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후장

last modified: 2015-04-05 10:02:56 Contributors

이 항목은 (...)과 훚앙(...)으로 들어올 수 있다. 무슨 지거리야

전장의 반댓말은 후장이라고 카더라

Contents

1. 항문을 이르는 또 다른 표현
2. 증권거래소에서 하루 매매거래가 이루어지는 입회의 구분명칭
3. FPS 게임에서 쓰이는 속어
4. 총기의 장전 방식 중 하나

1. 항문을 이르는 또 다른 표현

과거에는 항문을 보다 더 유식하게 부를 때 쓰던 말이었지만, 요새는 이 말이 너무 많이 사용되는 나머지 거꾸로 '항문'이 '후장'을 유식하게 부르는 표현이 되어 버렸다. "자위행위, 수음행위"와 같은 경우

KOF랄프 존스대통령으로부터 이것을 하사받았다 카더라.[1]

2. 증권거래소에서 하루 매매거래가 이루어지는 입회의 구분명칭

오전을 전장이라고 하고 오후분을 후장이라고 한다. (대략 오후1시(30분) ~ 3시(30분)) 정도 된다. 지금은 아니지만 과거 2000년까지도 점심시간엔 주식시장을 잠시 쉬었던 적이 있었다. 점심시간 앞을 전장, 뒤를 후장이라고 했다. 증권분석하는 전문가(애널리스트)를 줄여서 애널이라고 하는 걸 보면 뭔가 의미심장하다??

일본, 홍콩 주식시장에서는 아직 점심시간을 두고 있다. 11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가 점심시간이다.

3. FPS 게임에서 쓰이는 속어

뒤로 몰래 몰래 다가가서 로 쓱싹하는, 속칭 뒤치기를 뜻한다. 이른바 백스탭(backstab)이다. '후장을 따다'라고 하거나, 훚앙/훚/훟앙/훟훟훟이라고도 한다.

원거리에서 적을 제압하는 FPS 게임의 특성상 근거리까지 접근 할 정도의 여유를 상대방에게 내주었다는 것은 상당한 굴욕이다.

근데 가끔 가다가 들켜서 사살당하면 그것은 더욱 큰 굴욕.. 가끔 발견하면 같이 칼 뽑고 싸워주는 대인배 들도 있다. 가끔씩 교전 도중 칼 들고 돌격해서 찔러 죽이는 신들린 플레이어(소드마스터, 닌자, 광전사 등등의 칭호를 갖게된다) 들이 존재한다.

같은 게임을 하는 엪갤러들은 날마다 다른 엪갤러의 후장을 노린다.

퀘이크언리얼 토너먼트는, 어떤 사람의 후장이 따일 경우, 음성메시지까지 띄워 그 사람에게 배의 굴욕을 준다. (퀘이크 3의 경우, 근접무기인 건틀릿으로 프랙을 올리면 "Humiliation" (굴욕) 이라는 음성이 나온다)

모던 워페어 2에서는 유탄 다음가는 사기 무기. 일단 딱히 슬롯을 차지하지도 않고, 전용 버튼에 소리도 안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보조도구지만 특공대 와 마라톤 퍽이 조합되면 바로 개사기가 된다. 이렇게 조합된 클래스들은 '나이프 멍키' 따위로 불리면서 혐오의 대상이 되어 있는 상태. 밸런스 이야기가 나오면 늅튜브와 함께 언제나 언급되는 물건이다.

팀 포트리스 2스파이 클래스의 특수 기술이기도 하다. 적을 뒤에서 나이프로 공격하면 현재 체력에 관계 없이 단 한 방에 죽일 수 있다. 파이로의 언락무기인 백 버너도 마찬가지로 적의 등짝을 노려야 하는 무기. 그런 관계로 훟버너라 불리기도 한다.

배틀필드 시리즈메딕제세동기를 근접무기(...)로 사용할 수 있다. 이걸로 적을 죽이려면 손잡이 두 개를 다 적의 몸에 갖다댈 수 있을 만큼 바짝 접근해야 하므로, 이걸로 감전당해 죽은 사람은 서버의 웃음거리가 된다나...기본으로 주는 나이프보다 조금 사정거리가 길지만, 충전 시간이 필요하다. 이걸로 따는 후장훈장도 있다.

배틀필드 2142의 경우 2와 마찬가지로 심실제세동기가 근접용이지만 3회 사용시 과열되고 칼로 보병을 긁을시 군번줄을 준다. 그리고 유니크 독택 (개인별 군번줄) 50개를 모으면 나이프 모양이 변경된다.

리턴 투 캐슬 울펜슈타인의 주인공 블라츠 코비츠는 대검을 들고 뒤에서 적을 치는 백스텝시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이 있다. 등 뒤에 서면 칼표시가 뜨는데 이때 찌르면 개맷집의 팔슈름예거나 엘리트 가드도 한 방에 죽는다. 물론 슈퍼 솔저나 좀비는 그런 거 없다.

에너미 테리토리 에서는 코버트 옵스들에게 이 백스텝 스킬이 주어지며, 코버트 옵스 스킬레벨이 최고에 다다르면 백스텝이 무조건 즉사기가 된다.

4. 총기의 장전 방식 중 하나

후장식 항목 참조.
----
  • [1] 랄프 존스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