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히사기 슈헤이

last modified: 2015-03-26 22:15:37 Contributors

Example.png
[PNG image (Unknown)]


히사기 슈헤이(檜佐木 修兵)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2.2. 아란칼 편
2.3. 사신대행소실편
2.4. 천년혈전 편
3. TV판에서의 행적
4. 참백도
4.1. 실체화
5. 기타
6. 단행본 글귀

1. 개요

나이 불명
신장 181cm
체중 67kg
혈액형 불명
생일 8월 14일
직업 호정 13대 9번대 부대장
참백도 해방 언령 베어라
시해 풍사(風死)
만해 x
취미 음악, 요리
좋아하는 음식 비엔나

만화 《블리치》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니시 카츠유키. 어린 시절은 코바야시 유우. 한국판은 최지훈. 뮤지컬 배우는 코모토 나오야

호정 13대 9번대의 부대장.

사신이 되기 이전에 어릴 적에 호로에게 쫒기다가 무구루마 켄세이가 구해주었는데 그의 가슴에 있는 무구루마 9번대의 첫글자를 딴 '69' 문신을 따서 자신의 볼에 그 문신을 새겼으며 자신을 구해준 켄세이를 무척 존경하여 그의 뒤를 따라 사신이 되기로 결심했다.

진앙영술원에서 키라 이즈루, 히나모리 모모, 아바라이 렌지가 영술원 1년차일 때 졸업반이었다. 뛰어난 성적 덕분에 이미 호정 13대 입대가 결정되어 있던 인재.

히나모리 모모의 회상에 따르면 키라, 렌지, 모모를 비롯한 영술원의 학생들을 데리고 현세로 실습을 나갔는데, 영력을 감추는 휴즈 호로들이 등장해서 동료 학생들은 죽고 슈헤이 자신은 미끼가 되어 후배들을 대피시키려 하다 키라, 렌지, 모모와 함께 핀치에 몰렸을 때 아이젠 소스케이치마루 긴이 구해줬다. 이때 히사기의 얼굴에 세 줄 짜리흉터가 호로에게 당하면서 생겨났다.

자신의 상관인 토센 카나메를 존경하고 10번대 부대장인 마츠모토 란기쿠를 남몰래 사모하고 있지만 란기쿠에게 이런저런 잡일이나 부탁받는 이용만 당하는 실정이다.

2. 작중 행적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소울 소사이어티 편 호정 13대 대장 & 부대장
부대 1번대 2번대 3번대 4번대 5번대 6번대 7번대
대장 야마모토 겐류사이 시게쿠니 소이퐁 이치마루 긴 우노하나 레츠 아이젠 소스케 쿠치키 뱌쿠야 코마무라 사진
부대장 사사키베 쵸지로 타다오키 오오마에다 마레치요 키라 이즈루 코테츠 이사네 히나모리 모모 아바라이 렌지 이바 테츠자에몽
부대 8번대 9번대 10번대 11번대 12번대 13번대
대장 쿄라쿠 슌스이 토센 카나메 히츠가야 토시로 자라키 켄파치 쿠로츠치 마유리 우키타케 쥬시로
부대장 이세 나나오 히사기 슈헤이 마츠모토 란기쿠 쿠사지시 야치루 쿠로츠치 네무 공석

토센 카나메코마무라 사진자라키 켄파치를 막으려 할 때, 코마무라의 부관인 이바 테츠자에몽과 함께 나섰으며, 이바 테츠자에몽이 마다라메 잇카쿠와 대결할 때 자신은 아야세가와 유미치카와 대결했다. 기본실력은 우세했지만 참백도 유리색 공작에 밀려서 정신줄만 겨우 잡고 있었고 다시 서지도 못한지라 그대로 리타이어.

자신이 존경했던 상관인 토센이 아이젠의 반란에 가담하면서 아이젠과 함께 떠나자 토센이 존경하던 누군가가 묻혀있는 무덤가에서 토센과 친했던 코마무라 사진과 만나 이야기한다.

2.2. 아란칼 편

그 후에는 아무런 행보도 없다가 아이젠의 현세 침공시에 바라간의 프라시온인 핀돌 캐리어스와의 전투에서 고전하자 사람을 베는 낫 같이 생겼기 때문에 자신이 해방하기 싫었던 참백도인 풍사의 시해를 개방하고 이긴다.

그러나 란기쿠와 모모가 아욘에게 당해 크나큰 부상을 당하여 아욘과 전투를 벌여 선전하는 듯 했으나 털리고 치료를 받고나서 이번에는 자신의 대장이었던 토센을 상대로 코마무라 사진과 함께 전투를 벌이면서 토센과 대화를 하면서 토센의 공격으로 타격을 입었다. 첫 한방은 토센에게 배우는 회상장면까지 보여주며 피했으나 그 뒤에는 찔렸다.

이후 부상당한 그 대신 코마무라가 싸우게 되었으나 결국에는 코너에 몰린 코마무라와 그에게 세로를 날리며 승리를 확신한 토센의 뒤에서 나타나 "나의 대장님은 그렇지 않아!"라며 토센의 정수리에 칼을 꽂으며 곧이어 참백도 개방까지하며 결국 확인사살.

호로화에 레스렉시온까지 하여 공략 불가능할 것 같은 토센을 단 한번에....뒷치기......로 끝냈다. 이는 블리치에서 몇 안되는 뒷치기의 성공 사례.

히사기의 말로는 만약 계속 눈을 뜨고 있지 않았다면 토센은 자신의 공격을 간단히 막았을 텐데, 눈이 보이기 시작하자 방심하여 자신에게 뒤를 내주었다는 것. 과거 9번대 시절 토센과의 관계가 끈끈했기 때문에, 대장의 성격을 잘 알고 있었기에 가능한 공격이었다.

토센이 아이젠 소스케의 막타에 의해 끔살당한 이후에는 천년혈전 시작 전까지 거의 안나왔고, 그저 아바라이 렌지가 잠시 언급한 정도. 오토바이를 현세에서 사와서 정령정에서 타고 다니다가 혼났다고 한다(...)

2.4. 천년혈전 편

479화(491화)를 보면 무구루마 켄세이가 상관으로 왔음을 알 수 있다. 대장도 부대장도 몸에 '69' 라는 문구를 새긴 적이 있다...

그리고 슈테른 릿터(성십자 기사단) 중 한 명과 조우했다. 드리스콜에게 생채기 하나 못 입히고 당하던 중 구원하러 온 야마모토 총대장 덕분에 다행히 목숨은 건졌다.

슈테른 릿터와의 1차 전투가 끝나고 켄세이가 불려가 만해 수행에 들어갔다. 마시로에게 호로화를 시켜서 상대하게 하는데, 켄세이가 토센은 어땠을지 몰라도 자신은 그렇게 무르지 않다고 도발을 하자 아무리 존경하던 대장님이라도 토센을 욕할 자격은 없다고 경고한다.한번 더 까면 한 대 칠 기세(...).[1][2] 증발이 취미인 켄세이에게 여러모로 갈굼을 당한다.

그리고 최근 길을 잃고 잇카쿠와 유미치카와 합류하나 등장한지 2장만에 슈테른릿터 마스크에게 전투장면 조차 생략된 채로 리타이어 한다. 대장의 증발 능력을 빼다박았다.

깨어나지 못하는 잇카쿠, 유미치카와 달리 홀로 마스크에게 역습을 가하나 당연하게도(...) 한방에 다시 다운된다. 다행히 켄세이와 로즈가 와서서 사망하는건 면한다. 켄세이의 언급에 의하면 수련을 통해 만해를 익힌 것 같기도 한데 보여주지는 못했다. 켄세이가 만해로 마스크를 쓰러뜨리자 작은 놈을 먼저 처리해야 했다 라고 말하는데 덕분에 히사기 개무시하던 켄세이는 되려 지가 리타이어당했다.

597화에서 오랜만에 등장. 쿠로사키 이치고유하바하를 쫓아가지 못하게 막는 퀸시들을 저지하며 아바라이 렌지, 쿠치키 뱌쿠야, 쿠치키 루키아, 마다라메 잇카쿠, 아야세가와 유미치카와 함께 등장.

그 자리에 적으로 나온 퀸시들이 8명인데다가 만해떡밥까지 있었으니 이쯤에서 만해가 나올지도 모르겠다는 의견이 많다. 하지만 지금 지젤 쥬엘와 11번대 석관들의 전투가 중점이 되고 있는데다가 쿠로츠치 마유리까지 오랫만에 재등장하는 바람에 어느순간 공기가 되어있다(...)

606화에서 재등장. 페페에게 세뇌당한체로 뱌쿠야에게 접근한다. 처음엔 아무렇지도 않은 듯이 자신이 슈테른릿터 한명을 쓰러뜨렸다고 하고 다가가지만 뱌쿠야가 눈치를 까고 경계하자 뱌쿠야에게 달려들었다. 결국 전 대장, 현 대장과 부대장 모두가 이용당하거나 조종당하게 됨으로 트리플 크라운을 찍는 데 성공했다(...)

당연하지만 쓰러뜨렸다는 슈테른릿터는 구라다. 8명의 슈테른릿터중 5명은 뱌쿠야와 대적중이었고, 지젤 쥬엘은 마유리와, 바즈비는 루키아와 렌지와 대적중이었다. 남은 1명은 페페이다. 설마 지젤을 리타이어 시켰나 아무래도 페페의 세뇌 때문에 그리된 모양.

결국 페페에게 세뇌 당한채로 뱌쿠야를 공격하나 뱌쿠야에겐 역시 상대가 안되었다. 그러나 끝까지 일어나며 페페에 의해 참백도를 내다버린 뱌쿠야를 밀어붙여서 페페가 뱌쿠야를 끝장낼 뻔하게 한다.

좀비 켄세이와 로쥬로가 나타난 후 그들을 뒤에서 기습하지만 켄세이에게 두들겨 맞고 리타이어 당한다. 존경하는 대장님한테 얻어 맞고 뻗은 불쌍한 히사기를 위해 묵념을

자라키 켄파치, 잇카쿠, 유미치카와 같이 치료를 받았다. 유하바하에 의해 쏟아지는 영왕의 힘의 격류를 막기 위해 참백도를 해방한다. 이때 만해 사용자인 뱌쿠야나 잇카쿠처럼 언령없이 시해를 쓰는데, 켄세이와의 수련 덕에 만해를 터득한 듯하다.

3. TV판에서의 행적

TV판바운트 편에서 현세로 파견된다. 마바시쿠치키 루키아, 이노우에 오리히메, 쿠로우도를 공격하고 있을 때 나타나 도움을 주었으며,
나중에 바운트의 아지트인 지하도시에서 우가키와 싸울 때도 힘을 합쳤다. 덤으로 현세에 나갔을 때, 맞는 빗이 없어서 곤란해하던 코마무라 사진에게 애견용품점에서 개털을 다듬는데 쓰는 빗(…)을 사서 선물했다.[3]

4. 참백도

Bleach_-_Sword_(8).jpg
[JPG image (Unknown)]

원작 만화책에서의 모습

Bleach_-_Sword_(9).jpg
[JPG image (Unknown)]

애니메이션에서의 모습

시해, 풍사(風死)
언령은 "베어라, 풍사(刈れ, 風死)"
양쪽에 두 개의 날이 달린 두 자루의 낫을 긴 쇠사슬로 묶은 생명을 거둬들이는형태. 사슬을 휘둘렀을 때 어느 쪽으로 향할 지 알 수 없게 만들어 공격한다. 쿄라쿠 슌스이의 화천광골, 우키타케 쥬시로의 쌍어리와 더불어 해방시 두 자루의 무기가 되는 참백도다. 다만 화천광골과 쌍어리는 칼이며 풍사는 낫이기 때문에, 화천광골과 쌍어리가 소울 소사이어티에 단 둘뿐인 이도일대의 참백도라는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었다.

4.1. 실체화

a_kaze_littlecura.jpg
[JPG image (Unknown)]


TV판의 참백도편에서는 마른 근육질의 남자로 나오며, 피부도 검고 머리랑 피부의 경계도 없는 게 특징. 성우는 타니야마 키쇼. 머리스타일은 순수 부우..... 처음에는 히사기를 공격하고 호전적인 간지폭풍을 내뿜는가 했더니, 아기를 돌보게 되면서 결국 개그 캐릭터가 된다. 그렇지만 무구루마 켄세이가 어릴적 주인을 구하면서 했던 말인 울지마라 같이 마지막에는 히사기 슈헤이와 동조된 모습을 보여주는 명에피소드.

5. 기타

일단 전투전문인 11번대의 5석, 자기 말로는 최소 3석이라는 유미치카를 단순 전투능력만으로는 압도하고, 60번대 귀도도 영창파기를 하는 등, 부대장 밥값은 하는듯하다.
보통때는 참백도를 해방하지 않고 싸우며, 박도 62번 백보난간이 주력으로, 원래 만화판에서는 한번정도밖에 쓰지 않았지만, 애니판에서는 툭하면 백보난간을 날려댄다.

여담으로 TV판 끝자락의 30초 개그외전인 카라쿠라 마을 7대 불가사의-늦은 밤 카라쿠라 마을 학교의 음악실에서 들려오는 드럽게도 못 치는 기타-...의 정체. 악기 다루는 능력은 꽝인듯. 또한 9번대가 정령정통신의 발행을 맡고 있기 때문에 자신도 '가르쳐 줘요! 슈헤이 선생님'이라는 코너를 연재했지만 인기가 없어 몇 화 연재하지도 못하고 강판당했다. 안습. 그러나 '카라브리'에 실린 몇 편을 보면 독자 입장에서는 진앙영술원의 역사라든가 시해와 만해에 대한 개념 설명이라든가, 궁금해 할 만한 사신의 이런저런 정보들을 설명해 주어 나름 유익하다. 그럼 뭐해 연중당했는데

명(?)대사로는 자신의 참백도를 소개하며 한 대사인 '생명을 거둬들이는 형태를 하고 있잖아' 가 있으며, 블리치의 명(?)대사 답게 이런저런 조롱과 함께 패러디되고 있다(...)

6. 단행본 글귀

  • 38권 Fear for fight(싸움의 공포)
    두려워해야 할 것은 오직 하나
    두려움을 모르는 전사가 되는 것
----
  • [1] 켄세이보다도 토센을 더 존경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
  • [2] 켄세이 입장에선 자기 뒤통수 치고 추방당한 계기 마련한놈을 직속부하가 까지 말라고 쌍심지 켜고있으니 어처구니 없는 노릇일듯. 이제 하다못해 부하한테도 까이는 안습의 켄세이.
  • [3] 사실 오리히메가 권해 준 선물. 개털 빗이라 조마조마해 하고 있었는데 다행히 코마무라는 크게 만족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