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황신혜

last modified: 2015-04-08 00:43:53 Contributors

Contents

1. 《트라이앵글》의 등장인물
1.1. 소개
1.2. 극 중 행적
1.3. 트리비아
2. 여배우

1. 《트라이앵글》의 등장인물

1.1. 소개

MBC 월화 드라마 《트라이앵글》 의 등장인물로 오연수가 연기한다. 아역은 김소현이 맡았다.

정신과 의사. 학창시절 공부에 뛰어났고 동수를 낚아 놀리기 좋아하던 신혜는 정신과 의사가 되었다. 남편과는 별거 중. 영국으로 유학 가서 프로파일링 공부를 하고 경찰청에 프로파일러로 특채가 되었다. 여고생 시절 고아였던 장동수와 더부살이를 하였던 경험이 있다. 그녀의 아버지 황정만이 동수보고 오빠라고 부르라고 하였지만(2살 연상이다) 정작 본인은 장동수보고 오빠라 불렀던 적이 없었다. 사실 동수를 좋아하고 있었지만 동수가 먼저 선을 그어 지금에까지 이르렀다. 경찰서 감찰팀으로부터 장동수의 정신상태 의뢰를 받는다.

1.2. 극 중 행적

1.3. 트리비아

황신혜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중견 배우가 있지만, 리그베다 위키의 특성상 배우 황신혜보다 문서가 먼저 생성되었다. 또한 이 인물의 아버지의 이름 황정만은 배우 황신혜의 본명이기도 하다.

2. 여배우

1963년생 배우. 본명은 황정만이다. 1983년 MBC 공채탤런트로 데뷔하여 80년대에 원조 컴퓨터 미인으로 불렸던 리즈 시절을 보냈다. 90년대~2000년대에 활동이 뜸해진 상태로 중년 아줌마가 되면서 리그베다 위키에서는 트라이앵글의 등장인물보다도 인지도가 낮아지게 되었다. 2009년 KBS 2TV 미니시리즈 공주가 돌아왔다에서 복귀하여 위 트라이앵글에서 황신혜 역을 맡은 오연수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며 여러 해만에 복귀한 이후 여러 드라마에 꾸준히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