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피그(DC 코믹스)

last modified: 2014-09-09 16:58:39 Contributors


PigPyg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
본명 라즐로 발렌틴(Lazlo Valentin). 피그 교수(Professor Pyg), 발렌틴 L(Valentin L) 등이 그를 부르는 다른 이름이다. Pyg라는 이름은 '닥터 돌리틀'과 '헨리 히긴스(My Fair Lady의 등장인물)'라는 소설 속 인물들에게서 유래된 이름이라고 한다.

첫 등장은 배트맨의 가상미래를 다룬 <배트맨 #666>. 데미언 웨인배트맨이 된 미래의 세계에서 빌런으로 등장했다. 그 암담한 미래에서[1] 데미언의 적으로 등장해 결국 스스로를 십자가에 거꾸로 못박아 희생했다.

현실 시간대에서는 새로운 배트맨인 딕 그레이슨과 새로운 로빈인 데미언 웨인 콤비의 적으로 새로 모습을 드러냈다.

돼지 가면을 쓰고 있으며, 이름값을 하는지 빌런치곤 꽤 뚱뚱한 편. 사람들을 완벽하게 한다(Perfection)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붙잡은 사람들의 얼굴에 강제로 얼굴가죽같은 걸 씌우면, 그것이 곧 얼굴에 달라붙어 얼굴 형상을 추하게 변형시키고 약간의 수술을 곁들인 후에는 피해자는 의식조차 소멸되어 피그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게 된다. 이게 바로 사람을 완벽하게 하는 일이라고...

아캄 워 등에서는 자기 구역을 만들어 병원을 점령하고 환자를 잡아와 가면을 붙이고 뇌에 손을 대며 팔과 다리를 바꿔 붙이는등의 일로 인간을 '완벽하게' 하고 있다.

제임스 고든도 피그에 의해 같은 꼴이 될 뻔했으나 겨우 구출되었다.

비웨어 더 배트맨에서는 환경운동가[2]로 등장한다. 조수인 토드와 함께 비웨어 더 배트맨의 첫 빌런으로 등장. 외형만 비슷하지 거의 다른 인물이다.
----
  • [1] '데미언 웨인이 배트맨이 되었다는 게 암울하다'는 소리가 아니라(...) 그 미래 자체가 세기말 분위기다.
  • [2] 물론 하는 방식은 납치 및 테러 등의 범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