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퓨전

last modified: 2019-08-13 19:42:19 Contributors

Contents

1. 융합
2. 핵융합
3. 드래곤볼의 기술
4.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합체
5. 프리큐어 올스타즈의 등장인물
6. 쉐도우 하츠 시리즈의 기술
7. 철권의 기술
7.1. 패왕절강의 이명
7.2. 태산쌍파의 별칭

1. 융합

fusion. 융해, 융합, 통합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2. 핵융합

nuclear fusion
핵융합 항목 참조.

4.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합체

사이보그 가이와 메카라이온 갈레온이 합체하여 메카노이드 가이가로 합체하는 것 또는 그때 외치는 구호.

단순히 갈레온과 합체하는 것이 아니라 G스톤의 파워로 갈레온과 동조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이가 의식을 잃는 등의 위기상황에서는 갈레온이 컨트롤을 가져오는 경우도 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합체 시간은 16초다.

6. 쉐도우 하츠 시리즈의 기술

퓨전 몬스터의 혼과 자신의 육체를 융합시켜 그 몬스터의 힘을 쓰는 것. '강마화신술'이라고도 하며, 퓨전을 쓸 수 있는 자는 하모닉서라 불린다.

쉐도우 하츠에서는 우르므나프 보르테 휴가 혼자 쓸 수 있고, 쉐도우 하츠 2에서는 쿠란도도 쓴다. 쉐도우 하츠 프롬 더 뉴 월드의 히로인인 샤나이아도 쓰지만, 샤나이아는 몬스터가 아닌 정령과 퓨전한다.

7. 철권의 기술

7.1. 패왕절강의 이명

레오 클리젠의 기술로, 본래 명칭은 패왕절강. 커맨드는 1AP RP.

벽 근처에서 맞으면 벽꽝되고 데미지도 괜찮은 중단기. 1~2타 연속히트로 1타 히트를 확인하고 2타를 넣어줄 수 있으며, 막혀도 확정 반격이 없는 매우 좋은 기술.

벽 앞에서 전소뢰왕권과 패왕절강의 이지선다가 강력한데, 드래곤볼의 퓨전이랑 포즈가 똑같아서 개그 기술로 인식된다.

7.2. 태산쌍파의 별칭

줄리아 창의 기술. 커맨드는 2AP.

위의 레오기술과 쓰는 용도는 거의 같음. 벽에서 이지선다 용도로 벽꽝을 유도. 막혀봤자 -12로 원투밖에 들어오지 않으며 필드에서 카운터로 맞으면 데굴데굴 굴러간다. 가끔 필드에서 지르는 용도로도 쓸만.

별칭의 유래는 역시 드래곤볼의 퓨전. 1~2타로 쓰는 레오에 비해 줄리아는 단타로 쓰기 때문에 오리지날에 가장 근접한 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