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헌테일

last modified: 2014-11-25 12:29:31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대전
3. 기타

367 헌테일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367
호연 : 177
수컷 : 50%
암컷 : 50%
헌테일ハンテールHuntail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쓱쓱비가 내리면 스피드가 2배가 된다.
*물의 베일화상 상태가 되지 않는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심해 포켓몬1.7m27.0kg수중 1

진화
366 진주몽
심해의 이빨을
지닌채 교환
->

367 헌테일
심해의 비늘을
지닌채 교환
->

368 분홍장이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전기 풀고스트 격투 노말 독 드래곤 땅 바위 벌레 비행 악 에스퍼 페어리 강철 물 불꽃 얼음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55104105947552485

도감설명
루비무척 깊은 바다 속에서 살기 때문에 긴 시간 동안 사람들에게 발견되지 않았다.
깊은 심해에서도 잘 보이는 눈을 가졌다.
사파이어물고기처럼 생긴 꼬리로 유인해서 커다란 입으로 통째로 집어삼킨다.
뱀처럼 몸을 비비 꼬며 수영한다.
에메랄드심해의 강한 수압에 견딜 수 있도록 무척 옹골찬 등뼈를 지녔다.
작은 물고기처럼 생긴 꼬리의 눈이 빛난다.
파이어레드
리프그린
빛이 닿지 않는 심해에 서식. 작은 물고기처럼 생긴 꼬리를 빛내서 먹잇감을 유인한다.
하트골드
소울실버
칠흑같이 어두운 심해에서 산다. 꼬리를 움직여 작은 동물을 흉내내서 먹이를 유인한다.
4~5세대깊은 바다 속에서 산다. 작은 물고기처럼 생긴 꼬리로 먹이를 유인한다.

1. 소개

어떻게 역변해야 저렇게 되는지...
혼테일이 아니다!
3세대에서부터 등장한 물 포켓몬으로 모티브는 심해어키아스모돈.

2. 대전

공격과 특공 모두 높은 편이지만 공격이 조금 더 높고, 방어는 높고 특방은 평균수준이지만 체력이 낮아서 실제 내구는 미묘한 편. 스피드는 딱 쓱쓱 특성으로 초스핏을 따라잡을 수 있을 정도의 수치이다.

성능도 그저 그렇고 인지도가 전멸 수준의 마이너 포켓몬이라 아는 사람만 알지만 정말 꾸준히 상향을 받아온 포켓몬이다. 3세대 당시에는 공격이 높은 주제에 배울 수 있는 물리 공격이 은혜갚기 같은 노멀 기술들을 제외하면 암석봉인 같은 것밖에 없는 괴이한 기술폭으로 인해 능력치를 전혀 살릴 수가 없었고, 그래도 낮지 않은 편인 특공을 살려보자니 쓱쓱팟의 특공 스위퍼의 대명사 암스타에 밀리는 등 도저히 써먹기가 힘들어 대우가 안 좋은 포켓몬에 속했다.

4세대에서 타입 내에서도 물리/특수가 갈림에 따라 자속 물리기술을 어느 정도 배우게 되어 상황이 나아졌으나 여전히 쓱쓱팟에서 쓰기엔 약점이 적고 얼음 기술이 가능하다는 것 외에는 투구푸스에 밀려 쓰이지 않는 안습의 나날이 계속되었다.

그러다가 플라티나 버전에서 기습을,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분노의앞니를 NPC기로 습득했는데 저 두 기술을 배우면서 특성이 쓱쓱인 포켓몬은 오직 이 녀석 뿐이다. 선공기의 유용성은 말할것도 없고 비팟으로 돌파가 힘든 고내구 물타입에게 앞니로 저항해볼 수는 있게 되었다. 차별점이 약간은 생긴 셈.

5세대에서는 최상급 랭업기인 껍질깨기를 습득[1] 어디에 깰 껍질이 있는지는 물어보면 지는거다. 분홍장이와 함께 껍질깨기를 바톤터치로 넘겨줄 수 있는 둘뿐인 포켓몬이 되었다. 단 4세대 NPC기로 배워야 하는 기습은 진주몽 상태로 습득할 수 없기에 양립은 불가능했다.

6세대 X/Y에서는 별다른 상향점이 없었으나 OR/AS에서 4세대 NPC기였던 기습이 자력기가 되어 껍질깨기와 드디어 양립이 가능해졌고, 신규 랭업기로 똬리틀기를 얻었다.

3. 기타

5세대에서는 진주몽에게 심해의 이빨을 장착해 진화시키는 것 외에 전국도감 업그레이드 이후 4번도로 수면의 그림자 부근에서 대단한 낚시대로 낚는 것으로도 얻을수 있다. 같은 3세대 심해어 포켓몬인 분홍장이시라칸도 마찬가지.

참고로 잘보면 꼬리 모양이 분홍장이의 머리 모양이다.
----
  • [1] 단 진주몽 상태로 레벨 51까지 올려야만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