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에오스"

E,AHRSS

EOS

last modified: 2015-02-27 21:55:37 Contributors

  • 1990년대 한국의 가요 그룹은 E.O.S 항목 참조.

Contents

1.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새벽의 여신
2. 온라인 게임
3. 샌드박스FPS 게임
4. 캐논에서 만드는 SLR카메라 라인업
5. 폭스바겐의 하드탑 카브리올레 쿠페
6. BMS사운드 볼텍스 수록곡
6.1. BMS
6.2. 사운드 볼텍스 (EOS -INFINITE EDIT-)


1.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새벽의 여신

그리스어Ηώς
라틴어Eos
그리스어 라틴 문자 표기Eos

티탄신인 히페리온과 테이아 사이에서 태어난 신이다.
남매로는 태양의 신인 헬리오스와 달의 신인 셀레네가 있다. 일부 신화에서 남매들이 아폴론아르테미스에게 직위를 빼앗긴 안습한 상황이 간간히 연출되기도 하지만[1], 에오스는 역할이 겹치기 않기 때문에 어느 신화에서건 새벽 마차를 모는 걸로 나온다.

역할은 2마리의 날개달린 말들이 모는 황금 마차를 몰며, 셀레네가 쳐놓은 밤의 장막을 손가락으로 걷어내는 일이었다고한다. 같은 티탄신인 스트라이오스와의 사이에서 아스트라이아, 서풍의 신 피로스, 북풍의 신 레아스, 남풍의 신 토스, 동풍의 신 우로스, 아스트라 플라네타(파에톤(목성), 파이논(토성), 스틸본(수성), 에오스포로스(금성), 퓌로에이스(화성))를 낳았다.

후에 아레스와 연인이 되는데, 이걸 알게 된 아프로디테가 분노해서 에오스가 하는 사랑의 끝이 불행해지는 저주를 내렸다. 그중 하나가 트로이의 왕자 토노스. 제우스한테 신들처럼 영원히 살 수 있게 해달라고 부탁했고, 제우스가 티토노스의 불사를 약속했다. 그러나 영원한 젊음은 약속 받는 것을 잊어버려, 티토노스는 한없이 늙어갔고, 티토노스의 외모가 좋아서 결혼했던 에오스는 늙어버린 그의 모습에 싫증이 나서 티토노스를 창고에 연금시켰다. 티토노스는 감금당한 채 에오스가 주는 꿀로 연명하다, 매미가 되었다고 한다.

2. 온라인 게임

EOS (Echo of Soul). 엔비어스에서 개발, 2013년 부터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에오스(게임)참조

4. 캐논에서 만드는 SLR카메라 라인업

캐논에서 생산하는 SLR카메라 라인업의 이름이다. 항목 참고.

5. 폭스바겐의 하드탑 카브리올레 쿠페

폭스바겐 이오스 항목 참고.


6. BMS사운드 볼텍스 수록곡


ginkiha 제작의 BMS사운드 볼텍스 수록곡. 자켓 이미지는 wk.가 맡았다.

자세한 정보는 추가바람.

6.1. BMS


발광 BMS 난이도 체계
차분명 발광 난이도 참고
sara ▼13
EchinOidS♪ Delay ★★3
BMS OF FIGHTERS 2012의 출전곡이다. 발표 당시 작곡가인 ginkiha가 BMS 발표 경력이 없는 신인이라는 점과, 'BGA OF FIGHTERS'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BGA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BOF에서 악곡에 BGA가 없다는 패널티에도 불구하고, 개인 순위 6위 (에이스 점수 미보정 8위)라는 매우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대회 종료 후 배포된 웹 컴필레이션 앨범인 Groundbreaking 2012와, ginkiha의 개인 앨범인 Shade of Mythology에 롱버젼이 수록되었다. 두번째 앨범인 starlight express compliation 에는 사운드볼텍스에서도 잘 알려진 kamome sano가 리믹스한 EOS(kamome sano remix)가 수록되어있다

장르는 Daybreak Hardcore

6.2. 사운드 볼텍스 (EOS -INFINITE EDIT-)

사운드 볼텍스 플로어 'KAC 2013 오리지널 곡 컨테스트'의 당선곡이다. Absurd Gaff, Lieselotte, HAELEQUIN에 이은 4번째 BMS 출전의 악곡이다.

사운드 볼텍스 II -인피니트 인펙션- 난이도 체계
NOVICE ADVANCED EXHAUST
자켓
eosinfed.jpg
[JPG image (Unknown)]
eosinfed.jpg
[JPG image (Unknown)]
eosinfed.jpg
[JPG image (Unknown)]
난이도 03 11 13
체인 수 0597 0814 1445
일러스트 담당 もとこ もとこ もとこ
이펙터 ユカリ☆chan ユカリ☆chan ユカリ☆chan
수록 시기 II 24(2014.1.23)
BPM 175

  • SKILL ANALYZER 수록
    • ADVANCED : Skill Level 04(2014.5.1 ~ 2014.6.5)
    • EXHAUST : Skill Level 05(2014.2.6 ~ 2014.3.6), Skill Level 05 C코스(2014.12.26 ~ 2015.2.27)


안녕하세요 ginkiha 라고 합니다. 평소에는 동인 써클 「NIZI-RINGO」에서 작,편곡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KAC2012에 이어 또 다시 채용되었습니다!

곡명은 EOS이지만 읽기는 에오스라고, 고전 그리스어에서 새벽 또는 새벽의 여신의 이름입니다.
그 이름과 같이 새벽 하늘이 조금씩 밝아지는 정경을 곡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곡은 이미 들으신 적이 있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만, SOUND VOLTEX에 걸맞게, INFINITE로 EDIT를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아시는 분도 처음 듣는 분들도 즐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당선자 코멘트 -

자켓의 캐릭터는 pandora Maozon Remix에서도 등장한 바 있던 에스쁘아. 대응하는 타로카드는 17번, (THE STAR).

EXH 패턴 클리어 영상

무난한 13레벨 패턴으로 등장했다. 대체로 박자가 정박 위주이기 때문에 스코어링도 크게 어렵진 않다. 초반의 패턴은 원핸드가 주가 되는데, 원핸드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
  • [1] 헬리오스와 셀레네는 각각 태양과 달의 신이며, 아폴론과 아르테미스는 태양빛과 달빛의 신이다. 따라서 에오스처럼 마차를 모는건 헬리오스와 셀레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