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하이퍼 츠나

last modified: 2014-09-12 14:18:20 Contributors


hypertsuna_1.jpg
[JPG image (Unknown)]


으아아아아아아 누구세요?

Contents

1. 개요
2. 평상시 다메츠나와의 갭
3. 발전
4. 기타


1. 개요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의 주인공 사와다 츠나요시잔소리탄을 맞고 중2병 발동 하이퍼 모드로 각성한 모습. 필살탄을 맞고 필살모드가 되었을 때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필살 모드가 그냥 커피라면 하이퍼 모드는 티오피다. 그리고 다메츠나는 맹물.

츠나는 매번 전투시마다 반드시 하이퍼 모드가 되어서 싸움에 임한다. 그 두 모습 간의 갭 탓에 일부 적들은 평상시의 츠나를 보고 자신들과 싸웠던 존재가 맞는지 혼란스러워하기도 한다.

고쿠요편, 바리아편에서의 츠나는 잔소리탄에 의해 하이퍼 모드로 각성하였으나, 바질에게서 필살환을 받은 이후부터는 계속 그것을 애용하고 있다.

2. 평상시 다메츠나와의 갭

엄밀히 말해 사와다 츠나요시 본인 그 자체지만, 성격이나 분위기가 가히 손오공 증후군에 걸린 사람 수준으로 극과 극으로 바뀐다. 평상시의 사와다 츠나요시가 그냥 다메한 헤타레였다면 이쪽은 냉정침착한 쿨뷰티급의 인간으로 변모한다. 이 때는 그야말로 간지폭풍인데 비약적으로 상승한 신체능력과 전투력은 물론이거니와 투쟁심, 냉정함, 판단력, 결단력, 지휘능력, 상황대처능력 등 모든 면에서 차원이 달라진다. 또한 말수도 적어지고, 표정도 무뚝뚝해지며, 말이 짧아져서 평소에 존댓말을 쓰던 캐릭터에게조차도 반말을 툭툭 깐다.(!)

그리고 성격 뿐만 아니라 이 녀석은 얼굴까지 변화한다! 평상시 다메츠나의 얼굴이 동그랗게 큰 천연계 눈이였다면 하이퍼 츠나는 반쯤 감은 눈으로 바뀌며, 눈동자까지 갈색에서 광채나는 주황색으로 바뀐다. 이건 그냥 다른 사람이잖아아!!!

일부에서는 츠나의 변한 얼굴은 그저 만화적 연출이 아니라 작중에서도 변하는 게 확실하다고 주장하기도 한다. 가령 단행본 7권에서 필살 모드가 된 츠나가 물에 떠내려가는 아이를 구해주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구해진 그 아이는 "나를 구해준 오빠는 얼굴이 더 무섭게 생겼었어."라며 원래 모습으로 돌아온 츠나를 알아보지 못했다. 그리고 바리아편의 번개의 링전에서 츠나가 처음으로 일행 앞에서 하이퍼 모드가 되었을 때 주변인 모두가 잠시동안 "누구지…?"하며 아무도 츠나를 알아보지 못했다. 이내 "저건 틀림없이 츠나야!"라며 납득하긴 했지만.

뭐 사람은 표정만 바꿔도 인상이 확 바뀌는 경우도 있다. 어느 쪽이건 등장인물들이 모조리 안면인식장애에 걸린 이 만화에서는 중요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주변인들은 물론 아무도 이것이 리본잔소리탄에 의한 일이라는것을 눈치채지 못하며 그저 "또 박력이 세졌어!" 정도로만 이해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냉정침착하게 돌변한 츠나라도 전투에서 비정하지않고 오히려 상냥한 모습을 보이는 것을 보면 역시 츠나는 츠나다. 이러한 본질적인 성품에 있어서는 평상시의 사와다 츠나요시와 전혀 달라진 점이 없다.

3. 발전

이후 필살환 없이도 하이퍼 모드가 될 수 있게 되었지만, 계속 필살환을 쓰고 있다.

하이퍼 모드 상태에서 필살탄을 한 발 더 맞으면 궁극의 필살이 되어서 온몸에서 필살염이 방출되고 신체능력이 엄청나게 상승되어서 리본도 고전한 버뮤다보다 더 강해진다. 그리고 봉고레 기어 없이도 필살염을 방출 시킬 수 있다.

4. 기타

멋있어지기 때문에 평상시 모습일 때보다 훨씬 더 인기가 좋은편. 심지어 츠나팬들 중에는 "그냥 츠나는 별로지만 하이퍼 츠나는 좋습니다."라는 팬들도 더러 있다.(…) 하지만 작가 그림체가 변하고 나서부터는 평상시 츠나 모습도 잘생기게 그려지기 때문에 이러한 팬들은 많이 줄어든 편.

그냥 츠나일 때와 캐릭터가 어찌나 다른지 2차 창작에선 아예 같은 공간에 두 명의 츠나를 만들어서 서로 대화를 나누고 있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심지어 츠나X츠나 커플링도 있다고 하니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궁극의 나르시시즘 자공자수?!

대체로 팬들은 평상시 츠나는 귀엽고 하이퍼 츠나는 섹시하고 멋있다라는데 동의한다.

테마곡은 『츠나 각성』. MBC 뉴스데스크의 데스크영상에서도 BGM으로 써먹은 전력이 있다. 일명 옹기각성. 피아노곡으로도 인기가 좋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