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하트비늘

last modified: 2015-04-15 19:23:09 Contributors

ハートのウロコ Heart Scale

Dream_Heart_Scale_Sprite.png
[PNG image (Unknown)]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아이템.

사랑동이 존재의의
집나간 기술을 도로 돌아오게 하는 마법의 아이템
이름이 상징하듯이 사랑동이의 비늘로서, 그 아름다운 모습 때문에 일부 포덕매니아들이 이것을 모은다고 한다. 다만 상점에서는 싼 값에 팔림.

이러한 '특정 매니아들'에게 주면 보답으로 포켓몬이 잊어버렸던 자력기를 배울 수 있는 유용한 아이템이다.[1] 5세대까지는 자력기만 살릴 수 있었지만 6세대부터는 잊어버린 유전기는 물론이고 몇몇 배포포켓몬의 경우 그 당시의 특전기까지 살릴 수 있게 사양 변경. 오예

필드에서는 구하기가 매우 힘들지만, 다이아몬드/펄/플라티나 버전에서는 발굴세트로, 하트골드/소울실버 버전에서는 전국도감 개통 이후 대량발생한 야생 사랑동이에게 훔치거나 특정 요일에 포켓슬론 샵에서 포인트로 구매하는 등 어느정도 쉽게 구할 수 있다. 포켓 워커의 특정 맵에서는 운이 따른다면 바겐세일 수준으로 쏟아져 나온다.

블랙/화이트 버전에서는 하트골드/소울실버 버전에 비하면 구하기가 쉬워졌다. 물풍경시티에 매일 특정 기술을 배운 포켓몬을 보고 싶어하는 소녀가 있는데, 그 포켓몬을 데리고 가거나 기술머신을 켜서 기존 포켓몬들 중 기술머신으로 다시 배울 수 있는 기술을 골라 지운 뒤 데리고 가면 하트비늘 1장을 준다. 하루에 한번씩만 가능하며 매일 가능한 이벤트이니 자주 애용하자. 그 외 리조트 데저트에서 1개 얻을수 있으며 블랙 버전의 경우 이 이외에도 스토리 클리어 이후에 블랙시티에서 블랙시티 내 트레이너중 '민서'가 있을경우 상점에서 1만원에 살 수 있다.

또한 블랙이나 화이트나 전국도감을 얻고 나면 바다 쪽에서 가끔 야생 사랑동이가 나타나므로 이것을 도둑질을 통해 훔쳐내면 된다.

블랙 2/화이트 2 버전에서는 페스미션을 통해 너무나도 손 쉽게 구할 수 있다. 6세대 X/Y에선 낡은 낚시대를 쓰면 사랑동이 매우 쏟아지는 지역이 초반(가라마을 앞바다)부터 있어서 도둑질로 쉽게 얻을 수 있다.

6세대에서 포켓몬 글로벌 링크 사이트에서 포켓마일 100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하다보면 쌓이기 때문에 귀찮게 낚시할 필요가 상대적으로 적어진 편. 거기다 마일리지로 딱히 살만한 것도 없다. 미르시티 내 포켓몬센터의 포켓마일상점에서는 안팔고 글로벌사이트에서 만 구입가능. 사이트에서 사면 절반의가격으로 구입가능하니 가급적 사이트에서 구입하도록 하자.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에선 124번수로에 있는 다이버나 해녀를 트레이너 아이로 재대결해서 이기면 높은 확률로 하트비늘을 준다. 게다가 트레이너 아이 특성상 꽤 빠른 시간 내에 재대결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그랜드시티 아래쪽 바다에서 낚시를 하면 사랑동이가 출현한다. 천천히 다가가는게 귀찮지만 않다면 도감서치내비를 이용해도 좋다. 이 경우, 드특이 뜨는게 아닌 이상 통찰 특성 없이도 바로 하트비늘 소지 여부를 알수 있어 편하다. 드특이 뜨면 오히려 짜증나는 몇안되는 케이스
----
  • [1] 단 파이어레드/리프그린은 예외, 이쪽은 작은or큰 버섯으로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