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프로덕션 에이스

last modified: 2015-04-02 23:33:27 Contributors

productionace.jpg
[JPG image (Unknown)]
회사명 주식회사 프로덕션 에이스
株式会社プロダクション・エース
창립일 1993년 7월 2일
본사 일본 도쿄시부야구 에비스니시 2-3-16 CAT빌딩 6F
품목 배우·성우 매니지먼트 및 육성
웹사이트 http://www.production-ace.co.jp/

Contents

1. 개요
2. 소속 성우
2.1. 남성
2.2. 여성

1. 개요

일본성우 기획사. 카도카와가 지분의 절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카도카와 관련(소년 에이스, 카도카와 스니커 문고, 후지미 판타지아 문고 등) 작품들에는 프로덕션 에이스 소속 성우들이 캐스팅 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듯 카도카와가 스폰서를 맡는 작품들에서 기대했던 성우들 대신에 실력이 검증 안 된 이곳의 무명 성우들이 주요 배역들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기에 상당수 성덕들에겐 프로덕션 에이스의 이미지는 그리 좋지가 않다.

제법 많은 성우들을 출격시키고 있지만 인기를 얻은 이곳 출신 성우는 사실상 노미즈 이오리가 전부이며 경우에 따라서는 R-15이나 일상에서처럼 성우진이 작품과 함께 침몰하기도 한다. 소속사가 이렇게 무리하게 캐스팅을 독점하려 하기에 프로덕션 에이스 성우란 사실만으로도 이미 많은 성덕들에게 미운털이 박혀 버린 데에다 카도카와 스폰서 작품 외에는 배역을 따내는 일도 드물다 보니 다른 소속사 성우들에 비해 활동범위가 좁을 수밖에 없는 처지이다.

그러다 보니 이곳에서 간판성우로 키우려 했던 적잖은 유망주들이 퇴사를 하곤 했다. 이를테면 학생회의 일존에서 주연을 맡았던 호리나카 유키켄 프로덕션으로 소속사를 바꿨다.[1] 2012년엔 이것은 좀비입니까?사라스바티 역으로 알려진 고우다 아야가, 2013년엔 학생회의 일존, 일상, 미래일기 등에서 주역으로 활약했던 토가시 미스즈가 이곳을 나오게 되었다. 게다가 5월에는 혼다 마리코마저 퇴사를 하면서 학생회의 일존의 메인 히로인으로 활약했던 프로덕션 에이스 성우들 전원(...)이 해당 소속사와 결별하게 되었다. 그리고 2014년 2월에는 용사취직에서 아이리 올티넷의 성우로 이름을 알렸던 이와사키 카나에, 10월엔 일상에서 시노노메 나노를 연기했던 후루야 시즈카가 이 소속사를 빠져나왔다. 하지만 나온만큼 또 엄청나게 뽑아서 다시 원상태 (…).

카도카와와 아뮬레토의 모기업인 드완고의 합병으로 인해 합병 후 어떻게 조정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2. 소속 성우

2.1. 남성

----
  • [1] 이후 학생회의 일존 2기가 제작될때는 맡았던 캐릭터도 에이스 소속 성우로 교체되었고, 하는김에 남은 한명도 그냥 에이스 소속으로 교체해서 주역여성진 4인의 성우가 '''전원 에이스 성우''로 굳혀버렸다.
  • [2] 항목 2번.
  • [3] 준소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