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화염레오

last modified: 2015-02-01 20:43:59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포획
3. 대전
4. 기타


668 화염레오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레오꼬シシコLitleo전국 : 667
칼로스 : Ce057
수컷 : 25%
암컷 : 75%

노말
화염레오カエンジシPyroar전국 : 668
칼로스 : Ce058

특성 (PDW 특성은 *)
투쟁심성별이 똑같으면 기술의 위력이 증가한다.
긴장감상대편 포켓몬이 열매류 아이템을 사용하지 못하게 한다.
*자기과신포켓몬을 쓰러뜨리면 자신의 공격이 1랭크 올라간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667 레오꼬어린사자 포켓몬0.6m13.5kg육상
668 화염레오임금 포켓몬1.5m81.5kg

진화
667 레오꼬
Lv.35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0배
격투 땅 물 바위노말 독 드래곤 비행 악 에스퍼 전기강철 벌레 불꽃 얼음 페어리 풀고스트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667 레오꼬625058735472369
668 화염레오86687210966106507

도감설명
667 레오꼬
X강한 상대에게 맞설 때일수록 갈기의 온도가 높아지고 전신에 힘이 넘쳐난다.
Y강해지기 위해 무리를 벗어나 홀로 생활하게 된다.혈기 왕성하여 쉽게 싸우려 든다.
668 화염레오
X무리 중에서 가장 커다란 불꽃 갈기를 지닌 수컷이 리더로서 동료들을 이끈다.
Y섭씨 6000도의 숨을 내뿜어 격렬하게 상대를 위협한다.암컷이 무리의 새끼를 지킨다.

전용기부르짖기 [1]

1. 소개


포켓몬스터 X·Y에 등장하는 포켓몬. 모티브는 사자. 먼저 나온 렌트라도 모티브가 사자지만 화염레오 쪽이 더 진짜 사자와 닮았다는 평을 듣는 듯 하다.

암컷은 머리형태가 꼭 로사의 머리와 같다.(..) 애니메이션에서 잡을것같다 수컷은 노간주 같고..

네임드 중에선 플라드리사천왕 파키라가 사용한다. [스포일러]

2. 포획

진화 전 형태인 레오꼬만을 22번 도로에서 포획할 수 있다. 이로써 6세대는 이전 세대와 달리 첫번째 체육관을 깨기 전에 야생에서 불꽃 타입 포켓몬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프렌드 사파리존에서 친구가 불꽃 사파리일때 화염레오가 등장하기도 한다.
사자니까 역시 사바나초원이 딱이지

3. 대전

명색이 사자인데 물리형이 아니라 특공형이다. 스피드도 106으로 맨날 나무그늘에서 게으름부리는 사자답지 않게 불꽃 타입 중에서 상당히 빨라서 꽤나 널린 스피드 105 이하 포켓몬은 뛰어 넘는다.[3] 다만 숨겨진 특성은 자기과신인데, 저 구린 공격 종족값으로 써먹는 건 무리다. 힘들게 안 구해도 된다 야 신난다

일단 자속기인 화염방사, 불대문자, 오버히트, 하이퍼보이스[4]외에 대전에서 쓸만한 기술 중 배울 수 있는 기술이 솔라빔, 악의파동, 잠재파워정도 된다. 결코 많다고 할 수는 없지만 일단 4칸은 다행히 채운다(...). 하지만 선공기는 배우지 못한다.

하지만 내구력이 좋지는 않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과 특공을 1랭크씩 줄이는 전용기부르짖기도깨비불를 사용하여 상대의 전투력을 낮추는 법도 있고 투쟁심 사용시 상대가 정반대 성별일 경우을 대비해 헤롱헤롱으로 시간을 버는 것도 있다. 백수의 왕이 모티브 답게 도발 역시 익힐 수 있다. 그리고 비바라기를 배운다.

야습, 섀도볼을 무효화시키고 아이언헤드, 러스터캐논을 반감하며 도발로 킹실드를 막고 도깨비불로 성스러운칼을 약화시킬 수 있어 킬가르도를 상대로 이론상 유리하지만, 킬가르도를 견제할 수 있는 사기 포켓몬도 있고, 킬가르도가 상성도 심리전으로 씹어먹는 개사기 포켓몬이라 범용성이 떨어지는 화염레오를 쓸 지는 미지수.

처음 공개되었을 때 제대로 된 사자왕 포켓몬이 등장했다며 꽤나 많은 호응을 얻었지만 발매 후 생긴 것과 달리 특공형이라서 모두를 벙찌게 만들었고 기술폭이 특출나지 않아서 유일왕과 동급이 될 뻔했다. 하지만 실제로 키워보면 유일왕만큼 암울하지는 않은데, 그 이유는 불꽃 타입 중에서도 돋보이는 빠른 스피드 덕분에 뭘 해보기도 전에 쓰러지는 일이 적기 때문에 선공 도발이나 도깨비불을 빠르게 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물론 화력이나 기술폭이 우월한 불타입 특수 어태커가 한둘이 아님을 생각하면 입지가 좋다고는 할 수 없다.


4. 기타

실제 사자의 무리 생활을 반영했는지, 수컷보다 암컷의 비율이 높게 나타난다. 이게 알까기에 약간 지장을 주는데 보통 투쟁심이라 하면 수컷이 유리하다보니 수컷 실전 뽑는데 걸리는 시간이 남들의 2배. 1/7이 아닌게 어디야

진화 전 형태인 꼬리가 털뭉치가 아닌 전갈독침 모양이라 한때 진화하면 만티코어 포켓몬이 될 것 같다는 추측이 나왔고 불/독 타입 만티코어 포켓몬으로 진화한단 루머를 만들어낼 정도였지만 9월 12일에 IGN에 실수로 진화형인 화염레오의 모습이 공개되어 추측이 틀리게 되었다.

수컷은 니호가 떠올랐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암컷은 니달리가 떠올랐다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그건 사자보다 열화판인 퓨마인데? 수컷의 갈기를 잘 보면 무늬가 火자 모양이다. 근데 암컷 갈기가 왠지 로사가 생각난다. 수컷은 노간주... 다시 올라가보면 갑자기 로켓단 BGM이 뇌내재생되는 사람 있다[5]

라이온 킹과 엮여 이런 팬아트도 나왔다. 만수무강하소서.

포켓파를레에서 저 갈기를 만지면 화상을 입는 이펙트가 뜬다. 레오꼬는 머리꼭지만 그러지만 화염레오 특히 수컷은 갈기때문에 몸 뒷부분이 안보여서 저 작은 얼굴만 비벼야된다(....). 이로치가이의 색은 말그대로 '금사자'다. 정말로 갈기를 제외하면 은은한 황금색으로 빛나는데 이게 제법 세련된 느낌이 든다는 평이 많다. 대놓고 황금사자면 유치하거나 볼때 눈이 아플수있는데 은은한 황금색이어서 훨씬 보기 좋다고...
----
  • [1] 사용시 상대의 공격과 특공을 각각 1랭크씩 줄인다.
  • [스포일러] 우연히도 두명 다 플레어단 출신.
  • [3] 불꽃 타입 비전설 중에서도 화염레오보다 빠른 포켓몬은 초염몽, 파이어로밖에 없다. 더 찾아보자면 메가헬가정도.
  • [4] 잊는 사람들이 많은데 얘 불꽃/노말 타입이다. 135 자속기로 충분히 써먹을 수 있다. 거기다 대타출동 견제도 가능하다.
  • [5] 그런데 현제 방영되고 있는 XY 애니메이션의 루머에 따르면 로켓단이 잡는 포켓몬에 레오꼬가 있다! 로이나 로사 둘다 확률이 있는데 로이일 경우는 아마 가디의 오마주일 수도 있고, 로사가 잡는다면 자기 머리와 똑같이 생긴 암컷 레오꼬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