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AAA

last modified: 2015-04-07 00:27:03 Contributors

Contents

1. 랭킹
2. 전설의 콩라인스코어러
3. 건전지 사이즈
4. 대공포
5. 마이너리그 최상위 등급의 리그
6. 대형 게임 타이틀 분류
7. 시공관리국에서 사용하는 마도사 랭크
8. 일본의 7인조 가수
9. 멕시코의 프로레슬링 단체
9.1. 역사
9.2. TNA와의 제휴관계
9.3. 글로벌 포스 레슬링과의 제휴 관계
9.4. 미국 진출
10. 에로게 H2O의 팬디스크
11. Agricultural Adjustment Act의 약자
12. 서울대학교 아마추어 천문회
13. 썬더포스5 도시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Armament-Armed-Arm)
14. 슴가 사이즈
15. 혈액형 성격설
16. 보안 관련 용어
17. 프랑스 소재의 해외게임단
18. 판타지로망스에 등장하는 용병단
19. Axis and Allies의 PC버전


1. 랭킹

AA이상급 그리고 AAA+ 혹은 S 미만 랭크.

바리에이션으로 SSS랭크도 있다. 다만 BBB나 CCC 같은 랭크는 잘 안 쓰인다.
S&P라는 신용 평가 기관에서 신용 평가 등급에 BBB, CCC와 같은 등급을 쓰기도 한다.

2. 전설의 콩라인스코어러


전 세계 아케이드 게임을 평정한 전설적인 콩라인스코어러, 혹은 그의 이니셜

전 세계의 스코어러들 사이에서도 AAA는 유명하다못해 전설로 전해져 오고 있을 정도로 엄청난 명성을 자랑하고 있다. 전 세계의 주요 스코어는 죄다 AAA의 차지며, 심지어 전일급에 해당하는 스코어에서도 AAA씨의 기록이 보인다.

아케이드 게임의 여명기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슈팅, 격투, 스포츠, 퍼즐 등 장르를 불문하고 하이스코어 엔트리네임을 남길수 있는 거의 모든 게임기에 그 이름을 남기고 있다. 전일급 기록까지도 AAA씨의 이름이 남겨질 정도로 왕성한 활약을 하고 있지만 단 한번도 전일기록을 차지하진 못했다. 콩라인

전일기록을 제외한 거의 모든 기록들을 독차지하는 AAA씨의 위협에 맞서 캡콤은 CAP이란 게이머를 고용하고 SNK의 경우에도 SNK란 게이머를 고용하여 그의 아성에 도전하였지만 AAA는 캡콤과 SNK외의 게임도 두루 섭렵하는 와일드 게이머였기에 여전히 대부분의 게임기에 기록된 하이스코어를 독점, 갱신하고 있다. 동네 오락실 단위가 아니라 전일급에 해당하는 기록조차도 마찬가지라고 하니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이 必要韓紙?

헌데 이상하게도 케이브사에서 나온 탄막슈팅게임에선 별로 맥을 못추고 있다. 특히 도돈파치 대왕생이나 벌레공주님같은 탄막슈팅에선 하이스코어에서 보기 힘들다. 전일급에 해당하는 기록에서조차 AAA씨의 기록은 찾아볼 수가 없다. (...) 이를 보아서는 의외로 탄막슈팅에 약한타입인듯.

리듬게임에서는 절대적인 탑스코어러DJ.AUTO덕분에 힘을 전혀 못쓰고있다. 그나마 박히는 기록도 EZ2AC, IIDX19, ANDAMIRO 등에게 밀리는게 현실.(...)

수많은 세계의 게이머들이 이 자의 이름을 사칭하고 있으니 주의.

AAAA라는 친구가 있고, 먼 과거에 ああああ라는 조상이 있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물론 웃자고 하는 얘기 믿으면 골룸[1]. 하이 스코어 기록에 이름 생각해서 집어넣기 귀찮으니 커서가 제일 처음 위치한 A를 연타해서 이름 대충 짓고 나오는 게임 플레이어가 많아서 생긴 사태이지 실제로 이런 사람이 있는 건 아니니 오해하지 말자. 진짜 이 글을 믿는 사람을 보았다. 또한 위의 CAP은 캡콤 게임중에 있는 기능인 AAA로 지으면 자동으로 변환되는 이름 사악하다! 그리고 일부 게임에서는 이렇게 이름쓸때 그냥 막 누르면 AAA가 아니라 랜덤하게 이름이 지어지는 경우도 있다.

덧붙여 케이브 슈팅 등에서 맥을 못추는 이유는 케이브 슈팅 게임에서 AAA를 쳐넣으면 CAV로 변환된다! 그리고 케이브 슈팅이 워낙 난이도가 극악이라 하이스코어 엔트리에 이름을 남기는 이들은 대개 엄청난 괴수급 유명 플레이어인지라 자신들의 닉네임을 적어놓기 때문...(근데 사실 1주차에서 스코어보드가 왔다갔다하는 동네 오락실이라면 몰라도, 유명 오락실의 경우에는 사이쿄 슈팅에도 유명 플레이어들의 닉네임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리듬게임은 유명곡의 경우 케이브 슈팅게임과 비슷한 맥락으로 자기 닉네임을 새겨놓지만 비인기곡은 그냥 아무렇게나 새겨넣기 때문에 그렇다.

전일급 스코어조차도 AAA인 경우는 전일급에 해당하는 플레이어가 귀찮아서 아무렇게나 치는 경우다.

리듬게임쪽에서는 DJ.AUTO의 존재가 있기 때문에 어쨌든 유저가 다뤄줘야 되는 AAA의 존재가 약한편. 다만 비트매니아 IIDX의 경우는 최소 4글자에 현 시리즈는 6글자까지 닉네임을 입력할 수 있지만 이쪽은 자동보정이 없기 때문에 AAAAAA같은게 박히긴 하지만 어차피 웬만한 유저들은 다 전용닉 쓴다.그런데 전용닉중에 AAA도 꽤 있다...어? 특히 네트워크가 연결된 이후는 이게 두드러져 AAAAAA로 닉네임을 등록하지 않는 이상 네트워크가 켜진 상태에서 AAAAAA를 박는것은 보기 힘들다.[2][3] 반대로 EZ2DJ시리즈에서는 CAP과 비슷하게 AAAA를 입력하면 7th 2.0까지는 EZDJ, 입력 글자가 5자리로 늘어난 7th VIOLET부터는 EZ2DJ로 자동입력된다. 이후 브랜드 네이밍이 EZ2DJ에서 EZ2 ARCADE로 바뀐 EC에서는 EZ2AC로, 입력 글자가 8자리로 늘어간 EV에서는 EZ2ACEV 로 자동입력된다.

DJMAX TECHNIKA 시리즈는 유저가 직접 터치해야 하는 터치스크린 방식이기 때문에 AAAAAAAA를 입력하는 것 자체가 기피되고 있으며, 게다가 테크니카2에서는 카드 없을 시 아예 NEED ID CARD로까지 고정, 카드가 있어도 미등록인 경우 TECHNIKA로까지 고정시켜버린다(...) 다만, 듀오믹싱에서 AAA & AAA로 입력할 수는 있다.

펌프 잇 업/PRIME에서는 가동 초기 더미 랭킹으로 1위부터 10위까지 ANDAMIRO/PUMP/IT UP/2015/PRIME/THE/WORLD'S/FINEST/DANCE/GAME 이 등록되어 있다.

비슷한 인물로는 거의 모든 일본 RPG를 클리어한 용사 'ああああ'가 있다.

그리고 항목도 두번째다.

3. 건전지 사이즈

AAA는 가는 일반형 건전지를 뜻한다.

4. 대공포

Anti Aircraft Artillery
"Triple A"라 불리는 그것이다.


5. 마이너리그 최상위 등급의 리그

원래 한국 프로야구는 AAA급 보다 아래로 취급 받았으나 용병으로 활동했던 존갈, 스캇 시볼 등의 활약으로 KBO >>> AAA 설이 부상. 하지만 야구는 멘탈 스포츠인 만큼,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았을 용병들의 활약만으로 KBO가 AAA보다 월등하다고 주장하는 건 무리가 있다. 리그 자체만의 수준을 따지자면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KBO ≤ AAA 로 보고 있다.

기행으로 유명한 일본인 투수 이가와 케이가 현 트리플 A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있다. 그러나 뉴욕 양키즈에 콜업 받아서 올라만 가면(...).

에이 에이 에이 또는 트리플 에이

6. 대형 게임 타이틀 분류


대형 게임을 분류할때 쓰는 용어, 국내에서 안 쓰이는 용어는 아니지만 북미권에서 보다 자주 쓰인다.[4]

AAA 타이틀, 혹은 트리플 A 타이틀 게임이라고 하면 대형 퍼블리셔의 게임 중에서도 많은 자본을 투자해서 만들어진 게임을 의미한다. 물론 막대한 양의 홍보 또한 포함된다.

사실 정의에 약간 논란이 있는데, AAA 게임의 어원은 항목 1, 혹은 성적등을 이야기할때 A급 하면 좋은 의미로 받아들여지는것이 겹치면서 출발한것으로 추정된다.

즉, 처음에는 AAA게임이란 AAA라는 말 그대로 모든면을 종합했을때 고 퀄리티를 유지하는 게임들을 지칭하는 말이었다.
하지만 미디어에서 트리플 A 게임이라고 말하면서 대대적인 선전을 때리고도 실패하거나 유저들을 실망시킨 작품들이 많아지자 북미 유저들 사이에서는 게임 자체의 퀄리티를 두고 트리플 A라고 부르기보다는 막대한 자본이 들어간 게임들을 지칭할때 쓰는 용어로 변질된 것.

그러면서도 아직도 종합적인 게임 퀄리티를 두고 AAA 게임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고, 막대한 자본을 투자한 게임이라지만 그 '막대한 자본'이 대충 얼마만큼인지 명확하게 정의되지도 않은채 쓰이는 용어라 아직까지 정의가 불확실하다.

대충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갓 오브 워 시리즈나, 엘더스크롤 시리즈, Grand Theft Auto 시리즈, 차티드 시리즈등 정도의 게임들 정도면 대충 현재 트리플 A 게임 타이틀 프랜차이즈로 꼽힌다.[5]

굳이 말하자면 게임계의 블록버스터라는 용어에 가깝다.

7. 시공관리국에서 사용하는 마도사 랭크

1기의 타카마치 나노하페이트 테스타로사가 AAA랭크였다.
크로노 하라오운비타는 AAA+랭크. AAA랭크는 시공관리국 전체의 상위 5%에 드는 실력자라고. 하지만 현재 나노하나 페이트, 하야테는 이들보다 더 높은 오버S 랭크를 가지고 있어서 저들이 상대적으로 듣보잡으로 보이기도...


8. 일본의 7인조 가수

AAA(가수) 항목 참조.

9. 멕시코의 프로레슬링 단체

AAA(Asistencia, Asesoría y Administración, 아시스텐시아 아세소리아 이 아드미니스트라시온)는 멕시코프로레슬링 양대 메이져단체 중 하나로, 루차 리브레 스타일의 레슬링을 추구한다. 1992년 라이벌 단체 CMLL에서 탈단한 안토니오 페나가 창립하였다. AAA는 미국의 WWE, TNA, RoH처럼 페이 퍼 뷰 (Pay-Per-View)를 개최하는데 이는 멕시코뿐만이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에서도 열린다. 특징으로는 다른 단체와는 차별을 위해 8각형의 링을 사용한다.[6] AAA는 지금까지 수많은 북미단체와 제휴를 맺어왔는데 WWE가 그러했고 일본 메이져 단체 중 하나인 노아와 미국의 단체 TNA, RoH와 제휴관계를 맺기도 하였다. 현재는 신일본 등과 제휴를 맺고 있고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으므로 TNA와는 손을 끊었다.[7] 2014년부터는 TNA 창설자이기도 한 제프 제럿의 신생단체 로벌 포스 레슬링과 제휴관계를 맺는다.



9.1. 역사

1992년 CMLL의 각본진이었던 안토니오 페나가 창립한 이래 당대 최고 단체였던 WWE , wCw 등과 제휴관계를 맺어왔다. 2006년 10월 6일 안토니오 페나가 심장마비로 사망한 이후 조아퀸 론단과 그의 아들이 AAA를 소유하게 되었고 2008년에는 미국에서 페이 퍼 뷰를 개최하기도 했다. 또한 2010년에는 비디오 게임인 히어로즈 델 링이 발표되었다.

9.2. TNA와의 제휴관계

AAA는 미국의 단체 중 하나인 TNA와 2004년부터 제휴관계를 맺게된다. 그해 TNA에서 개최한 월드 X-컵 토너먼트에 자사의 선수인 후벤투드 게레라, 헥토르 가르자, 아비스모 니그로 , 헤비 메탈 , 미스터 아길라가 출전하였고 TNA 월드 X-컵 우승컵을 차지하게 된다. 그러다가 제휴관계가 잠시 중단되는가 싶더니 2006년부터 2012년까지 제휴관계를 맺는다.

9.3. 글로벌 포스 레슬링과의 제휴 관계

AAA는 TNA 창설자이기도 한 제프 제럿의 신생단체 글로벌 포스 레슬링과 2014년부터 제휴관계를 맺는다.

9.4. 미국 진출

현재는 미국 진출을 위해 준비중이다. AAA 루차 언더그라운드라는 미국 내 법인을 세우고 알베르토 델 리오나 레이 미스테리오 같은 선수들을 영입했거나 영입하려고 교섭 중이다.[8] 만약 AAA가 미국에 진출한다면 TNA가 폭망한 현재 사실상 북미 2위 단체가 확실시되고 있다.

루차 언더그라운드는 방영되자마자 엄청난 호평을 받고 있다. 마치 미국 드라마를 보는 듯한 백스테이지 씬에 잘 설정된 레슬러들의 설정에 고 퀄리티의 루차 레슬링등 신선하다는 반응.


10. 에로게 H2O의 팬디스크


정식 명칭은 √ after and another. 보통 (루트) AAA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다.


11. Agricultural Adjustment Act의 약자


왠지 미국사 배우면 외워진다.

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농민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는 제도.

12. 서울대학교 아마추어 천문회



Amateur Astronomy Association

13. 썬더포스5 도시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Armament-Armed-Arm)


이름처럼 3단 변신을 한다.

14. 슴가 사이즈

슬픈 알파벳 세 자
분류되는 사이즈 중에서는 가장 작다.

규정상 탑(유두점 둘레)과 언더(갈비뼈 둘레)의 차이가 5cm 내외로, 겉으로 보기에 앞과 뒤가 구별되지 않는 정도다. 보고 있으면 가슴이 아픈 가슴이지만 이에 모에를 느끼는 빈유지지자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또 이 사이즈는 마른 남자와 구분이 잘 가지 않을 정도로 심하게(?) 작은 사이즈. 여기에 키도 좀 크다면 남장여자가 되기에 유리한 조건.
3번 항목과 엮어서 건전지 사이즈라고 불리기도 한다(...)

15. 혈액형 성격설

지나치게 소심한 A형을 속되게 '트리플A'라고 한다. 물론 개소리지만

16. 보안 관련 용어

Authentication, Authorization and Accounting 을 줄여서 AAA 라고 부른다.

17. 프랑스 소재의 해외게임단

against All authority 항목 참조

18. 판타지로망스에 등장하는 용병단

AAA 용병단 항목 참고.

19. Axis and Allies의 PC버전

위 항목 참조. 무료이다.
----
  • [1] 참고로 백괴사전에서는 저렇게 끝냈다. 이는 Various Artists작가 미상, 생 작품 등에서도 마찬가지.
  • [2] 라곤 하지만, 비트매니아 IIDX 17 SIRIUS부터 닉네임 변경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장난삼아 바꾸는경우도 많다.
  • [3] 또한 e-AMUSEMENT를 사용하지 않고 곡별 랭킹을 갱신할 경우 그 이름은 AAAAAA가 아니고 자동으로 IIDX○○(○○는 해당 시리즈의 번호)로 기록된다. 국내에서 오프라인으로 가동중인 링클의 기체내 기록이 전부 DJ IIDX19로 되어있는 것은 이 때문.
  • [4] 다만 그러면서도 AA나 A, B 뭐 이런 용어는 의외로 잘 안쓰인다. 차라리 A Class game 이런 식으로 표현하는것은 있을수 있지만 AAA보다 2단계 낮다는 의미로서 쓰인것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다.
  • [5] 물론 중간에 낀 자잘한 외전격이나 작은 모바일 게임들이 아닌, 메인스트림급 게임들만 두고 지칭하는 표현이다. 시리즈 프랜차이즈 초기에는 상대적으로 작았다가 커진 경우에도 역시 트리플 A라고 부르기는 애매할수 있다. 다만 성공하지 않으면 프랜차이즈 확장을 하지 않는게 보통이다보니 성공을 한 작품이 많으므로 여기부턴 보는 관점의 문제.
  • [6] TNA에서 이걸 보고 베껴서 한동안 육각링을 사용했지만 헐크 호건의 입김으로 인해 현재는 도로 사각링으로 돌아왔...지만 다시 투표를 통해 육각링으로 돌아갔다
  • [7] 2013년부터 TNA가 CMLL과 손을 잡았다고 한다.
  • [8] 레이 미스테리오 같은 경우는 현재 WWE와 계약중인데 레이 미스테리오는 계약을 연장할 생각이 없는데 WWE에서 반억지로 잡아두고 있어서 소송전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