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D.O.M.E"

E,AHRSS

D.O.M.E.

last modified: 2015-04-12 00:02:20 Contributors

기동신세기 건담 X의 등장인물(?) 또는 등장 시설. 성우는 미츠오카 유타로.

Contents

1. 작중 활약
2. 기타

1. 작중 활약

Depths Of Mind Elevating. 통칭 D.O.M.E.로 달의 표면에 존재하는 수수께끼의 건물로 건담 X새틀라이트 시스템의 마이크로 웨이브를 송출하는 시설이다. 이곳에는 기동신세기 건담 X의 세계관에서 최초로 탄생한 뉴타입이 봉인되어있다. 퍼스트뉴타입이라고도 불리는 이 인물은 생체부품을 위한 연구로 인해 육체를 유전자 레벨로 분해당해 새틀라이트 시스템을 포함한 월면기지의 시스템에 포함되었다. 하지만 의지는 남아있어 스스로를 D.O.M.E.이라고 칭하며 프리덴의 승무원들과 신연방,우주혁명군의 지휘자들과 접촉, 뉴타입의 진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D.O.M.E.은 자신은 뉴타입=인류의 혁신이 아니라 그러한 것들은 전부 환상에 지나지 않으며 미래를 만드는 것은 뉴타입이라 불리는 자들이란 생각은 잘못되어 있다고 말한다. 또한 이러한 생각에 고집하는 한 미래는 없을 것이며 뉴타입이라는 사실에 고뇌하는 티파 아딜에게 뉴타입이라는 단어를 버림으로써 보통의 사람과 같은 생활을 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가로드 란과 같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버리지 않고 행동하는 것이야말로 세계를 만들며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것이라며 말하며 지금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미래를 맡겼다. 쉽게 말해서 "뉴타입이 신인류니 뭐니, 이딴거 다 개소리다." 로 압축할 수 있을 것이다.

월면에서 벌어진 건담 버사고 체스트 브레이크+건담 아슈타론 허밋 크랩건담 DX의 새틀라이트 캐논 격돌로 인해 발생한 충격파로 월면의 마이크로 웨이브 송출시설이 파괴되어, 그 안에 있던 D.O.M.E 또한 최후를 맞이한다.

2. 기타

처음 D.O.M.E.의 성우로 선택된 것은 후루야 토오루였지만 총 감독인 타카마츠 신지가 "후루야씨에게 부탁하는 것은 자신의 의도하는 뉴타입의 의미가 변하고 만다"는 의견에 의해 최종적으로 자신들이 가장 말하고 싶은 것을 표현하려면 이야기의 화자를 '나'로 호칭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여 본작의 나레이션을 맡은 미츠오카 유타로에게 의뢰하였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이런 이유로 본작의 나레이션은 3인칭이 아닌 1인칭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러나 후일 이걸 초월한 충격과 공포의 1인칭 나레이션이 존재했으니….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천옥편에서는 키리코 큐비에게 와이즈먼과 똑같다고 할 수 있는 존재라고 디스당했고, 흑역사의 어둠에 관한 진실을 말하려는 순간 키리코가 아니라토와노 미카게에 의해 기능이 완전히 정지한다. 이후 건담 DX는 달의 유무와 상관없이 새틀라이트 캐논이 1턴에 차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