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현재

last modified: 2015-03-30 20:22:29 Contributors

Contents

1. 現在. present
1.1. 관련항목
2. 영화 구타유발자들의 등장인물


1. 現在. present

시간
과거 현재 미래

현재의 시간만이 인간의 것임을 알라. - S. 존슨

전후를 절단하라, 전신에 힘을 담아 현재에 임하라 - 나츠메 소세키

과거 · 현재 · 미래의 셋으로 구분되는 시간의 하나. 바로 지금 이순간. 그러나 현재는 다른 둘에 비하여 의식(意識)과 실천에 관하여 훨씬 우월성을 가진다.

리그베다 위키를 비롯한 각종 위키위키에서는 최근과 더불어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 단어이며, 굳이 비교하자면 최근이 절대 금지 표현이라면 현재는 위키백과에서도 사용하고 엔하에서도 굳이 금지하지는 않는 표현이다. 그 이유는 현재라는 표현은 시대 및 역사 구분에서의 현대를 의미하는 넓은 의미로도 쓰기 때문이다. 즉, 현재라는 단어 앞에 날짜 등을 적어준다면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이런 용도로 쓰이는 게 아니라면 정확한 시간 시점으로 수정해 주자. 부득이하게 써야 할 일이 있을 땐 '2011년 현재'와 같이 시간 시점을 어느 정도 알 수 있는 말과 함께 써주면 낫다.

그리고 간혹 현라고 잘못 쓰는 경우도 있다. 사실 언어파괴나, 발음대로 쓰기가 원인으로 인해 잘못 쓰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역시 수정해 주자. 헌제? 그보다 맞춤법 교육부터 받자 한자 공부를 안 해서 생긴 문제일지도

1.1. 관련항목

2. 영화 구타유발자들의 등장인물

Hyunjae.JPG
[JPG image (Unknown)]


친절한 금자씨, 짝패에 출연해 훌륭한 연기를 보여줬던 청년 배우 김시후가 역을 맡아 연기했다.

첫 등장부터가 심히 안습인 인물로 홍배와 원룡한테 구타당해 기절당한 후 자루속에 담겨져 생매장 당할 뻔 했다. 다행히 주변 개울가에서 들려온 영선의 차소리에 관심을 보인 홍배 일행들이 다시 자루를 챙기고 개울가로 향했기 때문에 일단을 살았지만, 삼겹살 파티가 중간에 이를 때까지 내내 기절해 자루속에 담겨있었다.

삼겹살 파티가 영선인정때문에 험악한 분위기가 되고 마침 깨어난 현재가 발버둥치다 자루가 오토바이에서 떨어지자 봉연이 "재밌는 거 보여줄까요?"하면서 안에 들어있던 현재를 꺼내고 오근을 시켜 군대에서 기합주듯이 앞으로 취침 뒤로 취침을 시키고[1] 여자인 인정 앞에서 현재의 바지와 흰색 삼각팬티를 내리게 한다.

그후에는 마침내 본성을 드러낸 봉연이 홍배와 원룡들에게 인정을 겁탈하라고 지시하고, 현재와 영선에게는 둘이 싸울 것을 명령한다. 대학 교수인 영선이 어쩔줄 몰라하며 어정쩡하게 있자 현재는 영선을 때려 제압하고, 기세를 몰아 봉연 패거리들까지 때려잡는다. 복수를 위해 날카롭게 연마한 합기도를 이용한 것이다. 이 때 영선은 혼란을 틈타 경찰에 신고하러 도망간다.

봉연 패거리들을 현재 무쌍으로 때려잡은 후, 삽을 이용해 허리 높이까지 파묻은 뒤 석유를 뿌리고 불을 질러 전부 죽이려 하지만 인정이 막아서서 지체된다. 인정이 사정도 제대로 모른채 무턱대고 말리기만 하자 그가 당했던 일들을 낱낱이 말하는데, 이에 따르면 기절할 때까지 강제로 술을 마셔야 했고, 술에 취해 기절한 다음엔 깨어날 때까지 얻어맞고, 살아있는 쥐를 강제로 씹어먹어야 했다. 이렇게 실랑이가 벌어지는 사이에 깨어난 봉연의 삽공격에 의해 다리에 상처를 입고 봉연 패거리가 전부 깨어나 벤츠 트렁크에 현재를 우겨넣고 인정을 납치해 벤츠를 몰아 현장을 떠난다.

기절해 있다가 트렁크 안에서 깨어난 현재는 어디서 가져왔는지 총을 꺼내어 트렁크 안에서 발사하고, 벤츠가 뒤집히는 사고가 일어난다. 이 소리를 듣고 때마침 달려온 경찰 문재가 등장하여 숨겨진 진실이 드러나게 된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현재는 과거 봉연을 골빙이라 부르며 죽도록 괴롭혔던 '야만인' 문재의 동생이다. 그래서 봉연 패거리가 그렇게까지 현재를 괴롭힌 것이며 폭력의 대물림의 희생양이다. 현재가 들고온 권총도 형 문재의 것을 훔친 것이었다.[2]

문재의 풀네임이 이문재이기 때문에 풀네임은 이현재.

벤츠가 뒤집히는 사고가 일어날 쯔음에는 거의 빈사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후 별다른 활약은 없고 사건이 완전히 종결된 후 문재가 오토바이 뒤에 싣고 가지만 그 문재가 사망하기 때문에 뒤에 실린 상태로 그대로 방치된다. 이 친구 안 되겠어 빨리 어떻게든 구해주지 않으면

----
  • [1] 참고로 장소인 개울가는 자갈밭이다.
  • [2] 문재가 권총을 잃어버렸다고 초반에 계속 언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