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D.D.M"

E,AHRSS

D・D・M

last modified: 2015-04-07 17:03:29 Contributors

동대문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 D・D・M
일어판 명칭 D・D・M(ディファレント・ディメンション・マスター)
영어판 명칭 D.D.M. - Different Dimension Master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5 마법사족 1700 1500
패의 마법 카드를 1장 버린다. 게임에서 제외된 자신 소유의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만 자신의 메인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제외되어 있는 몬스터를 끌고 올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레벨5라서 어드밴스 소환에 릴리스가 1장 필요하다는게 문제점이자 아쉬운 점이다.

거기다가 저 낮은 스테이터스와 내성이 없어서인지 효과를 여러번 써보지도 못하고, 금새 박살나서 묘지로 가는 경우가 많다는것도 문제이다. 게다가 1500을 어정쩡하게 넘겨서 리쿠루트도 힘들다. 그래도 마법사족이기에 디멘션 매직이나, 매지션즈 서클정도는 가능하다.

여담으로, 기이한 이름 때문에 링크 걸기 참 곤란한 몬스터. DDM이나 D.D.M, 혹은 D.D.M.으로도 링크가 걸리므로 링크를 걸 때는 이쪽을 이용하도록 하자. 또, 카드로 보면 서몬 프리스트 정도 되 보이는 할아버지인 듯 싶지만 사실 미청년이다(!)

오토기 류지의 D.D.M(던전 다이스 몬스터즈)와는 관계없다. 그리고 설정상으로는 영멸술사 카이쿠의 다른 때의 모습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