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하나코

last modified: 2015-04-13 20:58:31 Contributors

Contents

1. 동명이인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1.3. 그 외
2. 일본도시전설
3. 괴짜가족의 등장인물
4. 마계전기 디스가이아2의 등장인물 ハナコ

1. 동명이인

花子. 일본의 여자 이름으로 보통 일본에서 익명의 여자를 예시로 들 때 이 단어를 주로 쓴다. 그러니까 한국에서 홍길동을 남자 익명으로 쓰듯이. 남자의 대응형은 타로(太郎).

1.1. 실존인물

1.3. 그 외

동명이이 아니라 이지만... 세계에서 가장 오래 산 잉어의 이름이기도 하다. 향년 226세(1751 ~ 1977). 잉어 항목 참조.

3. 괴짜가족의 등장인물


花子(はなこ)

성우는 나스 메구미(TBS), 스노기 히나타(2014), 국내판 이름은 '하나'이고 성우는 임윤선

주인공 고테츠와 앙숙인 여학생. 원래 등장 초기에는 얌전했는데 언제부턴가 무한폭력 캐릭터가 되었다. 키도 크고 힘도 상당히 강해 고테츠에게 안드레, 히간테[1]라고 불리면 폭발한다.

이길 자가 전무할 정도로 학급 최강…이지만 신기하게 나카다에게는 진다. 다만 바보이고, 레슬링을 싫어하는듯 하지만 실제로는 레슬링의 달인. 고테츠를 만난 후면 몸에 소금을 뿌린다. 2기에 3학년이 되면서 반이 갈라졌으나 이소룡이 담임으로 돌아오며 은근슬쩍 돌아왔다.

의외로 공작도 꽤 뛰어난데 문창살로 고무줄 저격총을 만들었다.[2]

4. 마계전기 디스가이아2의 등장인물 ハナコ

1288793523_disgaia905.JPG
[JPG image (Unknown)]


아델타로의 여동생. 조금 브라더 컴플렉스끼가 보인다. 성우는 미즈하시 카오리

타로와 달리 활동적인 성격에다 악마로서 사는것에 긍정적이다. 스토리를 진행하면 에트나를 만나 에트나를 동경하게 된다. 굿엔딩후 에트나의 제자로 라하르가 사는 마계의 마왕성으로 떠난다.

이상한 단지를 들고 다니는데, 여기서 뭔가 이상한 꿀같은게 나가 상대를 공격한다. 무기가 참 기이하다.

어린 나이에 걸맞지 않게 요리 솜씨가 대단한게 특징. 캐릭터 성능은 보조계열. 전용기를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로자링의 전용기에 밀려 창고행(...)

디스가이아2 포터블 DLC 캐릭터 9명(기그,다크에크렐,마로네,미아벨(무료),사파이어,알마스,애쉬(일본어표기 앗슈),프람,프리네일(무료))을 모두 구매하면 보너스로 마신 하나코를 준다.


하나코의 소환실험[3]에서 하나코가 이 세상에서 제일 섹시한 사람인[4] 10년후의 하나코를 소환한다며 소환장치로 10년후의 하나코를 소환한다. 그리고 소환된건 마신이된 자신[5] . 아델일행과 DLC캐릭터일행이 상대가 안될정도로 강한듯. '너희들로 나에게 대항할 수 있을까?' 라고하지만, 자신의 실수로 소환된 DLC캐릭터들[6]이 자신을 원망하거나 한적없다는 말을 듣고[7], 자신의 분신을 남기고 돌아간다.

캐릭터 성능은 중간 정도. 총S 권 활 지팡이 A이다. 히트 보정이 130%에 총S인데, 전용기는 죄다 어택스킬이라 총으로 키우기는 어정쩡한 캐릭터, 다만 권A이고 어택보정 120%에 스피드보정이 140%이니 권으로 키우는게 낫다.
전용기중에 익숙한 이름에 스킬이 있는데, 에트나의 제자라고 스킬 섹시빔을 전수 받아왔다.[8] 스킬 컷신에서 취하는 포즈들 #1#2을 보면 특정부류를 노린 섹시빔인것 같다.

----
  • [1] 2M가 넘는 일본 프로레슬러
  • [2] 고무줄 총인데도 위력이 시멘트관을 박살낼 정도다!
  • [3] DLC 캐릭터 입수 이벤트
  • [4] 강한, 아름다운등 3가지 표현이 더 있다
  • [5] 위에 언급했듯이 에트나의 제자로 따라가서, 10년만에 마신이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에트나랑 비슷한점이 많다...심지어 몸매까지.. 컷인도 비슷하다.
  • [6] 하나코의 소환실험 이벤트는 대부분 하나코가 원하는 인물이 아닌 엉뚱한 캐릭터들이 소환돼서, 소환할때 한 계약때문에 원래 세계로 돌려보네주지도 못한다. 엄청난 민폐를 끼친셈
  • [7] 그전에는 그렇게 생각 안했던듯
  • [8] 다만 에트나처럼 범위가 하트모양테두리(..)는 아니고 십자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