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Esperanza

last modified: 2014-11-16 15:12:14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팝픈뮤직
2.1. 아티스트 코멘트


1. 개요

BEMANI 시리즈의 수록곡. 명의는 猫叉劇団로 猫叉Master극단레코드의 두번째 합작곡. 스페인어로 희망을 뜻한다.

2. 팝픈뮤직


広大な大地に降り注ぐ流麗なメロディ。さあ、いまこそフレーズと心を一つに重ねよ!
광대한 대지에 쏟아지는 유려한 멜로디. 자, 지금이야말로 프레이즈와 마음을 하나로 겹쳐라!

출전 장르명 곡명 아티스트 명의 담당 캐릭터
pop'n music
Sunny Park
NOMADIC NATION 2
노마딕 네이션 2
Esperanza
에스페란자
猫叉劇団
네코마타극단
Mata Hari
마타하리

BPM 난이도 EASY NORMAL HYPER EX
135 50단계 10 27 42 48
노트수 150 387 876 1447

팝픈 뮤직 Sunny Park 에 등장한 악곡. 담당 캐릭터는 마타 하리(2P). 개인 해금 이벤트 왁자지껄 팝픈 동물원에서 빨강 동물원의 Phase 2에 해금되는 악곡이다.

BPM은 135로, 노마딕 네이션 1에 해당되는 카랄의 달과 똑같다. BPM뿐 아니라 곡의 전체적인 느낌, 전개 역시 비슷하다. EX 보면의 특징은 카랄의 달 EX에서 난이도 상승의 주범이 되었던 한손 이중계단. 카랄처럼 대놓고 오른손을 혹사시키는 계단은 아니지만 양손으로 계단 넘겨주기를 능숙히 하지 못하면 카랄보다 어렵게 느낄 수 있다. 다만 카랄과 다르게 후반 발광은 나오지 않으며, 최후반부는 전체가 힐링구간이기 때문에 카랄보다는 클리어가 더 수월한 편이다.

2.1. 아티스트 코멘트

안냥하세요[1] 네코마타의 Master의 사람입니다.
극단레코드군과의 합작 제 2탄! 이번 작도 네코마타 성분과 극단군의 성분이 겹쳐져서 끈끈하게 뒤얽힌 맛을 빚어내고 있습니다.
제 자신이, 극단군의 영혼을 저에게 빙의시켜서, '에? 이 부분 네코마타군이 만든거야!?' 같은 현상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만큼 끈끈하게 뒤얽혀 있다는 것입니다.
자아, 다들 지금 당장 극단군의 영혼을 빙의시켜서 이것저것 저질러보자구!


안녕하세요~. 극단의 레코드의 사람입니다~. 이번에도 또 네코마타의 Master의 사람과의 합작... 이랄까, 이거 번거롭네(웃음)
네코마타 극단 제 2탄!! 이번에도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뭐어~, 네코마타씨와는 오랫동안 친하게 지내 왔지만, 제작 중 네코마타씨에게 '나에 대해서(음악성), 제대로 알고 있었네!' 라고 말한 만큼, 새삼스레 세월의 흐름을 느꼈습니다.
네코마타씨가, '지금 당장 극단군의 영혼을 빙의시켜서 이것저것 저질러보자구!'라고 말했습니다만, 이것저것이란 건 뭘 말하는 걸까요? 네코마타씨?(웃음)
그것도 지금 당장!? 이야~ 그런 알 수 없는 흐름, 좋은걸~.

----
  • [1] こにゃにゃち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