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70년전 캐나다, 시간 여행자가 촬영되었다

last modified: 2015-03-25 10:58:53 Contributors

입증되지 않음! HELP!

이 문서는 도시전설 등의 증명되지 않은 내용을 다룹니다.
문서 열람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ontents

1. 개요
2. 내용
3. 진실
4. 기타 이모저모

1. 개요

해외 온라인을 떠들석하게 했던 아래 사진에 대한 도시전설이다.
다른 도시전설인 중국의 무서운 사진과 비슷하게 사진에 찍힌 오해를 불러올만한 내용에서 비롯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2012년 4월1일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 방송되었다.

2. 내용


사진 이름은 Reopening of the South Fork Bridge after flood in Nov. 1940.

캐나다의 Bralorne Pioneer Museum에서 소장중인 사진으로 1941년에 South Fork Bridge, Gold Bridge, B.C.에서 촬영된 사진. 제목 그대로 홍수 이후 재개장된 South Fork Bridge에서 군중들이 무언가에 탑승하기 위해 운집한 모습으로 어찌보면 별것없는 평범한 사진이다.


헌데 사진에서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유난히 눈에 띄는 사내가 2027년에서 넘어온 아담 젠슨 너무나도 현대적인 패션같아 보인다면서 미래에서 시간여행 온 사람이 찍힌 것이 아니냐 하며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 온라인에서도 꽤나 화제거리가 되었다.

3. 진실

그러나 사실 저 사내가 착용한 옷이나 악세사리는 전부 그당시에 흔하게 구할 수 있었던 물품들이다.

먼저 사내가 착용한 선글라스.사진상에는 파일럿 선글라스와 흡사하게 찍혀있지만 실제로는 영 딴판으로 생겼다.

당대에 유행했던 빈티지 선글라스라고한다.

이런 형태의 선글라스는 1944년작 '이중배상(Double Indemnity)'에서도 보인다.

레이디 가가

또한 당대 오스트리아 카페에서 찍힌 저런 형태의 선글라스.
자.. 이제 시간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에 존재한다고 주장할 시간이다!


다음으로 사내가 입고 있는 스웨터. 역시 당대에 흔하게 존재했던 물건.


마지막으로 사내가 목에 들고 있는 카메라.이 역시 디지털카메라가 아니냐고 오해하기 쉽지만 역시 잘보면 코닥의 hand folding pocket 모델이라는것을 알수있다.


하긴 저런 상황에서 멀쩡하게 정장입은 사람들 사이에서 혼자 튀는 패션으로 양민 학살 우두커니 서있으니 오해를 살만도 하다. 현대에서도 먹여줄 패션... 결론은 그냥 시대를 앞서 간 패션 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