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후지에 레이나

last modified: 2020-01-17 00:51:27 Contributors

NMB48 팀 M 역대 캡틴
야마다 나나 후지에 레이나
(2015.04 ~2016.12)
카와카미 레나

후지에 레이나 (藤江 れいな)
출생일 1994년 2월 1일
출신지 치바
신체 키 162cm, B77-W61-H87(cm)
혈액형 B형
별명 레이냥, 후진이, 레이후지냥[1], 절친브레이커
그룹 경력 AKB48 4기생
AKB48 팀 A (2008~2009)
AKB48 팀 K (2009~2012)
AKB48 팀 B (2012~2014)
NMB48 팀 M (2014~2016)
NMB48 팀 BII (2016~2017)
링크 공식블로그 Reina's flavor 구글플러스트위터


Contents

1. 개요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1.2. 캐릭터
1.3. 성격
1.4. 절친브레이커
1.5. 미네기시 미나미와 악연?
2. 활동
3. 선발 참여곡

1. 개요

AKB48의 비운의 4기생이다. 소속사는 이토컴퍼니. 베리즈코보나츠야키 미야비가 사촌이다. 캐치프레이즈는 노려라! 슈퍼 걸 혹은 활력의 3단활용! 냥 늉 뇽~♡


최근에 밀고 있는건 당신을 응시하는 고양이의 눈~

1.1. AKB48에 들어오기까지

'AKB48 제4기생 연구생 오디션'에 합격해서 AKB48의 멤버가 되었다. 오디션을 받으려고 생각한 계기는 유치원 때부터 노래도 춤도 좋아하고, 계속 이런 일을 동경하고 있었기 때문. 그 무렵 모닝구 무스메가 유행하고있어 'LOVEマシーン'을 자주 노래했다고 한다.

1.2. 캐릭터

같은 소속사에 치카노 리나가 있었기 때문에, 소속사는 둘을 전혀 닮지 않았지만 쌍둥이 컨셉으로 밀었고 후진이의 굴욕 '마더목장'의 이미지걸을 맡는등 목장돌 컨셉으로 밀었었다. 이런 이미지가 있었고 아이돌이 각종 농사를 짓는 프로그램에도 출연을 했었기 때문에 영농후계자라는 별명도 생겼다.

특기가 있는데 손가락을 빙글빙글 돌려서 정전기를 일으킬 수 있다. 이밖에 댄스도 특기이다. 비율이 좋고 패션 센스가 참 좋다. 특히 다리가 길고 가늘어서 각선미가 예쁜 걸로 유명하다. 역시 각선미로 유명한 요시다 아카리와 함께 'AK 미각소녀'라는 제목으로 화보도 찍은바 있다. 취미 역시 패션 연구나 쇼핑.


우월한 각선미를 셀카로 시전中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AKB48의 멤버로써 인터뷰한적이 있다. 여기서 말을 똑부러지게 잘했다. 그리고 AKB48이 '아시아송 페스티벌'때문에 내한했을때 가장 눈에 띄는 외모로 '내한여신'이라는 별명이 생기기도 했다.


소속사의 힘도 없고, 푸쉬멤버도 아니고, 캐릭터도 애매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AKB팬들이 안타깝게 생각하는 멤버이다. 그러나 2013년에 접어들며 조금씩 중견 멤버들에게도 푸쉬가 들어오고 있는데 키쿠치 아야카와 함께 그 푸쉬를 받고 있는 수혜자. 총선거에서도 순위가 반등하며 인기를 되찾고 있다.

1.3. 성격

심성이 참 착한 멤버이다. 극장 공연중에 미네기시 미나미의 마이크에 눈이 부딪혀서 공연을 휴연한 적이 있는데 (후에 미네기시 미나미는 제대로 사과를 했다.) 극장 공연뒤 블로그에 이런 글을 올렸다.

꿰매거나 할 정도는 아니고, 안구에 이상도 없었고, 다친 부위도 눈 안쪽 이었기 때문에 외형이 부어있어 보일뿐이므로 정말 괜찮습니다. 걱정해주신 여러분 그리고 공연을 기대하고 왔다 돌아간 여러분 정말 죄송합니다. 하지만 후지에 괜찮습니다! 단지 붓기가 조금 남아 있는것 같습니다. 완전히 나을 때까지는 1개월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일로, 사진집 이벤트와 전국 투어등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만, 레이나의 얼굴을 보고 웃지 말아주세요 (부상후 남긴 블로그글)||

여러분, 걱정과 격려의 댓글 감사합니다! 이번 미이짱에게 책임을 느끼게 해버려 미안한 기분으로 가득입니다. 이를 계기로 더욱더 사이좋게 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플러스 마이너스 제로입니다(웃음). 그리고 공연에 더욱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어제는 많은 멤버로부터도 걱정 메일이 와서, AKB는 좋은 팀이다라고 생각돼서 기뻐졌습니다. (부상후 남긴 블로그글)

그리고 우메다 아야카가 블로그에 장난스럽게 레이나가 팬들에게 '우자레이냥(짜증나는 레이냥)'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고 올린 적이 있는데[2] 이것 때문에 레이나가 악수회에서 이 별명을 100번이상 들어서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는 기사가 뜬 적이 있다.[3]

기사가 뜬 후 레이나는 이런 글을 블로그에 남겨서 매실쨩과 팬들을 변호하였다.

지금 뉴스에서 악수회 일로 소란을 피우고 있는 것 같네요. 레이나의 것은 전혀 그렇게 과장된 것이 아니니까 걱정마세요! 반대로 모두에게 걱정시켜 버리고 미안해요. '우자 레이냥'는 우스갯소리로 한 것이었을 테니까요. 정말 괴롭히려고 생각했다면, 장난스럽게 쓰지 않았을거에요. 어쩐지 우메다씨에게도 미안하네요. 또한 다음 만나면 사과해야겠어요. 우메짱 걱정하지마요. (기사가 뜬 후 블로그글)

또 다른 좋은 면은 블로그의 여신이라는 것. 블로그를 개설한 2009년 4월 이후 거의 하루에 두 번 빈도 꼴로 글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 사진도 풍부하고 글 내용도 길어서 성실함이 잘 드러나는 면.

1.4. 절친브레이커

후지에에게는 별명이 또 하나 있는데 이른바 절친브레이커 후지에 레이나와 친한 멤버는 졸업을 하거나 안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참고로 이 모든 사람은 후진이가 블로그나 잡지등에서 모두 친하다거나 존경한다고 언급한 인물들이다.

  • 사노 유리코 : 연구생 오시멘1. AKB48흑역사 8기생으로 셀렉션 탈락후 졸업.

  • 모리 안나 : 연구생 오시멘2. 9기 연구생으로 사실상 스캔들이 발각되어 해고.

  • 오오시마 마이 : 잘 따르던 언니. AKB48이 뜨기 바로 직전에 졸업해 버림. 물론 자발적인 졸업이었고, 당시에는 AKB48 전체보다 오오시마 마이 개인의 능력이 더 컸기 때문에 졸업 자체가 나쁜 선택은 아니었다.

  • 오노 에레나 : 절친1. 인기멤버였지만 갑작스럽게 졸업. 하지만 사실은 해고라는 말이 정설

  • 타카야나기 아카네 : 후진이의 SKE48 오시멘1 츄리. 츄리쿠라가 터지면서 인기정체 현상이 발생.

  • 이시다 하루카 : 절친2. '가위바위보 리얼'영상 때문에 한방에 훅 가버림.

  • 히라타 리카코 : 후진이의 SKE48 오시멘2. 팀 S의 리더였으나 지독한 비푸쉬를 이기지 못하고 졸업.

  • 키타하라 리에 : 절친3. 무수정 그라비아 화보가 유출되면서 최대의 피해자가 됨.

  • 다카하시 미나미 : 후진이가 존경하고 있는 선배1. 닼민 어머니 사건으로 고초를 겪음.

  • 아키모토 사야카 : 후진이가 존경하고 있는 선배2. 히로이 오지와 스캔들로 고초를 겪음.

  • 오오시마 유코 : 후진이가 존경하고 있는 선배3. 오오시마 유코/스캔들 및 사건들 참조.

  • 치카노 리나 : 절친4. 주간문춘에 스캔들이 잡힘.

  • 이즈타 리나 : 오시멘. 방송에서 '서른 넘어서도 결혼 못하면 패배자'라고 말해서 엄청 까이는 중..

  • 마스다 유카 : 노래로서 존경하는 선배. 스캔들로 인해 AKB48 졸업.

  • 미네기시 미나미 : MC로서 존경하는 선배. 스캔들로 인해 연구생 강등.

옆에 있으면 살인사건이 터지는 死신 김전일이나 코난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절친 브레이커로써의 위용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애초에 절친브레이커라는 개념 자체가 끼워맞춘 거지만.. 이시다 하루카와는 부부 관계로 불릴만큼 절친이며 그 외에도 야마우치 스즈란, 미야자키 미호와도 매우 친한 사이이다. NMB48 Team M으로 이적한 후에는 야마다 나나, 콘도 리나, 타카노 유이와 가깝게 지낸다고. 졸업, 소금, 선발 탈락멤버들인데...?

1.5. 미네기시 미나미와 악연?

공연 중 미네기시 미나미의 마이크가 후지에 레이나의 눈을 강타한 사건이 있었고, 얼마간 안대를 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악연의 시작 후지이 레이나가 포지션을 착각해서 끼어든 상황에서 안무가 꼬여 눈을 강타. 이후 팬들에게 비난받는 미네기시를 레이나가 변호해 사그라들었다.

이후 미네기시 미나미 가 숙박건으로 선발에서 연구생으로 추락함에 따라 30th single So long! 포지션이 비게 되었고, 그 자리를 메꾼 것이 바로 후지에 레이나와 키쿠치 아야카다. 키쿠치 아야카는 무릎꿇고 먹게 만든 전설의 의자사건의 피해자이기도 하다. 후에 멘탈이 안 좋기로 소문난 오쿠 마나미깽판쌩쑈를 부릴까봐 키쿠치를 못 앉게 한 미네기시의 선택이 뒤늦게 주목받았다. 이제 미네기시의 포지션을 대신하게 됨으로써 중견멤버로서 묻혀가던 푸쉬를 본격적으로 받기 시작했다.

2. 활동

2007년 5월 'AKB48 제4기생 오디션'에 합격한다.

2007년 7월 14일 극장 공연에 데뷔한다. 자기소개 라든지 하기 전에 서프라이즈로 갑자기 무대에 나왔다. 팬들은 전혀 모르는 사람이 노래하고 춤추고 있는 것을 보게 된 것. 팬들은 물론 평소라면 "레이냥 레이냥 레이냥 레이냥'이라고 콜을 해주었겠지만 이 날은 '누구 누구 누구 누구 누구'라고 콜을 받았다고 한다.

2008년 3월 26일 구팀 A의 정규 멤버로 승격한다. 그당시는 14세 54일의 나이로 승격해서 최연소 기록이었다. 승격한지 얼마 안되었을때 주위 선배들(후지에가 팀 A 승격 제1호였고 다른 멤버는 모두 1기생 오리멘이었다)에 익숙하지않고 고립되어 있을때 후지에에게 처음 말을 걸어 준 것이 오오시마 마이였다. 오오시마는 후지에를 동생처럼 귀여워했고, 후지에는 오오시마를 언니처럼 잘 따랐다. 오오시마의 졸업 마라톤에서는 가장 먼저 골 부근까지 왔는데, 거기서 오오시마를 기다렸다가 둘이서 함께 골인 했다.

2008년 8월 23일 'AKB104 선발멤버 내각 조성 축제'에서 새로운 신팀 K에 이동하는 것이 발표된다.

2010년 6월 제2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33위를 차지해서 언더걸즈에 진입했다.

2011년 6월 제3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40위로 언더걸즈에 들어간다.

2011년 9월 20일, '제2회 가위바위보 대회' 에서는 메이드 의상을 입고 참전. 결과는 준우승. 한번만 더 이기면 센터가 될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마리코사마에게 센터 자리를 내주었다. AKB48 12th Single 涙サプライズ!이후 2년 반만에 선발 복귀가 되었다.

2012년 6월 6일 제4회 선발 총선거에서는 40위를 차지했다. 사실 이러한 무푸쉬에도 이런 성적을 내는 것 자체가 대단. 레이나의 핵심 팬들은 절대 마음을 다른멤버에게 돌리지 않는 다는 것을 보여준 셈이다.

2012년 8월 24일 도쿄돔 콘서트 'AKB48 in TOKYO DOME ~ 1830m의 꿈 ~' 첫날에 팀 B로 이동하게 되는 것이 발표되었다. 이로써 레이냥도 팀 A, K, B를 모두 돌아본 멤버가 되었다. 그것도 순서대로 A-K-B. 이렇게 돈 것은 미네기시 미나미와 후지에 레이나 단 둘 뿐이다. 물론 순서 관계 없이 돈 멤버들은 몇 있다. 나카츠카 토모미, 사토 나츠키, 카사이 토모미, 미야자키 미호 등등.

2012년 10월 23일 슈에이샤의 잡지 'Myojo'에서 자신의 'Google+'에서 전개하고 있는 패션기획 '22시의 신부'가 처음으로 실리게 되었다.

2013년 6월 8일 제5회 선발 총선거에서 32위를 차지, 언더걸즈에 진입했다.

2013년 9월 18일 제 4회 가위바위보 선발 대회에서는 선발에 진입한다.

2014년 2월 24일 대조각 축제에서 NMB48 팀 M으로의 완전 이적이 발표되었다.

2014년 6월 7일 제6회 선발 총선거에서 속보는 충격의 권외를 기록하며 오타들을 멘붕에 빠뜨렸지만 본선에서는 단번에 33위로 뛰어올라 넥스트 걸즈 센터에 이름을 올렸다. 속보에서 권외였던 멤버중 최고 순위이다. 중견과 이적 멤버들이 대거 순위가 하락한 가운데 작년과 거의 비슷한 순위와 표수를 유지해 선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본인도 이름이 불릴때 아주 만족한 반응을 보였고 8년만에 처음으로 센터를 맡아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2014년 6월 10일 구글 플러스를 통해 게임원작에 애니,만화,소설로도 발매된 연극 단간론파 -희망의 학교와 절망의 고교생-아사히나 아오이 역으로 출연하게 됨을 알렸다. 단짝인 이시다 하루카후지사키 치히로 역으로 같이 출연한다. (공연 날짜는 10.29~11.03)

2015년 4월 3일 팀M 극장공연(야마다 나나 졸업공연)에서 팀M의 캡틴으로 지명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