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COG

last modified: 2014-09-24 19:10:47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기어즈 오브 워 2
3. 기어즈 오브 워 3
4. COG에 대한 의혹



C.O.G.
Coalition of Ordered Goverment

1. 개요

게임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류가 창조한 정치 정당.
Coalition of Ordered Goverment (연합 치안 정부)의 약자. 사회주의 당이며, 펜듈럼 전쟁 전에 알렉세이 데시피크가 창설하였다.
8개의 덕목을 중시한다 - 질서, 근면, 순수, 노동, 명예, 신뢰, 그리고 겸손.

설립 되었을때는 지지기반도 없었으며, 정치적으로 주목 받았던 적이 없었다. 하지만 라이트매스 정제법 발견 후, 펜듈럼 전쟁이 발발하고 나서 상황이 바뀌었다.
원체 평화와 질서를 중시하던 COG는 여타 정당과 달리, 전쟁 난민 및 전쟁 피해에 대한 대책과 구제에 집중하였고, 펜들럼 전쟁으로 비난받는 다른 당과 달리 이멀젼에 대해 물욕을 보이지 않았다. 펜들럼 전쟁 이후, 거대 정당으로 성장했으며, 세라에선 COG를 지지하지 않는 사람이 힘들 정도였다. COG는 "해머 오브 던"과 같은 위성무기를 통해 전쟁을 주도하게 되며, 상대 세력인 독립 공화국 연방UIR(Union of Independent Republics)을 협상으로 끌어내 전쟁을 끝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 영광의 시기도 잠깐, 펜들럼 전쟁 이후, 머전스 데이가 발발했다.

COG의 심볼은 톱니바퀴이다[1]. 이는 조화, 협력 그리고 노동을 강조하는 COG의 성격에 맞는 심볼이다. 기계가 여러개의 톱니바퀴로 인해 돌아가는 것을 상징한다. 게임 제목인 Gears of War도 여기서 유래. 전쟁의 톱니바퀴들라는 의미로, COG 산하 군사 단체를 의미하며, 병사 하나하나를 Gears(톱니바퀴)로 지칭한다. 인식표도 톱니바퀴 모양인 듯 하다.

기본적으로는 평화와 조화를 중시하는 평화로운 당이지만, 사회주의당인지라, 국가가 전쟁체제에 들어가면 대를 위해 소를 희생하는 정책을 많이 수립했다. 이멀젼스 데이 침략전때는, 모든 난민을 자신토로 대피하도록 발표했지만, 때에 맞춰 대피하지 못한 난민은 고스란히 해머 오브 던에 의해 로커스트와 함께 재가 되었다. 이 일 이후로 살아남은 난민들은 다수가 COG에게 매우 적대적인 감정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요새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이 의결안은, 전 세라에 계엄령을 선포하여, 모든 남자는 언제든지 병사로 차출될수 있으며, 여자들은 생산업과 출산에만 집중하도록 하였다.


2. 기어즈 오브 워 2

이머전스 데이 이후 세라의 90%를 태워먹은 "해머 오브 던" 공습에서 제외되었던 자신토를 거점으로 하고 있는 모습이 등장한다. 자신토는 사방이 물로 뒤덮여 있으며, 화강암 기반의 딱딱한 지형으로 로커스트가 땅을 파고 올라올 수가 없었기 때문. 하지만 역으로 COG는 로커스트에게 자신토를 제외한 거의 모든 곳을 빼앗겨 궁지에 몰린 상태였다.

게임중의 디지의 말을 듣자면, 난민 가족은 수용하는 대신 무조건 가족중에 남자 하나를 군대로 차출해야하는 듯 하다. 또한 민간인들의 자유를 많이 압박했고, 모든 물자와 식량이 배급되도록 하였다.


3. 기어즈 오브 워 3

기어즈 오브 워 3에서는 수도였던 자신토가 수몰되고 로커스트들의 위협이 사라지면서 의장인 프레스콧도 어딘가로 모습을 감추고 COG는 거의 해체되고 만다.

난민들이 COG에게 매우 적대적으로 대하는 것이 스토리의 한 요소가 되었다.

COG와는 다른 세력인 독립 공화국 연방UIR(Union of Independent Republics)은 기어즈 오브 워 3편에 함선과 함께 등장하여 나름대로 건재함을 보여준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4. COG에 대한 의혹

1편부터 나온 해머 오브 던으로 인한 세라문명의 파멸이나, 라이트 매스 폭탄의 부작용으로 인한 번트화의 가속, 2편에 나온 새희망 연구소의 설립에 관한 내용과 로커스트와의 관계, 3편에 나온 COG 고급장교들만을 위한 호화스러운 대피소와 그것을 감추기 위한 등을 보면 적어도 COG 지도부 만큼은 그다지 정의로운 자들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담 피닉스를 붙잡아 두던 것은 다름 아닌 COG였다는 것을 생각하면 신토를 가라 앉히라고 거짓으로 통신을 꾸민 것은 어쩌면 COG 내의 누군가일 수도 있다.

오히려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기어즈 오브 워 세계의 진정한 흑막일 수도 있는데, 로커스트가 COG에 의해 만들어진 생명체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새희망 연구소는 펜듈럼 전쟁이 벌어지던 시절 그 당시 COG 수장에 의해 설립되었다. 자세한 것은 로커스트문서 참고.


----
  • [1] 사실 cog라는 단어 자체가 톱니바퀴란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