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ANG"

E,AHRSS

Ang

last modified: 2016-03-02 17:35:34 Contributors

Contents

1. ANG
2. ANG?
2.1. 리그베다 위키에서의 사용


1. ANG

본디 이 영어 단어는 별도의 일반적 의미를 가지지 않고 주로 특정 단체나 기호의 두문자어로 쓰인다. 따라서 이 아니라 A/N/G 식으로 끊어서 읽어주는 것이 정상이다. 그리고 N은 어디론가 사라진다

  • 앙골라의 FIFA 국가 코드와 IOC 국가 코드 ANG
  • 고대 영어ISO 639-2 코드 ANG
  • 네덜란드령 안틸레스의 화폐 단위인 휠던(guilder)의 코드도 ANG
  • 프랑스의 Angoulême-Brie-Champniers 공항의 IATA 코드도 ANG
  • 미국 주(州) 공군(Air National Guard)의 약자 또한 ANG[1]
  • 미국 신문 조합(American Newspaper Guild)의 약자 역시 ANG

그리고 영어가 아닌 경우를 포함했을 때는 실제로 '앙' 이라고 읽는 경우도 있다.

  • 중국 등지에서는 '조앙' 처럼 사람 이름으로 쓰이는 경우도 있는 듯.
  • 세부아노어의 "있-(있다. 있었다. 있을 것이다. 있니? ...)" 은 각각 Ang, Ang mga makahimo, Ang?(...)
  • 타갈로그어에서는 문장의 주제를 표시하는 일종의 관사나 조사 비슷한 용도로 쓰인다. 장난 아니게 많이 쓰인다.
  • 옛 크메르어로 왕자 혹은 왕녀를 뜻한다. 캄보디아 왕 목록도 참조.

확장자 중에도 ang이 있는 것 같다. 참고. 여담이지만 빌리플레이어도 진짜로 있는 프로그램이다. 다만 Ang파일은 재생이 안 된다.


2. ANG?



원본은 대니 리와의 팬티 레슬링 일전에서 대니 리를 수세에 몰아붙인 빌리 헤링턴이 you like that, huh? 라고 했을 때 앞부분의 'Huh' 만을 자른 것. 들어보면 'Huh?'가 'ang?' 처럼 들린다. 일본에서는 일본어 몬더그린으로 最近だらしねぇな?(요즘 꼴사납군?)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 외에 'あんかけチャーハン(구즈앙[3] 볶음밥)?'후장? 이라는 다른 몬더그린도 존재. 한국어 환청들인 '말이 말같지 않아?' 또는 '하이킹 가고 싶니 앙?' 도 합필갤에서 가끔 쓰인다.

원래 huh라는 말 자체가 그냥 쓰면 그냥 '허' 정도의 발음이지만, 말 끝을 올릴 경우 올라가는 부분의 발음까지 겹쳐서 '허어'에 가깝게 들리되 앞의 'ㅎ' 부분이 묻히는 현상이 있어서 그런지 '어어', 즉 '엉'으로 들리는 현상 때문에 비슷한 표현들이 있으면 전부 다 '앙'으로 들리는 것이다. 배틀필드 3에서 솔로몬도 'Are you alone? Huh?' 하는 부분이 한국어로는 '혼자인가? 앙??' 이라고 번역되어 나온다. 근데 앞에 대사까지 적절하다 이를 이용한 패러디 영상도 있다.ANG??

빌리 헤링턴의 동영상에 수많은 몬더그린이 따라다니는 일본과는 달리 한국에서는 이렇다 할 몬더그린은 없지만[4] 이상하게 이 '앙?' 만은 빌리 헤링턴을 계속 따라다닌다.

앙 빼고도 빌리 헤링턴과 계속 엮이는 대사는 대니 리에게 팔을 잡힌 뒤 하는 대사인 오 마이 숄더(Oh my shoulder)썬 오브 비치 컴온 렛츠 고(Son of bitch come on lets go) 가 있다. 가끔 '으엏~', '아아앍~' 하는 신음소리가 추가되기도(...) 그리고 찰진 신체 음정

아무튼 한국에서 'ANG?' 은 상황극에서 빌리 헤링턴의 출현을 의미하거나 합성음악의 추임새로 주로 쓰인다. 또 인터넷 게시판 등지에서도 뭔가 상황이 게이를 연상하도록 돌아갈 때 혹은 그렇게 상황을 몰아갈 때도 찰진 발언을 할때 언급된다. 덕분에 실제 게이들은 불쾌해 하는 경우도 많다.

가수 신지송대관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해뜰 날' 에서도 'Ang' 이 나온다.

드라마 《삼국》의 조조는 이 말을 입에 달고 산다. 분노, 추궁, 즐거움, 동의 구하기, 분위기 띄우는 추임새 등 희노애락을 'Ang?' 으로 다 표현한다.

예시 ) 내가 아직 죽지 않고 살아 있는데 이게 패배인가? ANG?
한의 역적은 유비 네놈이 아니냐? ANG?

모노가타리 세컨드 시즌미끼 이야기에 등장하는 쿠치나와도 즐겨 사용한다

angsi.jpg
[JPG image (Unknown)]


성수에는 ANG십리역이 있다

Angrista.jpg
[JPG image (Unknown)]
옆에 있는 글자를 같이 읽으면 앙돼가 된다
그분들이 단골이신 커피집도 있다

jungangdae.JPG
[JPG image (Unknown)]

중ANG대를 구글 번역기로 돌려도 ANG이라고 나온다(...) ANG대

가끔은 I가 '앙' 처럼 들리는 경우도 있다.

I got some → 앙갓썸

ang.jpg
[JPG image (Unknown)]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인터넷 익스플로러구글 크롬 등 탭을 지원하는 웹브라우저로 엔젤하이로에 접속해서 항목들을 새 탭으로 계속 열면 탭 표현 갯수의 한계로 사이트명이 잘리고 잘리다보니 'Ang... Ang... Ang...' 을 보게 된다. 하필이면 온점까지 찍혀있고 수차례 반복되는게 심히 불건전하다! 다만 파이어폭스(3.6.13 기준)는 탭을 아무리 많이 연다고 해도 탭 하나의 탭 제목 표시줄이 일정 이하로 작아지지 않기 때문에 'Ang...' 으로만 보이진 않는다. 대신 탭 크기 최대인 상태에서 엔젤하이로 본관 메인페이지가 선택되었을 때 http://www.an…g/index.html로 표시된다. 아...응 사파리의 경우는 많이 띄울 경우 문서 제목의 첫 부분이 표시된다. 똑똑한 사파리! 이 와중에 오페라를 포함한 그 외 브라우저들은 아무도 관심이 없다

다만 엔하위키가 엔젤하이로로부터 독립되면서 리그베다 위키로 개명한 다음부턴 이 사진을 볼 수 없게 됐다. Ang대

장비를 정지할 때는 '안되는 게' 아니라 '앙되는 거' 같다.

Ang대잖아? / Ang대. 그쪽으로 가지마! / 으AAAAAANG

경주의 지명인 안강은 로마자 표기로 Angang이다

앙(Ang)대여(단, 앙스베르스는 아니다)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에 나오는 액셀러레이터가 즐겨 사용한다. 사실 엑셀러레이터도 게이였구나 하지만 현실은 대표적인 로리콘

"정말 딱하구나... 너. 진심으로 말하는거라면 끌어안고 싶을 정도로 불쌍해. 확실히, 나는 그날 뇌에 손상을 입었지. 지금은 계산도 외부에 맡기고 있어. 그런데 말야... (이 때부터 톤 상승) 내가 약해졌다고 해서, 딱히 네가 강해진 건 아~니잖냐~? 아앙─!?!"(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8권/애니판 2기 7화).

빌리 헤링턴이 우익 옹호 논란에 휩싸임에 따라 유행어로서의 생명유지여부가 불투명해졌다.

2.1. 리그베다 위키에서의 사용

한동안 리그베다 위키에서 항목에 이나 ang이라는 철자가 들어있으면 이 항목으로 링크시키는 드립이 유행하기도 했다.(...)그러나 리그베다 위키는 관련 없는 항목간의 무분별한 링크를 금지하고 있다. 아무 상관도 없는 항목에 Ang드립 링크가 있다 싶으면 보는 즉시 지우자.
----
  • [1] 그리고 네이버 지식인에 ang이라는 글자의 뜻을 물었을 때 (미국 주 공군)이라고 답한 사람이 채택되었다. 근데 정작 당사자는 장난으로 답해서 진짜로 채택되자 놀란 듯(...)
  • [2] 정체는 앤틸러스 길더의 환율.
  • [3] 전분, 설탕, 간장을 넣어 걸쭉하게 끓인 일본 요리.
  • [4] 이는 빌리 헤링턴의 인기요인인 몬더그린일본어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