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환상소환사

last modified: 2015-03-30 22:38:58 Contributors

한글판 명칭 환상소환사
일어판 명칭 幻想召喚師
영어판 명칭 Summoner of Illusions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3 마법사족 800 900
①: 이 카드가 리버스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융합 몬스터 1 장을 엑스트라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융합 몬스터는 그 엔드 페이즈시에 파괴된다.

리버스 몬스터라 상대턴에 효과가 발동될 확률이 높고, 이 카드는 높은 확률로 맞아 죽는다. 다만 어차피 제물로 삼아야 할 몬스터는 이 카드 이외여야 해서, 다음턴까지 살릴 의미는 별로 없다. 즉 이 카드가 맞아죽는건 상관없지만, 어찌되었든 다른 몬스터와 함께 있을때 뒤집혀야 한다는 것이 중요. 리버스 몬스터 중에서는 비교적 사용하기 까다롭다.

융합 몬스터를 그냥 꺼내오는 효과는 강력하지만, 엔드페이즈시 파괴되는 패널티가 있어서 보통 이 패널티를 상쇄할수 있는 융합 몬스터가 쓰인다. 파괴 내성을 지닌 지천의 기사 가이아드레이크가 이 카드와 상성이 대단히 좋다.

단 지천의 기사 가이아드레이크 이외에는 이걸로 소환해도 멀쩡히 남아있을 수 있는 몬스터가 그리 많지 않다. 굳이 찾자면 리버스 효과를 무효화하는 데스 데몬 드래곤 정도. 레벨10이상의 융합몬스터를 보호하기 위해 신을 묶는 묘 기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 하지만 대개 그 턴에 사이버 엔드 드래곤이나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등의 강력한 몬스터를 불러내 피니쉬를 내는 식의 운용이 필요하다. 여기까지 오면 이 세트해놓고 상대 턴에 버틸 가능성이 거의 없는 카드를 다음 자신의 메인 페이즈까지 보호하던지 아니면 세트하고 바로 뒤집는 작업이 필요해지므로 밑준비를 많이 해줄 필요가 있다.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의 경우는 파괴되기 전에 푸른 눈의 빛룡으로 바꿔먹거나, 궁극용기사로 융합해버리는 방법도 있긴 하다.

환상소환사의 반전소환에 체인해서 에너미 컨트롤러의 2번째 효과를 발동, 환상소환사를 릴리스해 상대 몬스터를 빼앗고, 그 상대 몬스터를 특수 소환을 위해 릴리스하는 더러운 활용법이 있다. 재정상 환상소환사의 효과의 릴리스는 코스트가 아니라 효과로 취급하기 때문.

참고로 이 효과로 소환한 융합 몬스터는 정규소환된 것이 아니므로 소생 제한 룰을 받는다. 즉 소생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