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2003 Olympus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last modified: 2014-05-11 20:36:08 Contributors

역대 스타리그 일람
2002 Panasonic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2003 Olympus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2003 Mycube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Contents

1. 개요
2. 원조 DSL
3. 일부는 시즈모드 됐고 일부는 퉁퉁퉁퉁퉁퉁!
4. 서지훈, 퍼펙트 테란으로 비상하다.
5. 그 이후


1. 개요

2. 원조 DSL

16강 A조에서 이윤열, 임요환, 이재훈, 박경락이라는 역대급 조 중 하나가 탄생. B, C, D조 모두 8강 진출자가 결정되었음에도 A조는 마지막 대결을 앞두고 4명 모두 1승 1패씩을 기록했기 때문에 16강 마지막 주차에는 B, C, D조를 먼저 중계하고 A조 경기를 가장 마지막에 중계했다.

3. 일부는 시즈모드 됐고 일부는 퉁퉁퉁퉁퉁퉁!

그리고 그 경기에서 게임 캐스터 전용준이 MC용준으로 불리게 된 계기인 일부는 시즈모드가 됐고 일부는 퉁퉁퉁퉁퉁퉁이 나온 임요환이재훈의 경기가 이 리그에서 있었다(맵은 기요틴) 이 경기는 명경기이기도 했거니와 전용준의 해설로 인해 이후에도 한동안 Dcinside스갤은 물론 스동갤, 힛갤 등에서 합성, 짤방, 동영상 등의 필수 요소로 쓰이는 등 많은 화제가 되었다.
자세한 건 위의 항목을 참조.

4. 서지훈, 퍼펙트 테란으로 비상하다.

이 대회에서 퍼펙트 테란 서지훈이 준결승에서 임요환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결승전에서 폭풍저그 홍진호를 3:2로 물리치면서 우승, 저그의 정규리그 준우승 징크스가 지속되었다. 결승전 직후 인터뷰에서 서지훈이 엄마 사랑해요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5. 그 이후

그 이후 한 동안 역사 속의 리그로만 남았던 이 리그 결승전이 2010년 1월 24일 기준으로 무려 7년 여만에) 다시 회자되었다.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 당시에 결승 1경기를 홍진호가 우세한 상황에서 경기가 중단되었고 그 다음 경기에서도 시스템 문제로 재경기를 가졌다. 이때 당시에는 모두 재경기를 선언했고 재경기 끝에 홍진호가 결국 1경기는 승리했지만, 5경기에 쓸 전략을 미리 써버리는 바람에 준우승.[1][2]

----
  • [1] 스갤러들은 그럼 이때는 왜 재경기를 주어 황신을 좌절케 했느냐고 성토하였다. 흠좀무. 허나 2경기에서 홍진호가 다 이긴 상황에서 서지훈의 마린메딕 특공대에 당하지만 않았더라면….
  • [2] 또한 이 당시에는 우세승 판정이 도입되지 않았던 시기다. 우세승 판정은 2006년 해처리버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 시킨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