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GREEN WORLDZ

last modified: 2018-09-26 21:13:59 Contributors


GREEN_WORLDZ.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등장인물


1. 개요

오오사와 유우스케의 작품. 망가 박스에서 주간 연재되고 있다.

20XX년 지구온난화의 심화로 세계가 멸망하는 중이다. 해수면의 상승이 심하여 도쿄도의 1/8이 수몰될 지경. 지하철을 타고 여자친구(?)인 유이의 집에 가는 주인공은 정전과 함께 변모된 세계를 맞이하기 된다. 식물이 지상을 지배하고, 사람을 학살하는 세계에 주인공들은 3개월 동안 지하철에서 살게 된다.뭔가 하이브가 생각하면 지는 거다.

소재도 괜찮고 그림체도 평균은 하는데 전개가 너무 빠르다. 가히 막장 드라마 수준의 전개. 한 4주 분량 정도로 진득히 연재해도 좋을 내용이 한주만에 끝나는 걸 보면 대략 정신이 멍해진다.

2. 등장인물

우라베 아키라 : 주인공. 히로인인 유이를 좋아하지만, 이사가는 날까지 고백하지 못하고 후회한다. 1년만의 재회를 위해 지하철을 타고 가는 중 세계가 급변하게 된다. 3개월만에 지하철에서 나오고[1], 아키바로 가게 된다. 그 중 중간중간 흑화하는 모습을 보인다.

니시나 레이 : 아키라와 지하철에서 만난 여자. 올림픽 양궁에서 메달을 노렸던 만큼, 활을 잘 쏜다. 언니가 있어, 언니의 도움으로 양궁부가 있는 도쿄의 고등학교를 다니고 있었다.

이와토비 : 신인류와 대적한 도중. '갑작스럽게' 출현한 인물. 전기톱같은 무기를 이용해 신인류를 퇴치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신인류와 지상의 상태에 매우 상세한 모습을 보여 준다. 아키라와 비슷한 인물이 배신하는 꿈을 꾸는 등, 여러모로 떡밥을 날려주고 있다. 지상으로 나와 이동해야 싸울 수 있다는 의견을 피력한다. 무기를 조달하기 위해, 주인공과 일행을 데리고 아키바로 이동한다. 아키바로 이동 후에는 아키라를 단련하고, 무기점 카나에의 직공들에게 대비를 시키는 등 신인류의 습격에 대비한다.[스포일러]

시바타 고로우 : 이케부쿠로 출신. 이와토비와 아키바로 향한다.

니와 신야 : 이케부쿠로 출신. 이와토비와 아키바로 향한다. 하타노 미우에게 마음이 있는 듯 했지만, 제물로서 배신당해 쇠똥구리의 똥에 깔린다. 죽을 때까지 동정인데다가, 똥 속에서도 제대로 죽지 못해 산채로 파묻히는 등. 안습한 인물.

하라 : 오토와 역에서 살고 있던 청년. 이케부쿠로의 배급이 끊겨 원인을 조사하고자 하던 주인공 밑 원정대에 참여하여 이케부쿠로로 이동하였다. 신인류와 대면 후, 다시 오토와 역으로 돌아간다. 이와토비가 오토와 역에 와 이야기를 하여 아키바 원정대에 동행한다. 하타노 미우가 실에 맞을 뻔 한 것을 구해주다 중상을 입는다. 또, 니시나 레이를 구하기 위해 누에나방과 동반자살한다.

오카다 타카히로 : 이케부쿠로 출신. 이와토비와 아키바로 향한다. 쇠똥구리의 똥에 깔려 죽는다.

하타노 미우 : 이케부쿠로 출신. 이와토비와 아키바로 향한다. 능력있는 이와토비와 함께 있는 게 안전하다고 생각하여 아키바 원정대에 참여했다. 여차하면 니와 신야나 오카다 타카히로를 희생양으로 삼으려 하고 있다. 여러모로 프렌드 실드로 목숨을 부지하는 인물.

키타자와 카나 : 이케부쿠로 출신. 이와토비의 말에 절망하기도 하지만, 아키바 원정대에 참여한다. 하지만, 거대화된 사마귀에 끔살....

오토구로 : 이케부쿠로 출신. 겁먹고 역에서 나오려 하지 않는다.

마군 : 부모님의 학대[3]로 정신이 이상하다. 엄마를 죽게한 세계가 자신을 위한 선물로 착각하고, 없어진 여동생을 찾아 헤맨다. 외외로 전투력이 높아 화염방사기(!)를 자작으로 제작하고, 싸우는 등의 모습을 보여준다. 처음에는 주인공인 아키라를 여동생인 낫짱으로 착각하고 구하지만, 결국 죽이려 든다. 하지만, 주인공의 역습과 양동 작전으로 사마귀 밥이 된다.

시라토리 카스미 : 아키바에 존재하는 카나에에 거주하는 무기상. 3개월전 식물의 습격으로 왼손을 잃었지만, 현재는 의수를 하고 있다. 미인이었던 사람으로 고양이인 신마츠나가를 기르고 있다. 카나에에서 무기를 설계하는 일을 맡고 있으며, 초반 이와토비의 무기도 이사람 작품. 맞춤형 무기를 제작하며, 이상의 무기를 만드는 것을 희망하고 있다.

나노 : 카나에에서 물자운반을 하는 청년. 이와토비와 매우 닮았으며, 비슷한 형태의 무기를 사용한다. 전투력도 꽤 높은 편.

유이 : 히로인. 아키라가 만나고자 하는 상대. 호야시에서 살고 있다. 네리마 역의 리더 역활을 맡고 있으며, 아직 어리지만 사람들에게 신뢰 받고 있으며, 특수한 힘을 보유 하고 있는 듯 하다.

신인류 : 식물을 자라게 하는 특징을 지니며, 초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비범한 재생능력이나 곤충을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이다.

위커맨 : 인간이 특수한 꽃가루에 의해 감염되어 만들어지는 하급 신인류라고 할 수 있다. 신인류보다 파워도 딸리고 능력도 하잘것 없으며 결정적으로 식물이나 곤충을 다루지 못하는 전형적인 잡몹들이지만, 그래도 충분히 위협적인 전투력을 과시한다.
----
  • [1] 이케부쿠로 역에서의 배급이 끊기고 신인류가 출현하였다. 가장 큰 이유느 원래부터 유이를 만나고자 나갈 것을 결심하고 있었다. 게다가 새로 합류한 의 이야기로 이동을 결심한다.
  • [스포일러] 사실은 그 정체는 미래에서 온 우라베 아키라였다. 즉, 2주차의 주인공. 정확히는 미래에 만들어진 기계로 우라베 아키라를 과거에 입체 프린터한 존재라고 한다. 가끔 가슴을 부여잡고 헉헉댄 것은 지병이 아니라 훨씬 미래에 식물에 의해서 산소가 급증한 환경에 적응된 육체라서 아직 침식 초반부인 현재의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것 때문이었다. 더불어 전투력도 원래보다 대폭 너프된 상태다. 약을 통해서 일시적으로 원래의 전투력을 발휘하였을 때의 전투력은 신인류와 1:1로 맞짱은 커녕, 압도가 가능한 정도까지 올라갔다.
  • [3] 엘리트가 되도록 지속적인 학대를 받았다. 가사이 유노를 생각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