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Fortissimo 시리즈

Contents

1. 개요
2. Fortissimo//Akkord: Bsusvier
3. Fortissimo EXA//Akkord: Bsusvie
4. Fortissimo EXS//Akkord: nächsten Phase
5. fortissimo FA//Akkord:nachsten Phase
6. Kadenz fermata//Akkord:fortissimo
7. 스토리
8. 등장 캐릭터
8.1. 주인공
8.2. 히로인
8.3. 조연
8.4. 카덴츠 등장인물
9. Fortissimo 시리즈/캐릭터 스테이터스 및 능력
10. Fortissimo 시리즈/용어


1. 개요

트루 티어즈, 하늘을 나는 3가지 방법을 발매한 La'cryma[1]의 미소녀 어드벤쳐 게임 시리즈. 장르는 “멋쩍은 학원연애 불협화음 AVG(こそばゆい学園恋愛カコフォニー(AVG))”. 뭔소리야[2]

북유럽신화에 관련된 단어들을 많이 사용한다. 마법들의 70%가 북유럽신화와 관련될 정도. 2명의 주인공을 두고, 중간중간에 2명중 1명의 시점을 택해서 이야기를 진행시켜나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말로만 2명의 주인공이지, 실상은 “요시노 레이지” 시점의 이야기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2. Fortissimo//Akkord: Bsusvier


2010년 9월 30일에 발매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 수준높은 그래픽의 개념 전기물로 보여 여러 유저들을 유혹했으나 튀어나온 건 노보이스, 비18금, 완성도 낮은 시나리오를 고루 갖춘 대전차지뢰였다. 현지에서도 혹평을 받고 미연시 갤러리에서는 아니나 다를까 2010년의 절대명작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오프닝은 각각 순서대료 fripSide의 'fortissimo-the ultimate crisis-'[3]과, 요정제국의 'Asgard'. 그래도 OST는 좋았다라고 한다.

3. Fortissimo EXA//Akkord: Bsusvie


발매일 2011년 3월 30일. 전 캐릭터의 풀보이스화, 신규 이벤트 CG 추가, 전작의 떡밥을 회수하는 트루 에피소드 추가, 연출과 시스템을 개선한 리메이크 판. 단일루트이기 때문에 히로인별로 스토리가 조금씩 바뀔 뿐 엔딩은 한 개이다. 전작과 달리 완성도가 높기 때문에 쿠소게라는 악명에서 벗어나고 개념작이 되었다는 평이 많다.

2011년 3월 31일 전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위한 어펜드판이 발매가 된다. 무료 패치도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트루 에피소드만 추가될 뿐으로 보이스 등 다른 추가요소도 즐기려면 어펜드판을 구매해야 한다.

4. Fortissimo EXS//Akkord: nächsten Phase


사쿠라 루트 OP - fortissimo-from insanity affection-[4]
(fripSide)

모미지 루트 OP - 昏き世界の慟哭(요정제국)

사유키 루트 OP - LOST GARDEN(No Life Negotiator)

발매일 2012년 6월 29일. 초회판과 함께 모미지의 넨도로이드 푸치 동고 셋트판도 발매했다. 신규 요소는 다음과 같다.
  • 단일루트였던 전작과는 다르게 루트를 3개로 분할했다. 분할된 루트는 아래와 같다.
    • 사쿠라 루트 - Akkord : Ein Kirschenbaum
    • 사토무라 모미지 루트 - Akkord : Ahorn der Flamme
    • 쿠로바네 사유키 루트 - Akkord : Schnee Kristall
  • R-15였던 전작과는 달리 18금 에로게화. “모닝 튠 시스템(朝チュンシステム)”과 “이브닝 튠 시스템(夜チュンシステム)”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어, H씬을 보지않고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도 안쓰겠지
  • 신 캐릭터로 '로키'. '흑기사', 히메시로 쿠리'를 추가
  • 신무기 추가. 신무기의 디자인은 니트로 플러스
  • 주제가의 추가.

5. fortissimo FA//Akkord:nachsten Phase

2013년 10월 25일 발매





그랜드 OP - 神的創造-
(요정제국)


정말 별거없는 EXS버전에서 H신만 제거된 버전 추가된cg마저 없다.
프롤로그 로게의화염술사신에서 오프닝만 추가되었다.

6. Kadenz fermata//Akkord:fortissimo

2014년 12월 11일 발매


기적술사 OP - fermata~Akkord:fortissimo->
(fripSide)




마법사 OP - 終焉り紡ぎし者-
(기식 화련 음악 집단)




그랜드 OP - 永劫真理のフェルマータ-
(Zwei)


  • 스토리
그것은 '끝(페르마타)'없는 싸움의 이야기.
정의의 이름으로 국경을 넘어 결성된 '칠성 기사단 (세븐스 코드)'.
생명 에너지 '마술 (룬)'을 취급하는 전투에 뛰어나 우수한 성적을 거둔 프레이아 또한 그 중 하나였다.
그녀의 첫 임무는 역사상 누구 한 사람도 달성한 적이 없다고 알려진 '신화넘기(神話越え)'의 성취.
인지를 초월하고 신화를 재현하는 신의 '능력(치카라)'를 가진 불사의 존재,7명의 '소환하는자(마법사)'을 깨부수는 것..
마법사들에게 대항하기 위해서 프레이아를 포함한 기적을 만드는 자들로 결성된 칠성 기사단.
신들의 능력을 분석해 그들에게 맞서기 위해 만들어진 '전략 창조 기술 병기'(통칭:'기적')을 손에 넣은 프레이아 일행은 마법사들에게 싸움을 걸게된다
  • 다양한 캐릭터들이 대거등장한다
  • 시스템들이 복잡하다 플레이어가 직접 참여하여 타이밍좋게 기술을 써야한다.
  • 최종전쟁(라그나로크)이후 스토리이다.
  • 가장 중요한건 PC판이 아니라는 점이다. 가장 최악인 PSV이다.
  • Exs나 FA마지막 장면에 나왔던 떡밥을 회수하기 위해 만들어진 스토리이기도 하지만 후속편 나올 떡밥도 작중에서 등장
  • 시점이자 주인공은 이번작 프레이아와 전작 요시노 레이지로 이루어져있다. 주인공을 선택하면 내용도 다르다.
  • 요번작품은 내용이 역대최고여서 애니화를 원하는 해외포럼이 있다. 하지만 시스템과 버그가 반겨주었다(패치는 나옴)

7. 스토리

일본의 남서쪽에 있는 츠쿠요미 섬.
주인공 요시노 레이지는 그 섬에서 사는 매우 평범한 학생이었다.
갑자기 비현실적인 위협에 빠진 레이지를 구한 것은 아름다운 한 소녀.
그녀는 No.13 (미싱 넘버 13)』, 고대부터 전해지는 전설의 『전략 파괴 마법 무기』―― 통칭 『마법』라는 초과학병기였다.

『전략 파괴 마법 무기(마법)』의 형상은 소유자를 상징하는 형태가 되어 소유자에게 유일무이한 특수한 『능력(힘)』를 제공한다.
레이지가 사용할 수 있는 『능력(힘)』은 두 가지.
"24시간 이내에 만난 인물을 소환하는 능력"과 "물질을 24시간 전까지의 상태로 복원"하는, 전쟁과는 동떨어진 능력이었다.

그리고 평화로운 일상을 추구하는 레이지의 생각과는 반대로, 그는 소중한 것을 건 13명의 『소환하는 자(마법사)』들의 배틀로얄에 휘말린다.

츠쿠요미 섬에서 반복되는 『소환하는 자(마법사)』들의 슬픈 싸움의 숙명.
그가 지키고자 하는것은 소중한 일상과 따뜻한 청춘의 학원 생활.
영원히 계속되는 싸움의 운명을 끊기 위해 레이지는 전쟁의 안으로 뛰어든다.


8. 등장 캐릭터

8.1. 주인공

bg_c_reiji.jpg
[JPG image (Unknown)]

  • 요시노 레이지(芳乃 零二) - CV:오오스가 쥰
불행하게 자랐지만, 특수한 능력은 전혀 가지지 않은 보통 청년. 16년 전에 츠쿠요미 섬에서 끝났다고 전해지는 전쟁에서 부모가 없어져 버렸기 때문에, 한 때 보호시설 "성자의 교회"에서 자랐다. 자신을 양자로 삼아준 "스승"아래에서 여동생과 ​​함께 살기위해 4년 만에 고향으로 돌아온다. 낙관적인 성격에 자기중심적인 일면을 가지고 있지만, 이는 사람을 사귀는 게 서투른 것은 성장 탓이며, 본래는 순수한 마음의 소유자. 언뜻 보면 무심해 보이지만, 내면은 의외로 뜨겁다. 고민을 할 때 머리카락을 만지는 버릇이 있다. 우연히 사토무라 모미지와의 데이트중 '라그나로크' 에 말려들어가 버린다. 마력량은 엄청나서 '신화급' 이상의 마력을 소유하고 있다. 어째서인지 아리즈카 진에게는 '로키' 라고 불린다.

bg_c_ryuichi.jpg
[JPG image (Unknown)]

본작의 다른 주인공. 레이지와 마찬가지로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전쟁고아로 시설에서 지낼 때 레이지와 자주 다투곤했지만, 어쨌든 마음이 맞는 친구이다. 자신을 키워준 양부의 사정으로 전쟁터를 전전하며 가족을 빼앗은 전쟁을 미워하는 반면, 전쟁을 끝낼 수단 또한 전쟁밖에 없다는 모순에 괴로워하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 마법사로써 수많은 전쟁터를 떠돌아 다니지만, 항상 전쟁은 많은 희생을 내고 끝났기에 그 때마다 자신의 무력함을 느끼고 있다. 성격은 자유분방한 레이지와는 정반대로 지나치게 성실하다.

8.2. 히로인

bg_c_sakura.jpg
[JPG image (Unknown)]

본 작의 메인히로인. 레이지가 소환한 벚꽃과 햇빛의 정령을 구현화한 인간형 전략 파괴 마법 병기. 을 조종해 싸우는 정령이기 때문에 밤이나 어둠에 약하며, 취미는 일광욕. 동물을 사랑이지만, 왠지 동물에게 미움받는다는 숙명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런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언젠가는 동물들과 서로를 이해할 날이 올 것이라고 믿고있다. 몇 년이나 레이지의 안에 존재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의 모든 것을 아는 그의 좋은 이해자……이지만, 평화로울 때는 에너지 보충을 위해 밖에서 빈둥거리며 병기주제에 식객노릇까지 하고있기 때문에 레이지한테선 엉터리 병기라는 낙인이 찍혀있다. 본래 이러한 벚꽃과 햇빛의 정령을 구현화하는것은 보통 사람으로서는 불가능하지만 레이지는 초월적인 마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 더불어 사쿠라는 햇빛을 마력으로 하기 때문에, 통상활동에는 레이지로부터 마력을 받지 않아도 된다. 다만 자율형 병기이기 때문에 레이지로부터 직접적으로 마력을 받으려면 붕가붕가 를 해야 한다.

bg_c_nagisa.jpg
[JPG image (Unknown)]

본 작의 다른 메인 히로인. 언뜻 보면 재색을 겸비한 스포츠만능의 우등생이지만, 실제로는 자신 있는 검도 외에는 전부 못하는 무사도 소녀. 검도부의 부부장.[5] 류이치와는 소꿉친구로 츠쿠요미 섬으로 돌아온 그와 4년 만에 다시 만났다. 옛날부터 한결같이 류이치를 좋아했지만[6] 솔직하게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나서는 것도 서투르기에 둔감한 류이치는 아직도 눈치 채지 못하는 안타까운 연애를 하고 있다. 덤으로 길치다.

bg_c_sayuki.jpg
[JPG image (Unknown)]

4년 만에 오빠와 재회한 여동생.[7] 말수는 별로 많지 않지만, 자신의 의사는 분명하게 전달한다. 고양이를 매우 좋아하며, 호시미 상점가에서는 상당한 고양이 애호가로 알려져 있다. 레이지를 항상 따라다니는 사토무라 모미지와는 견원지간.

bg_c_momiji.jpg
[JPG image (Unknown)]

레이지에게 첫눈에 반해 대쉬한 소녀. 후에 같은 반으로 전학 온 레이지를 보고 운명의 사람이라고 확신하며, 레이지에게 계속 대쉬하고 있다. 레이지에게 대쉬하기 전까지는 어떤 남자의 고백도 받아주지 않았다고.. 성격은 대담무쌍하고 유아독존 같은 면을 보이지만 좋아하는 친구에게는 상냥하고 솔직한 모습을 보인다. 어렸을 때 자신 때문에 여동생이 죽었다는 트라우마를 갖고 있다. 레이지의 여동생인 사유키와는 사이가 좋지 않다. 머리의 거대한 클립이 특징.

8.3. 조연

  • 아마미야 아야네(雨宮 綾音) - CV:카세 아이나
성적우수, 스포츠 만능의 카리스마 있는 학생회장. 3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교직원 및 학생들의 부탁으로 3년 연속 학생회장을 맡고 있다. 부모님이 음악가이기 때문에 피아니스트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피아노 실력 또한 뛰어나다. 외모는 미인이지만 ‘인기있다’기 보다는 ‘존경받는’ 경우가 많아서 친한 친구는 적다. '라그나로크' 의 도중, 류이치는 아야네가 라그나로크의 '소환하는 자(마법사)가 아닐까 의심하지만..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그 귀여운 용모 때문에 학원의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여자아이. 얼빠진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지켜주고 싶은 타입의 아이돌로서 남녀를 불문하고 인기가 있다. 안경에 이상할 정도로 강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항상 콘텍트렌즈를 애용하고 있다. 슌스케라는 소꿉친구가 있으며 좋아하는 사람은 스메라기 류이치.
이후 '라그나로크' 에 말려들게 되자 자신이 슌스케를 좋아한다는 것을 자각하게 되고 얀데레 비슷하게 된다.

레이지의 소꿉친구이며, 클래스메이트. 레이지의 첫사랑이자 연인이었지만 어떤 사건을 계기로 레이지와 헤어졌기 때문에 지금은 레이지와 어색한 사이.

호시미 학원에 전학 온 레이지와 의기투합하여 친구가 된 클래스메이트. 츠쿠요미 섬에서 나와본 적은 없는 것 같지만 수상한 관서 사투리를 쓴다. 자신 말로는 '오사카를 동경하고 있기 때문에' 라고. 이후 '라그나로크' 에 참여해서 레이지의 적이 된다. 그는 우연히 어느 노파를 만나게 되었는데, 그 노파는 전쟁으로 인해 정신착란이 일어나 켄고를 남편으로 착각하고 있었고 켄고는 변덕으로 인해 그 노파와 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내일도 가겠다' 라는 약속을 했다, 그러한 일이 반복되다보니 그 노파를 켄고는 '친구' 라고 생각하게 되어, '내일도 가겠다' 라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그를 기다리는 노파를 위해서 그는 죽을 수 없었던 것. 첫번째로 아이스 스페이스(유구의 환영)가 발동되었을때 진의 명령을 받고 레이지일행을 처치하려 했으나 발키리에게 저지당한 뒤 이치고의집으로 피신한 그들을쫓아서또다시 그들을습격했고 자신의 최강의기술인 네로 아포칼립스(묵시록에 기록된 황제)를 시전했으나 사쿠라의 레바인테인(더러워지지않는 섬광의앵검)에의해 자신의『전략 파괴 마법 무기(마법)』가 파괴된 뒤 레이지와 마지막으로 정정당당히 주먹싸움을 벌이고 난다음 아리즈카 진을 조심하라는 말을남긴 뒤 가장 첫번째로 소멸된다.

스스로를 마법사의 왕이 될 존재라고 호언하며 마법사들을 불러 모은 수수께끼의 소년. 궁극의 마법사 오딘의 메신저라고 선언하며 서로의 존재를 건 최종전쟁(라그나로크)의 시작을 알린다. 최종전쟁(라그나로크)의 진행자이며, 그 때문에 '유구의 환영(아이 스페이스)' 를 언제든지 발동시킬 수 있는 특권이 있으며, 13명중 오딘을 제외하면 최강의 소환하는 자(마법사)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절대강자라는 왕으로써의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타인을 업신여긴다. 오딘의 압도적인 힘에 동경하며, 수수께끼의 인물인 오딘의 정체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소년이기도하다. 하지만 결국은 중2병이다.[8] 또한 사토무라 모미지에게 집착하고 있어 사토무라 모미지를 굴복시키 자신의 소유물로 하려고 한다.

열혈 바보. 자신만의 이론을 내세워 어려운 것은 일절 생각하지 않고 행동하기 때문에 고집이 매우 세다. 친구인 키리사키 켄고에게는 ‘걸어 다니는 사망 플래그’라고 불리는 듯.

  • 사가라 이치고(相楽 苺) - CV:시미즈 유미
레이지와 사유키가 머물고 있는 사가라家의 집주인. 어려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아줌마에 가까운 나이. 항상 마법사 코스프레를 하고 다닌다. [9] 직업을 포함하여 수수께끼가 많은 인물이다.

선천적인 난치병 때문에 태어난 후 쭉 병원에서 살아온 소녀. 세계에 이름을 날리는 대기업의 따님이며, 부모의 죽음으로 인해 어린 나이에 막대한 유산을 가진다.[10] 아버지의 친구이자 어렸을 때부터 쭉 함께 지내던 사나다에게 특별한 감정을 갖고 있다. 바깥세계를 동경하고 있으며, 언젠가 건강하게 되어 또래의 여자아이처럼 학원에 다닐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 사나다 케이스케(真田 卿介) - CV:유사 코지
말수가 적은 히나코의 보디가드. 히나코에게 있어서 실질적인 보호자이며, 그도 그녀를 소중한 딸처럼 생각하고 있다. 히나코의 아버지에게 큰 은혜를 입었기 때문에[11] 히나코의 아버지를 위해서 어떠한 더러운 일도 해왔으며, 그의 최고 충신이 되었는데 히나코의 아버지가 마지막에 남긴 유언인 "히나코가 보통 수준의 행복을 느끼게 해달라" 를 지키기 위해서, 그가 죽은 후에도 그의 딸인 히나코를 지키고 있다. 사실 히나코가 생존하고 있었던 이유도 케이스케의 '미스틸테인' 에 의해 생명력을 전달받고 있었기 때문, 그러나 '라그나로크' 의 개막으로 '미스틸테인' 을 현실세계에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고 결국 라그나로크에 참여해 히나코의 병을 완치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게 되었다.

  • 발키리
궁지에 몰린 레이지를 도와주는 수수께끼의 마법사. 금발에 검은색 복장을 입고 있다.

  • 로키
Fortissimo EXS//Akkord:nächsten Phase에서만 등장하는 인물.
레이지들의 앞에 나타난 수수께끼의 남자. 적인지 아군인지도 모르는, 수수께끼에 싸여있는 인물. 로키라는 이름은 전작에서 레이지를 부르는 별칭이었지만, 지금의 로키의 모습은 레이지보다 좀 더 세련된 분위기를 품고 있다.

  • 흑기사
Fortissimo EXS//Akkord:nächsten Phase에서만 등장하는 인물.
비극적인 운명에 조종당하는 칠흑의 여검사. 무기인 마검 스와후루라메는 세 번째 일격을 사용하면 사용자에게 파멸을 가져다준다. 사토무라 모미지의 누구보다도 소중한 친구인 스즈시로 나기사와 상당히 비슷한 외형을 갖고 있다.

  • 히메시로 쿠리(姫白九理) - CV:아야세 아카리
Fortissimo EXS//Akkord:nächsten Phase에서만 등장하는 인물.
최근 상점가 밀키웨이에서 출몰하는 수수께끼의 소녀. 하얀 피부의 작은 미소녀지만, 고압적인 태도로 타인을 업신여긴다. 공중에 떠 있다가 갑자기 모습이 사라졌다는 등, 그녀에 대한 이상한 목격담이 많다.

통칭 '궁극의 마법사', 소환하는 자(마법사) 12인의 서로 죽고 죽이는 최종전쟁(라그나로크)을 고안한 인물이다. 라그나로크의 시스템 또한 그가 만든 것으로 보이며 "『전략 파괴 마법 무기(마법)』나, 『소환하는 자(마법사)』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것도 그였다."라고 아리즈카 진이 말하기도 했다. 역시 초월적인 마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최고신의 이름에 걸맞는 힘을 가지고 있다.

8.4. 카덴츠 등장인물


  • 프레이아=슈베르트라이테(フレイア=シュヴェルトライテ) - CV : 콘도 유이

매우 우수한 성적을 거둔 SSS클래스의 임무에 임명된 ≪ 궤적을 만드는자(기적술사)≫의 소녀. ≪ 7성 기사단(세븐스 코드)≫ 제7석. 모두가 장래성을 기대하고 있다.
아리시아, 미코토와 팀을짜는 것이 많다. 어릴 때 일어난 마법 전쟁에서 부모를 잃고 고아로 자란
경위부터 ≪ 소환하는자(마법사)≫ 들을 원망하고 있다. 총사령의 유리우스와는 태어나자마자 이별한 남매이다.
이도류의 초고속 전투를 잘하며 체술도 비교적 잘해서 무기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을 높이고 전장을 헤치고 승리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힘이라고 믿어 단련한 결과 모든 상황에서 안정된 전투를 다루는 것이 가능한 전술가로 성장했다.
레이지와 면식이 있으며 fortissimo EXS의 애프터 스토리 마지막 장면에서 스승과 등장하였다.



≪ 7성 기사단 ≫ 제6석. 프레이아과 동기로 주석의 실력을 가진 여성. 프레이아, 아리시아중 보케 역으로 폭주 담당. 이 시대의 3종 세트는 "맥주·스마트폰·애원"이라고 호언 장담하는 익살스러운 21세. 밝은 대담. 자유 분방. 바로 걷는 트러블 메이커!라고 하는 안타까운 미인이지만, 대쪽 같은 성격부터 어딘가 미워할 수 없이 누구든 좋아하고 있다.
전투에서는 우수한 어머니가 그녀를 위해 만들어 낸 "이색"의 3종 세트를 부리다. 그 두 이름이 나타내는 대로 작열하는 태양처럼 불의 마술에 특화된 싸움을 잘하는 보기에서는 상상도 못할 파괴력을 발휘하다



  • 아리시아=카텔리네(アリシア=カテリーネ) - CV : 카하라 유우

매우 조용하고 얌전하게 물러설 줄 아며으로 항상 인형인 "토이 박스"(CV: 타네자키 아츠미)을 안고 있는 소녀. ≪ 7성 기사단 ≫ 제5석. 일름프리트의 딸이며 프레이아와 미코토의 선배지만 실력은 그녀들보다 낮다 위대한 아버지의 존재도 한몪해 기사단 한 무력한 것은 은밀한 콤플렉스이다. 하지만 숨겨진 재능은 헤아릴 수 없이 아직 덜 익은 발전가능성이 있다. 프레이아와 미코토에서 치유하는 담당으로 사랑 받고 있다.
귀여운 인형을 매우 좋아하고, 마음에 드는 귀여운 것을 발견하자 눈을 빛내고 지켜 버린다. 전투 스타일에도 그것이 반영돼 있어 다양한 인형을 조종하며 팬시한 전투를 치르고 독자적인 전술을 다룬다.




어려서부터 용병 생활로, 유리우스와 같이 전장에서 자란 소년 ≪ 7성 기사단 ≫ 제4석. 어려서 부터, 그 실력은 정평이 났다. 전장을 살아가기 위해 스승을 갖지 말고 싸움 속에서 자라며 자존심이 강해 전투에서 동료를 의지하지 않고 고립되기 쉬운 경향에 있다. 하지만 실력 있는 자에게 경의를 표하는 마음도 가지고 정예 ≪ 7성 기사단 ≫의 멤버로는 적당한 동료 의식을 갖고 있다.
고용 용병의 뒤에 특수 부대에 소속해 홈 대장으로 전선에서 싸우던 그는 ≪ 볼스파 ≫에 그 재능을 보이며 마술의 습득을 거쳐 조직으로 소속. 전투, 특히 마술을 다루는 싸움에서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며 소년병면서 어른 맞잡이의 전과를 보여백병전의 스페셜 리스트로 된다.



  • 유리아=크로노 슈네바이센(ユリア=クロノシュネーヴァイシェン) - CV : 소노자키 미에

미코토들로부터 "누님"이라고 불리는 친숙한 쿨한 여장부적인 여성. ≪ 7성 기사단 ≫ 제3석. 그 젊음에서 볼 수 없을 정도의 실력자인, 영웅시되고 있는 파우스트로부터도 경의를 놓여 있다. 크게 다쳐 쓰러져 있다가 조직에 발탁된 전투 프로패셔널로서 자랐다. 어린 시절의 기억이 없고 적극적이 아니면서도 스스로의 기억이 있는 경치를 찾고 있다.
특기의 전투 스타일은 아주 원거리에서 마술 스나이핑. 그녀에게 포착된 표적은 결코 벗어나지 못해 비록 공격한다고 이해해 있어도 암살당해 버릴 정도의 기습 정도와 고도의 전술은 바로 초일류다.



  • 파우스트=노르벨트(ファウスト=ノルベルト) - CV : 사토 하루오

살랑살랑한 노신사이면서, 수많은 수라장을 뚫고 온 기사단의 두뇌라고 할 수 있는 숙련된 실력자. ≪ 7성 기사단 ≫ 제2석. 사실상의 단장 보좌를 맡아 불 진면목이라고도 잡힌 기사 단장 대신 조직을 정리, 기사단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 취미는 낚시를 메인으로 한 아웃도어 전반. 주로 자연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도시를 부정하지 않고 최신의 과학에도 넓은 지식을 보인다.
전투에서는 이상 청각과 절대 공간 지각 능력을 구사해 보통 사람으로서는 도달할 수 없는 날카로운 감각에서 적을 볼 수 있다. 또 발도술을 잘하는 그 칼 솜씨는 기온도 조절해 얼음의 궤적이 되는 상대를 일도 양단하다,"궁극의 일도"로 불린다.



호탕하고 밝고 한기 넘치고 ≪ 7성 기사단 ≫ 제1석의 기사 단장 팀의 최강의 남자. 많은 승리와 패배를 거쳐 이제 적 없는 압도적인 실력을 가지면서도 기사 단장으로 단원들의 공을 우선하는 경향에 있기 위해 자신의 전과보다 동료의 궁지를 구하는 일을 지상으로 한다. 버릇없고 얼핏 임무에 의욕을 보이지 않는 기분파. 하지만 동료를 가족처럼 생각하고 단원들의 신망도 두껍다. 딸을 애지중지해 과보호인 일면도 있다.
근접 전투에 능숙했고 통파 건틀릿이라는 강대한 체구에서 반복되는 방은 어느 것도 필살의 위력. 원래 호전적이지 않다 지략에도 능해 바로 무쌍의 실력을 자랑하고 있는데, 변덕스러워서 즐기며 싸우는 나쁜 버릇이 있다, 그의 진심을 보이는 경우는 드물다.


  • 유리우스=샤리오발트(ユリウス=シャリオヴァルト) - CV : 사토 타쿠야

프레이아의 오빠이며 ≪ 7성 기사단 ≫ 제0석의 총사령관. 극비 연구 기관 ≪ 예언의 무녀≫의 상급 직원인 기밀 코드 A반의 임무와 책무를 맡다. 그리고 마법사에게서 세계를 지키기 위한 선발 특수 부대 ≪ 7성 기사단 ≫을 기획·입안한 장본인이다.
남으로는 냉혹한 인물처럼 보이지만, 생이별 만난 여동생의 프레이아에 깊은 가족애를 갖고 본심은 착한 인물. 그 모든 것이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 그러나 기사단이 결성되기 이전은 전선에서 다양한 임무를 해냈다. 이름프리트, 파우스트는 당시의 전우인 전투 경험, 전투 기술 동시에 풍부한 실력자이다.
지금은 총사령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전장에 가지 않는다.




----
  • [1] 브로콜리CIRCUS의 공동 브랜드
  • [2] 참고로 저 멋쩍은 학원연애 까지는 바로 다카포 시리즈의 장르다.
  • [3]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OVA 오프닝 future gazer의 싱글 커플링곡이다.
  • [4] fripside 10주년 기념 겸 2기 2집 앨범인 decade에 수록 공개된지 1년만에 풀버전이 나왔다
  • [5] 잠재 능력은 부장을 상회했지만, 경기 때는 전혀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부장자리를 사퇴했다. 이유는 검술이 너무 실전적이였기 때문에 자신의 검술을 풀로 발휘하면 상대에게 치명상을 입힐수도 있기 때문에 전력을 다하지 못한다.
  • [6] 어렸을 때부터 검도를 배워 동년배는 아무도 나기사를 이기지 못했고, 그 때문에 더 강한 상대와 싸워보고 싶다는 생각만 있었으나 맨손인 류이치에게 패하게 된 이후로 반하게 되었다.
  • [7] 레이지가 “스승”의 밑에서 자랄 때 아르바이트를 했던 것도 여동생인 사유키와 함께 살기 위해서였다.
  • [8] 작중에서도 사춘기 특유의 병적인 자기 특별시 사고의 궁극인 자기 환상이라는 언급이 나온다.
  • [9] 전작인 하늘을 나는 3가지 방법에 등장하는 ‘사가라 마이코’와 관련이 있는 인물로 예상되나 상세한 것은 불명.
  • [10] 히나코의 아버지는 난치병인 히나코를 위해서 돈을 모은 것이다.
  • [11] 친척이 없는 자신을 어렸을때부터 거두어서 돌봐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