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D크랙커즈

last modified: 2014-07-08 14:03:30 Contributors


Contents

1. 기본 정보
2. 등장인물 및 세력
2.1. 모노노베 케이
2.2. 실천수사연구회
3. 셀 네트
3.1. 1세대 세포(A)
3.2. 2세대 세포(3B)
3.3. 3세대 세포(ⅨC)
4. DD(Drug Dogs)
4.1. 카이 효타
4.2. 비글
4.3. 아카네 미나미
5. 셀 네트, 캡슐, 무자비한 여왕 그리고 왕국에 대한 진실


1. 기본 정보

Black Blood Brothers의 작가로 더 알려진 아자노 코우헤이의 데뷔작.
일본에서 후지미 미스테리 문고에서 초판이,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에서 신장판이 발매되었다.
쿠즈네시(市)라는 가상의 중소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속칭 '악마'를 다루는 소년들의 이능력배틀물 라이트노벨이다.(...순애물인 것 같기도 하다)

초창기의 라이트 노벨 치고는 상당히 파격적인 캐릭터들과 설정들을 갖춘 작품으로 이러한 종류의 물건에서 금기시 되는 마약과 마약중독자들이라는 소재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물론 가상의 마약이다)

하지만 6권에서 7-1권사이에 뭔가 내용이 생략된 듯한 느낌이 드는 내용단락이 있어서 편집이나 교정, 퇴고시에 문제가 있었던것 같다.

총 8권으로 완결되었다.(마지막 두 권은 7-1, 7-2라는 형식으로 발매되었다)

국내에는 익스트림 노벨이 8권 전부 다 발매했으나(역자 조은경) 당시 라이트노벨 시장이 막 생겨났던 때였던지라 일본쪽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굉장히 낮은 물건이다.

2. 등장인물 및 세력

2.1. 모노노베 케이

본 작품의 주인공, 특정한 세력에 속해있지 않고 혼자서 활동한다. 위저드라는 이명으로 불리며 DD의 카이 효타와 함께 쿠즈네시에서도 굴지의 악마 사역자로 뒷세계에 속한 이들에게는 두려움의 대상이다.
사용하는 악마의 형태는 '그림자'

겉으로는 '음침한 도서관 죽돌이'라는 이미지로 조용하게 학교 생활을 보내고 있다.

무언가 목적이 있어서 '악마 사냥'을 자행하고 있다.

사용하는 악마가 그림자이기 때문에 그림자의 특성을 사용한 전투를 하며 충분한 준비가 된 상태에서 카이 효타를 꺾은적이 있다.

2.2. 실천수사연구회

우미노 치에를 리더로 하는 사설 연구회. 히메키 아즈사와 미즈하라 유우지가 소속되어 있다.
쿠즈네시에 만연한 마약 '캡슐'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서 우미노 치에가 결성한 조직으로 별다른 전투력은 없고 캡슐의 진실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종종 무모한 행동을 할 때가 있다.

우미노 치에
미즈하라 유우지
히메키 아즈사

3. 셀 네트

쿠즈네시의 마약 '캡슐'의 유통과 생산을 독점하고 있는 조직. 철저한 점조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명의 조직원이 자기 밑으로 3명까지의 구성원을 포섭할 수 있다.
1세대 세포이자 정점인 '여왕'을 중심으로 2세대, 3세대, 4세대, 이런식으로 단계가 내려가고 각 세대의 세포들은 A, B, C, D로 시작되는 코드네임으로 불리게 된다. 그리고 이것과 별개로 행동세포라는 '돌격대'비슷한 특수 조직이 있다.
현재는 1세대 세포와 2세대 세포는 행방불명 상태이고 3세대 세포 9명, 속칭 나인C(ⅨC)의 협의체로 운영되고 있다.

3.1. 1세대 세포(A)

여왕 : Azusa[1]

3.2. 2세대 세포(3B)


바알
여왕의 현 숙주.


벨제부브
베리알

+ 바실리스크

3.3. 3세대 세포(ⅨC)

카임 : 닛타 츠구미
카크
케르베로스
크리스털(후에 바실리스크로써 2세대에 가담)



4. DD(Drug Dogs)

카이 효타를 중심으로 한 불량배들의 그룹.
셀 네트와는 경쟁 관계이지만 철저하게 이익을 추구하고 효율성만을 생각해서 움직이는 셀 네트와는 달리 말 그대로 미친개들만 모여 있는 집단으로서 허구한 날 문제를 일으키는 그룹이다.
카이 효타를 향한 충성만은 광신에 가깝다.


4.1. 카이 효타

DD의 리더. 순수 무투파.. 로 그려지고 있으나, 흉폭한 정키(junkie)들을 이끄는 리더쉽과 판단력도 겸비한 인물. 셀 네트에서도 순수 무력으로 상대할 자는 몇 되지 않는 강한 악마를 보유하고 있다. 위저드에게 패한 전적을 가지고는 있지만, 정면으로 맞부딪히면 위저드도 상대가 껄끄러운 수준의 악마 유저. 악마의 형태는 흑상어로써, 베리얼의 검은 뱀을 상대하며 또 하나의 악마인 백상어를 소환한다. 조직의 리더로써 자신의 책임과, 자신의 욕망에 충실해지고 싶어하는 이중성을 보일 때도 있다.

4.2. 비글

카이 효타의 오른팔로써, 작품 전반부에는 DD 캡슐 파티의 문지기로, 작품 후반부에는 카이 효타가 왕국으로 넘어가 행방불명이 된 상태에서 DD를 이끄는 자로써 등장한다. 바알에게 인식조작을 당해 DD가 왕국소환에 이용당하는 계기를 마련했으나 아즈사가 쿠즈네시 전체에 가해진 인식조작에 균열을 냄으로써 제정신을 되찾고 DD를 이끌고 셀 네트 신도들을 습격한다. DD면서도 악마소환의 재능은 없어, 악마를 소환하는 흉폭한 다른 녀석들과는 달리 어느정도 판단력과 리더십을 가지고 있어 카이 효타가 없는 동안 DD를 이끄는 대리 역할을 한다. 일단 정키인지라 악마는 눈에 보이는 모양.

4.3. 아카네 미나미

前 셀 네트원으로 코드네임 델타를 사용한다. 카임의 명령으로 위저드를 조사하여 그가 모노노베 케이라는 것을 확인한다. 그러나 그녀와 함께 행동하고 있던 아군이라고 생각한 인물이 셀 네트에 위장 입단한 카이 효타였고, 그가 멋대로 행동하기 시작하여 위저드와 카이 효타의 격돌을 눈 앞에서 목격한다. 이브 퍼레이드로 셀이 붕괴, 안전을 위해 셀 네트를 탈퇴하고 DD에 가입한다. 이후로는 카이 효타의 애인.



5. 셀 네트, 캡슐, 무자비한 여왕 그리고 왕국에 대한 진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벨제부브가 소환한 무자비한 여왕[2]가 케이에게 들러붙어 케이의 어린 시절 아즈사와 함께 하고 놀았던 왕국의 놀이- 라는 기억을 양분 삼아, 원래는 어떤 형상도 의식도 없던 존재에서 케이가 여왕으로써 받들었던 아즈사의 형상으로 존재하게 된다. 그 상황에서, 케이는 여왕과 결별하고 여왕은 자신의 소환자인 벨제부브에게 다시 들러붙어[3] 그 왕국의 이야기를 벨제부브에게 전한다.

벨제부브는 그 이야기를 듣고, 왕국을 실현해내기 위해 여왕이 강인해 짐에 따라 주변에서 출몰하기 시작하는 악마 유저들을 이용할 방법으로써 캡슐을 고안하고 악마 유저들을 통솔하기 위해 셀 네트를 만들어 낼 준비를 한다.

즉, 캡슐은 악마로 여왕의 힘으로 벨제부브가 소환하였다. 또한 악마라는 특성에 맞게 생산이 아니라 사람의 인식을 통해 증식한다.[4]

그리고 벨제부브는 셀 네트를 만들어 내고 난 후 자살하고, 여왕은 세번째 B인 베리얼에게 들러붙어, 3년간 그의 마음속 기저에 존재하였으나 베리얼은 강인한 여왕의 힘을 이기지 못하고 혼수상태에 빠졌고, 결국 여왕은 두번째 B인 바알에게 들러붙어 4년간 그의 존재를 잠식해 간다.

바알의 주변인들이 그가 그인지, 순식간에 그가 그곳에 있었는지조차 잊어버리는 것은 바알이 여왕의 힘에 갉아먹혀 존재감이 희미하기 때문이며, 그것을 응용해 주변인들의 인식을 조작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3권에서 실질적인 셀 네트는 괴멸하고 나인 시가 전부 박살난 상태에서 4권으로 넘어가며, 베리얼이 혼수상태에서 깨어나고 바알은 캡슐 유저들을 왕국 신도[5]화한다. 또한 나인 시의 크리스털이 바실리스크라는 이름으로 참가해 3B가 쿠즈네시의 캡슐을 총괄하게 된다. 그들의 목적은 수많은 캡슐을 무제한으로 보급함으로써, 캡슐을 쿠즈네 시의 겉표면으로 끌어올리고 수많은 캡슐 유저들이 발생하면 그들을 이용해 왕국을 소환한다는 것이었다.

왕국이란 캡슐 유저들의 타락으로 발생하는 초환각의 집합체로써 쿠즈네 시를 베이스로 소환되는, 악마다. 형태는 아즈사와 케이의 어린시절 짜집기했던 동화에 기인하고 있으며, 3B는 이 왕국의 신도들을 어린시절의 아즈사와 케이가 서로를 불렀던 명칭인 동포라고 칭한다.

그러나 왕국소환은 실행에 제대로 옮겨지기 이전에 카이 효타와 모노노베 케이, 실천수사 연구회의 습격으로 바실리스크가 리타이어하고, 카이 효타의 2중소환으로 베리얼마저 패해 강으로 떨어졌으며, 결국 바알이 여왕의 힘을 사용해 황금의 기사[6]를 소환, 압도적인 힘으로 위저드를 몰아붙이지만 그 또한 여왕의 오리지널, 아즈사의 명령에 저지당해 바알은 존재가 완전히 갉아먹혀 의식을 소실하고 강으로 떨어진다.

이 시점에서 베리얼은 바알을 구해내기 위해 무리하다가 익사. 살아난 바알은 완전히 현신할 수 있게 된 여왕의 힘을 받아 악마화하고, 베리얼과 벨제부브를 악마로써 소환하게 된다.

그리고 바알은 DD를 왕국신도화하고, 쿠즈네 시 전체로 인식조작을 넓히게 된다. 왕국 소환의 마지막 키인 마법사[7]를 왕국으로 초대하기 위하여, 모노노베 케이의 주변인들은 그를 잊어버리고 - 위저드는 왕국으로 초대되어 마법사의 탑에 기거하게 된다.
----
  • [1] 모노노베 케이가 아즈사의 역할이었던 여왕으로써 그녀를 대했기 때문에 아즈사의 모습을 취하게 되었다. 1세대의 이니셜인 A는 아즈사의 A
  • [2] 악마
  • [3] 여왕은 다른 숙주에게 들러붙는 형태로 존재하며, 이후 강인한 힘으로 그 몸 자체가 현신할수 있게 된다.
  • [4] 캡슐을 5개 가지고 있어도 6개로 착각하면 6개가 된다.
  • [5] 왕국의 강림을 맹목적으로 바라는 제대로 되지 않은 타락한 캡슐 유저
  • [6] 케이와 아즈사의 동화에서 언제나 마법사를 패퇴시켰던 무패의 기사
  • [7] 모노노베 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