는 미정
  • [2] 원 버튼, 투 버튼, 쓰리 버튼이나 뒤트임 같은 기초적인 정장 배리에이션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