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DJMAX TECHNIKA 2/가동전 정보

last modified: 2013-07-31 19:18:59 Contributors


Contents

1. 가동 전 연혁
2. DJMAX TECHNIKA2 Signature Collection


1. 가동 전 연혁


2010년 3월 4일 오전 티저 사이트가 공개되고, 오후 루리웹에 신작 뉴스 기사가 공개되었다. 기사 링크

원래 3월 중 필드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었다.

2010년 4월 발매된 Sabin Sound Star, PUMP IT UP : FIESTA, 드럼매니아 V7, 그리고 여름에 발매 예정인 유비트 Knit 와 함께 2010년 전반~중반기 사이에서는 아케이드 리듬게임 신작의 홍수가 될 듯 하다.

한 때 티저 사이트만 공개되고 그 외 아무 공식적인 정보도 없는 상태로 몇 주가 넘어가자 여러 가지 루머들이 난무하였다. 업글 비용이 얼마라느니, 패널 교체와 여러가지 신 시스템과 개선점들이 있다는 루머부터 전작(DMT1)에 신곡과 스킨을 씌운 형태에 불과하다는 루머 등 여러 가지 루머가 돌기도 하였다.

약 1달 하고도 보름이 지난 4월 16일, 몇몇 대형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타이틀 화면과 랭킹 화면을 담은 영상이 웹상에 유출되었다. 대단히 화려한 영상을 보여주는데, 이 영상에 대해선 의도적인 유출이라는 설이 많다.

4월 20일 수록곡의 일부가 공개되었다. 3월 4일 최초 공개 후, 대략 7주(47일)만에 공식적인 첫 정보가 공개된 것. 수록곡 듣기

4월 22일 오후, 플래티넘 크루 사이트 첫 페이지에 크루 시스템과 맥스샵에 대한 예정이 공개되었다. 또한 루리웹에 모드 셀렉트 이미지와 함께 모드에 관한 정보가 추가되었다.(DUO MIXING 추가-2인 협력 방식, 플래티넘 크루가 CREW RACE로 변경, LITE MIXING이 STAR MIXING으로, TECHNIKAL MIXING이 CLUB MIXING으로 변경)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이수 테마파크에서 인컴테스트가 진행되었다. 또한, 인컴 테스트와 동시에, 게임 포털 사이트 '디스이즈게임닷컴'에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다. 플레이 영상 보기 인컴 테스트 버젼에서는 플래티넘 크루 네트워크 서비스가 구현되지 않은 상태였고, 크루 레이스 모드도 매우 제한적으로만 구현되어 있었기 때문에 테스트 버젼에서는 즐길 수 없었다. 인컴 테스트 결과, 리듬게이머들은 매우 호평하는 분위기. 예전부터 지적되어 왔던 전작의 문제점들이 대부분 해결되었다는 평이다.

4월 27일 DJMAX TECHNIKA 출시 때와 비슷하게 한정판 OST의 예약판매 소식을 플래티넘 크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발표했다.[1]구성은 DJMAX TECHNIKA 플래티넘 크루 한정판과 비슷한 듯.

그리고 다음날 4월 28일, 게임물등급위원회를 통한 정식 심의가 통과가 되었다. DJMAX TECHNIKA 2의 아케이드 발매를 맡고 있는 총판측의 정보를 통하면, 5월 25일 가동 개시가 거의 확정된 듯하나, 총판측의 차후 소식으로 6월로 연기된 듯하다.

5월 21일, 유통사인 연세어뮤즈먼트의 상품 목록에 DJMAX TECHNIKA 2 상품 정보가 올라왔다. 적어도 올해 상반기 내에는 발매할 듯. 연세 어뮤즈먼트 홈페이지 QnA 게시판에 의하면, 아직 발매일은 미정이라고 한다. 연세 직원의 말에 의하면 6월 중순 이후라는듯. #

5월 25일로부터 재심의에 들어갔다.링크 크루레이스 등 추가 컨텐츠에 대한 추가 심의였는데, 정작 게등위의 반응은 DMT1과 같은 '심의비대상'. '내 알 바 아니니 맘대로 하셈' 정도의 의미로 볼 수 있겠다.

pumptris_1276144822_13909_me2photo.jpg
[JPG image (Unknown)]


6월 9일에서 10일 사이에 전국의 테크니카가 설치된 오락실에 테크니카2 포스터가 배부된 것으로 보아,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6월 14일, 연세 어뮤즈먼트 홈페이지의 공지를 통해 6월 16일 발매된다고 발표했다. 링크 구체적인 날짜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저 사이트 공개로부터 103일만에 발매되므로 그럴 필요성이 보이긴 하지만...

2. DJMAX TECHNIKA2 Signature Collection


4월 27일 DJMAX TECHNIKA 2 의 3000장 한정 OST가 공지되었고, 30일 19시 판매에 들어갔다.기사

한정판은 2CD OST와 키홀더 + 카드 케이스 + 한정판 특별 DJMAX TECHNIKA 2 전용 카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역시 유저들의 관심사는 한정판 카드. 4종의 디자인으로 각각 테크니카2 금색 로고, D2, Out Law, Thor 4종의 디자인 중 하나가 무작위로 포함되어 있다. 문제는 다른 카드들에 비해 Thor 카드 의 간지가 떨어진다는 말이 많아, 토르 카드는 전작의 추장 카드의 길을 걷지 않을까 하는 이야기가 많다. 리갤에선 벌써부터 "오 씨발 토르!" 짤방이 만들어 지고 있다. 하지만 정작 뚜껑을 열고 보니...[2]

4월 30일 19시부터 판매에 들어갔으며, 약 1시간 후인 20시경 3000장 전량 매진되었다.



p22.JPG
[JPG image (Unknown)]

그 와중에 이런 일도 일어났다.

배송일은 5월 31일 예정이었으나 예정보다 이틀 빠른 5월 29일부터 OST의 수령이 가능하게 되었다. "제대로" 신곡들을 감상할 수 있게 된 셈. 곡들에 대해서는 대체로 호평. 하지만 지금까지의 DJMAX 시리즈와 음악적인 색이 상당히 달라져서, DJMAX 곡 같지 않고 비트매니아 IIDX곡 같다는 이야기도 있다.

jenon.JPG
[JPG image (Unknown)]

전능자도 피해가지 못하는 오 씨발 토르!!

은근히 리갤등지에서 토르 카드가 많이 나오고 있다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3] 그런 와중에 5개 주문에 4개가 토르인 분도 있었다고(...)# 설마 펜타가 오 씨발 토르!! 드립에 작정하고 토르를 보내준건 아니겠지?

----
  • [1] 물론 루리웹에도 공지되었다. 참고로 테크니카1 때에는 플래티넘 크루가 오픈되지 않아 루리웹을 통해서만 발표되었다.
  • [2] D2가 현재 꼴찌를 달리고 있으며, 토르는 오히려 '리폼용'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 [3] 실제로는 비율이 엇비슷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