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폭렬헌터

last modified: 2016-06-03 14:23:49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스토리
3. 등장인물

1. 개요

爆れつハンター. 렬자 부분이 한자가 아니라 히라가나인 것은 작가인 아카호리 사토루가 때마침 한자가 생각이 안나서 대충 써놨던 걸 편집부가 정식으로 통과시키면서 붙었다는 에피소드가 있다.

원제는 소서러 사냥 폭렬헌터이며 1993년부터 전격문고에서 출간되었다. 동년부터 1998년까지 13권으로 만화판이 연재되었으며 한창 인기가 있던 1995년에는 마시모 코이치감독하에 TV애니메이션화되었고 방영이 종료된 1996년말에 OVA가 발매되었다.

각 미디어별로 작품의 내용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원작에는 소서러 헌터자체에 대한 묘사의 비중이 많으며 영상화 작품에서는 간단하게 언급만되는 동방에 대한 내용도 비교적 자세하게 나온다. 단, 1996년 발간된 흑의의 성모를 이후로 작품중 소설판은 연재중단되었다.

TV애니메이션판은 원작을 바탕으로 하긴 했으나 웃음기와 에로요소는 대폭 생략되었고 본편과 생관없는 일부요소, 등장인물도 간략화되었다. 원작이 미완이기 때문에 후반부는 오리지널 스토리로 완결. 그러므로 완전한 끝맺음이 되지 않았으며 열린 결말이 되었다. 음악은 카와이 켄지.

OVA판은 3화 완결로 발매되었다. TV판이 버젓이 존재함에도 OVA판을 '원작자의 의도에 보다 부합한다'는 의미로 원조를 붙여서 원조 폭렬헌터라고 부른다(...)

한국에선 만화판만 정발되어 있으며, 애니메이션 판은 투니버스에서 '마법전사 캐롯', MBC에서는 '마법사 헌터'라는 제목으로 어린이 시간에 정규방영한 적이 있다. 애니메이션 판은 순화되었어도 15세 이용가에 가까웠는데, MBC는 여기저기 짜르고 짤라서 1998년 8월17일부터 10월20일까지 매주 월~화 5:10에 방영했으며, 투니버스도 같은 과정을 거쳐 겨우 12세 이용가에 맞춰 방영했다. 편집부는 원본으로 보면서 무슨 생각을 했을까…. 특히 그때의 꼬꼬마들에게 채찍과 본디지가 안겨준 강렬한 인상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모티브가 된 것은 1975년 방영된 후로 끊임없이 새로운 시리즈가 이어지는 일본의 시대극 시리즈물인 필살시리즈로 필살시리즈가 무겁고 심각한 내용인 것에 비해서 필살시리즈를 바탕으로 깔면서도 웃음과 에로요소를 풀어서 그러한 점을 희석하여 보다 알기 쉬운 저연령 대상의 오락작품으로 풀어냈다.

등장인물의 이름이 먹거리, 특히 과자류에서 많이 따온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

2. 스토리

검과 마법과 요괴가 함께 공존하는 스푸루나 대륙은 오랜 전란끝에 파밀 제국에 의하여 평정되었으나 소수의 소서러들이 권력을 움켜쥐고 마법을 쓸 수 없는 대부분의 퍼스너들을 착취했고 이에 사악한 소서러들을 물리치고 백성들을 구하기 위하여 소서러 헌터가 활약한다는 이야기이다.

3. 등장인물


  • 캐롯 글라세
    성우는 후루모토 신노스케/김일(MBC), 강수진(투니버스).

    이름의 유래는 프랑스의 찜요리인 글라세. 노안이지만 17세이며 애칭은 이름을 줄인 캐로. 경박하며 여자를 밝히며 동생과는 다르게 할 줄 아는 건 없다. 당연히 마법도 못쓰며 허리에 장검을 차고 있긴 하나 검술도 못한다.

    마법을 흡수하는 흡마(아란쥬)와 수인화(조안트로피)의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소서러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존재이다. 다만 자하의 순마법력은 흡수할 수 없다. 이러한 특성은 캐롯이 파괴신의 전생체이기 때문에 가지고 있는 것으로 수인화는 기본적으로 미노타우르스형태이지만 흡수한 마법의 종류에 따라서 드래곤형, 사자형, 뱀형, 인간형으로도 각각 변한 적이 있으며 이건 파괴신이 여러 종류의 동물이 뒤섞인 생김새였던 것에서 유래하는 것 같다. 애니메이션판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미노타우르스형으로 통일.

    만화판에서는 티라와 결혼하나 쇼콜라에게도 손을 대서 아이를 둘 얻으나 색욕대신 식욕에 빠져서 살이 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자하의 계략으로 동료를 모두 잃고 발버둥치다가 자하의 계획을 무위로 되돌리기 위하여 자결할려고 했으나 최종적으로는 사랑과 우정의 힘으로 살아남았다.

  • 마론 글라세
    성우는 마도노 미츠아키 /안지환(MBC)./ 김민석(투니버스)

    이름의 유래는 밤(마론)의 설탕찜요리인 마론 글라세.
    캐롯의 동생. 흑발의 긴 머리 미남. 경박한 캐롯과는 정 반대로 과묵하고 침착한 성격이다. 부적을 이용하는 동방마법의 달인으로 높은 전투능력을 지니고 있다.(이 대륙의 마법사와는 다른 계통의 마법이다.) 형을 잘 챙겨주는 브라콘.

    파괴신을 봉인하는 사성신 중 동방의 전륜왕 아크샤의 환생.

  • 티라 미스
    성우는 하야시바라 메구미 /김아영(MBC) / 손정아(투니버스)

    이름의 유래는 티라미수.

    캐롯의 소꿉친구. 캐롯을 좋아하고 있다. 두꺼운 안경을 쓴 수줍음 많은 소녀. 회복마법 계통의 정령술(정령의 힘을 빌리는 것으로 이것 역시 마법사와는 다른 계통의 마법)이 특기이다.

    그러나 망토 같은 옷과 안경을 벗고 가죽본디지 옷을 입으면, 수줍음 타는 성격이 돌변해서 채찍을 마구 휘두르는 새디스트 여왕님이 되어버린다.(…) 언뜻보면 큐티하니 같아보인다....

    후일담에서는 마침내 캐롯과 결혼했다. 그러나….

    사성신 중 서방의 서왕모의 환생이다.

  • 쇼콜라 미스

    이름의 유래는 쇼콜라.

    한국명 엠비씨판은 슈가. 투니버스판은 타마라. 성우는 미즈타니 유코 /이선주(MBC) / 이재경(투니버스)
    티라의 언니로 역시 캐롯의 소꿉친구. 동생과 마찬가지로 캐롯을 좋아한다. 활달한 성격의 미소녀지만 캐롯은 쇼콜라를 두려워하고 있다.

    쇼콜라 역시 티라와 똑같이 이중 인격으로 군모를 쓰면 얀데레성 새디스트로 인격이 돌변한다. 이 상태에서는 냉혹하고 잔인해지며 강철 와이어를 주무기로 사용. 상의는 알몸에 멜빵만 걸치고 있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심의 관계상 탱크톱으로 처리했다가 TV판 최종화와 OVA에서는 거하게대 최종회닷! 봉인해제시켰다.

    캐롯의 신부 자리는 티라에게 양보하고 여관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지나가던 나그네와의 사이에서 두 아이(남자아이인 슈, 여자아이인 크림)를 낳았다. 낳았다고 말은 하고 있는데 남자 아이 생긴게 암만 봐도 캐롯하고 똑같다.(…) 동생에게 아이들 친부가 누구냐고 추궁당하는건 당연지사.

    그리고 얀데레 새디스트 모드때 쓰는 군모는 과거 캐롯이 준 선물이자 인격 각성의 계기.결국 자기 무덤(?)을 스스로 판 캐롯

    파괴신을 봉인하는 사성신 중 남쪽의 성귀 아프라식스의 환생

  • 가토 모카
    이름의 유래는 모카.

    성우는 야나다 키요유키 / 신성호(MBC) / 김일(투니버스)

    폭렬헌터중 유일한 육체파로 근육 자랑을 항상 하는 마초남. 미남이지만 낭만을 쫒는 아저씨 같은 면이 있다. 여동생 에클레어가 있다.

    사성신 중 북쪽의 힘의 신 카르마의 환생.

  • 빅 맘

    성우는 시마모토 스미 / 이현진(투니버스)

    스텔라 교회의 성모로 항상 캐롯 일행에게 임무를 내릴때 나타난다. 인자하고 자상한 성격으로 항상 평화를 지키기 위해 헌터들을 위험에 모는 걸 안타까워 한다. 만화판에서 본명이 나오는데 카렌 스텔라(렌을 빼면 카스텔라)이며 그녀의 가문은 창조주의 혈통을 이어받았다.[1]

  • 도터
    성우는 타마가와 사키코 / 양정화(투니버스)

  • 밀피 유

  • 시나몬 코챠

  • 칼루아 밀크

  • 시폰 케이크

  • 자하 토르테
    애니메이션판의 성우는 긴가 반죠.[2] 국내판은 투니버스는 최준영, MBC는 김관철.

    이름의 유래는 오스트리아의 대표적인 제과이자 초콜렛 케익인 자허토르테. 투니버스에선 재크(제크? 이것도 과자라면 과자인데...), 해적판에선 자파로 나온다. 디자인의 모티브는 천공전기 슈라토인드라.

    하즈 나이츠의 수장이었던 남자로 가장 신에 가까운 남자.[3] 원래는 스텔라 교회 소속의 마법의사로 자비심이 깊어서 고아를 돌보기도 했다. 그러나 빅 맘의 온건주의가 전혀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것을 보고 차별을 뿌리 뽑기 위하여 뜻을 달리한다. 우선 결심을 다지기 위해 키우던 고아들을 모두 죽였으나 오니온 글라세의 방해로 티라와 쇼콜라를 죽이는 것에는 실패한다.

    그 후 각지를 방황하면서 스스로의 힘을 키움과 동시에 파괴신의 전생체를 찾았다. 목적은 현재의 세계를 한 번 철저하게 파괴하여 그 후에 소서러도 퍼스너도 없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다. 플라티나 스톤에 의하여 캐롯에게도 통하는 순마법력(플라티나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에 가능.

    애니메이션판에서는 계략으로 캐롯을 고립시키고 궁지에 몰아넣으나 사랑과 우정에 의하여 계획은 실패하고 어딘가로 사라져 버린다.

  • 에클레어 모카
    이름의 모티브는 프랑스식 도넛인 에클레르의 영어 발음. 국내에선 이클레어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다.

    가토의 여동생. OVA에서 등장한다.

  • 시리우스
    도터의 애인. OVA에서 잠깐 등장한다.

  • 알타 이르

  • 베가
----
  • [1] 만화판 설정에선 과학의 최고조에 이른 고대 문명이 인간을 정신 생명체로 변화시키는 실험을 하던 중 정신 생명체의 폭주로 구세계가 멸망하고 지금같은 판타지세계가 되었다고, 창조주의 혈통은 정신 생명체의 연구를 하던 과학자 중 제어를 담당하던 인물의 유전자 코드를 이어받은 후손이며, 법족이란 제어된 정신 생명체의 파장을 받아들이는 인간이 대를 이어가며 만드어 낸 것이라고 한다.
  • [2] 나레이터를 겸하고 있다. OVA에서는 실명까지 불리면셔 캐롯에게 디스당하다가 "아내한테 꼰지른다!" 한방에 빡쳐서 나레이터 권능으로 말 한마디로 캐롯이 서 있던 바위를 박살내버린다.
  • [3] 애니판에선 신에 가까울 정도의 마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고, 만화판에선 마법의사로 신처럼 생명을 만들고 죽은 자도 살려낼수 있기 때문에 붙은 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