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호크아이(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03-13 09:19:35 Contributors

pk3074_1380552024666.png
[PNG image (Unknown)]

시그너스 기사단
황제
 전대 : 아리아 여제        후대 : 시그너스 여제
5인의 기사단장
빛의 미하일어둠의 이카르트불의 오즈바람의 이리나번개의 호크아이
보조 단원들
책사 나인하트           피요족 신수

Contents

1. 개요
2. 프렌즈스토리


1. 개요

20100220044757Thunder_Breaker_M.png
[PNG image (Unknown)]


호크아이(Hawkeye)
201406_NPC_1402106.png
[PNG image (Unknown)]
201406_NPC_1104207.png
[PNG image (Unknown)]
평소 모습 화난 모습[1] 조용한 에레브[2]

메이플 월드의 황제 시그너스의 직속 기사단 5인의 기사단장 중 1인이다. 성우는 책사 나인하트, 은월와 같은 이호산이다.

스트라이커의 전직관으로 자신도 스트라이커. 기사단장들 중에서는 가장 활발하며 호탕한 성격이다. 키리루의 말에 의하면 혼테일과도 친구먹을 인물. 친구 사귀기는 오즈보다 잘 할지도 모른다. 모바일에서는 발렌의 노예로 잡혀 있었다. 이유는 음식을 먹고 돈을 안 내서… 참고로 이카르트의 비밀을 하나 가르쳐준 장본인이다.

개편된 기사단 퀘스트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기사단장이다. 키누에게 수업을 받고 있는 신입 기사단원 앞에 나타나 자신을 동경해서 기사단장이 되고싶은 걸 수도 있지 않느냐는 둥, 이 몸을 신입에게 소개하는 게 어떻겠냐는 둥(...) 신나게 자뻑을 해댄다. 마지막까지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자신의 활약상을 보여주겠다는 말을 하다가 끝내 키누에게 쫓겨난다. 작은 새를 쫓아와 여제를 만난 기사단원에게 다짜고짜 자기소개를 권하기도 한다. 혼테일하고도 이렇게 친해졌을지도. 혼테일, 자기소개 하기~!

그러나 명랑하고 유쾌한 모습은 본 모습을 감추려는 위장이라는 설도 있다. 통찰력 퀘스트[3]를 줄 정도인 것을 보면 호크아이는 기사단장들 중에서도 통찰력이 높은 편에 속한다. 또 팬텀 튜토리얼에서도 호크아이는 힐라의 허점을 날카롭게 찌르는 대사를 한다. 그냥 허당에 호구라 보기에는 미심쩍은 부분이 많은 것이 사실. 어쩌면… 아니면 이거거나...

2차 동인에서는 이리나와 자주 이어진다. 빅토리 메이플 웹툰에서 이리나에게 나는 여자를 울리지 않는다는 둥 느끼한 발언을 하기도 했고, 모바일 시그너스 기사단에서 이리나를 이리오너라라는 별명으로 부르며 들이대기도 했던 탓으로 보인다. 주로 호크아이가 마구 들이대면 이리나가 츤츤대면서 받아주거나 가차없이 차버리는 식. 나인하트에게 툭하면 감봉을 당해서 생활고에 찌들리는 모습으로 나오기도 한다.

메이플 카툰 라이징 스타에서 미하일이 여제에게 맛있는 것들을 주는데 이 와중에 다른 기사단장들은 책사 오기전에 빨리 먹어 치우려 했다. 헌데 호크아이가 한 손에 떡꼬치를 든 채 생선을 먹는 모습이 마치 모 만화모 마물같다.


하지만 미래에는 나인하트를 제외한 다른 기사단들과 같이 타락해서 레벨188의 몬스터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샤크 웨이브와 쇼크 웨이브로 공격을 한다.[4] 그리고 '상급기사C:스트라이커'를 소환한다.

보스로 나온 호크아이는 유저에게 잡혔을 때 "시그너스 기사단은 절대 지지 않는다…."라고 말한다. 다른 기사단장들이 여제를 부르거나 자신의 패배를 불쾌해하는데 비해 호크아이는 유일하게 기사단을 언급하며 퇴장하므로 의외로 가장 소속감이 높은 것이 아니냐는 설이 있다.하지만 5명중에서 제일 약하다

2. 프렌즈스토리


201406_NPC_1530106.png
[PNG image (Unknown)]
평소 모습 당분간 오징어[5]

우아악, 선생님이 사람 잡네! 민주주의 국가의 교사가 이래도 되는 겁니까?

오징...오징오징...[6]

프렌즈스토리에서는 신수국제학교 태권도부 주장을 맡고 있으며, 남들과 금세 친해지는 친화력을 보인다. 오즈와 이리나의 말로는 입만 다물면 잘생겼다고. 입을 다물어야 말이지 허당인걸 넘어 대놓고 무식하다만, 특유의 통찰력은 안 죽었다.

소개영상에서 이카르트와 피부색이 바뀌어서 피부가 하얗게 나왔다. 안 어울리는 이카르트에 비해 이쪽은 은근 어울린다.

----
  • [1] 팬텀의 튜토리얼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 나온다.
  • [2] 기사단 개편 전에 있던 4차 전직 퀘스트 진행중에 사용되었던 도트. 현재는 차원의 도서관에서 쓰인다.
  • [3] 주는 훈장의 이름이 매의 눈이다. 사실 호크아이를 해석하면 그냥 매의 눈이라서 그런듯...
  • [4] 쇼크 웨이브로 공격을 할 때 트랜스폼화 되고 다시 돌아온다.
  • [5] Chapter 5에서 후배 여학생과 연애 관계가 파토난 후, 차인 원인이 된 교생이 얼마나 잘생겼는지 직접 자기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교무실에 갔다가 오징어로 변해버렸으며, 항시 패닉 상태가 된다.
  • [6] Chapter 5 진행 초반에 여학생과 관계가 파토나서 새로 온 교생을 만나다 쇼크 먹어 오징어가 되었는데, 말하는 도중에 "내가 어찌 인간의 말을 하랴."(...)란 뒤, "이젠 오징어처럼 말해야 겠어, 오징... 오징오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