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헬즈게이트

last modified: 2015-03-03 00:26:16 Contributors

Contents

1. 단어의 뜻
2. 프로레슬러 언더테이커피니쉬 무브중 하나.
3.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에 등장하는 흉악범 집단
4. TVA DARKER THAN BLACK 관련 용어


1. 단어의 뜻


헬게이트와 비슷한 뜻으로 쓰이는 단어.

창작물에 등장한 가장 유명한 예로는 의외로 SF영화 아바타의 경우인데, 작중의 거대기업 RDA에서 외계 행성 판도라에 설치한 기지의 이름이 헬즈게이트다.

2. 프로레슬러 언더테이커피니쉬 무브중 하나.

사고 위험 행위! HELP!

이 문서는 행위자 자신 또는 타인에게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행위를 다룹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전 세계 어디에서든 실행에 옮길 경우 행위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경고: 전문가의 자문이나 충분한 안전 대책 없이는 절대로 실행에 옮기지 마십시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원조 고고플라타 아님.

원래는 종합격투기선수인 아오키 신야가 처음 선보인 기술로, 브라질 주짓수에서는 고고플라타라고 부르는 것을 아오키가 트라이앵글 초크의 변형판 기술로 선보였다. 상대의 목 아래에 자신의 한 다리를 넣고 다른 다리로는 상대의 뒷 목을 압박하며 두손으로 상대의 머리를 당겨 경동맥을 압박해 상대의 실신을 유도하는 기술이다. 이때문에 풋 초크라는 이름으로 이종격투기팬들에게 알려져있다.

언더테이커가 이종격투기팬이기도 해서 이 기술을 종종 쓰는데 프로레슬링에서 트라이앵글 초크의 입지가 그렇듯 자주 볼 수 있는 기술은 아니다. 문제는 언옹이 저 기술을 레슬매니아에서 에게 쓰고 탭을 받아내 이겼다는 거. 그리고 언옹의 체격 탓인지, 연습을 못해서 그런지 원조만큼 정확히 쓰는건 아니다(...) 원래는 브라질 주짓수기술이며 이쪽에서 원조를 감상할 수 있다.

3.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에 등장하는 흉악범 집단

자세한 내용은 헬즈게이트(미래전대 타임레인저) 항목을 참고.

4. TVA DARKER THAN BLACK 관련 용어

헤븐즈 게이트와 정 반대편인 일본 도쿄에 위치한 게이트.
천국 전쟁으로 헤븐즈 게이트가 소실되어 남아 있는 유일한 게이트이며, 따라서 1기 시점부터 게이트는 보통 헬즈 게이트를 의미한다.
남미 소실 사태와 같은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인지, 헬즈 게이트와 그 주변은 직경 10km, 높이 500km의 거대한 벽으로 막혀있으며, 게이트 내부에 입장하는 사람은 일개 청소부라 할지라도 정신적, 육체적으로 대단히 철저한 검문을 받는다.
1기 흑의 계약자와 2기 유성의 제미니 모두 최종결착의 무대로 등장했으며, 내부 구조가 끊임없이 변한다는 설정 때문에 2년만에 상당한 변화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