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포르테

last modified: 2015-04-05 01:10:45 Contributors

Forte

이탈리아어로 '강하게'를 의미하는 단어.

Contents

1.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2. 대림자동차의 오토바이
3. 셈여림 음악 용어
4. 록맨 클래식 시리즈의 등장인물
5. 온게임넷 스타리그의 맵
6. 갤럭시 엔젤의 등장인물
7. 월희의 등장인물
8. 네이버 웹툰 바람이 머무는 난의 등장하는 일가


1. 기아자동차의 승용차

2. 대림자동차의 오토바이

림 포르테 참조.

3. 셈여림 음악 용어

음악 용어로 강하게 연주하라는 뜻. 반대는 피아노(p).

5. 온게임넷 스타리그의 맵

Forte1.jpg
[JPG image (Unknown)]
NeoForte.jpg
[JPG image (Unknown)]

좌측이 1.0버전/우측이 Neo(2.0)버전

Map size : 128x128
Map tile : Space Platform
Player : 4

온게임넷 스타리그에서 사용되었던 공식 맵.

이중본진이라는 컨셉으로 본진이 좁고 앞마당까지 한 번에 막을 수 있는 입구가 있어서 안정적으로 앞마당을 먹고 진행하는 것이 보편적이었다.

오리지널 버전은 앞마당 입구에 미네랄이 없었으나 네오 버전에서 미네랄이 추가되었다[1]..

네오 버전이 쓰이던 So1 온게임넷 스타리그에서 테란프로토스의 최대 격전지였던 전장이다. 동시에 홍진호를 비롯한 많은 저그들이 테란에게 짓밟힌 맵.

이 곳에서 일어난 유명한 경기로는 임요환좁아 ㅠㅠ 사건이 일어난 다음 다이렉트 얼 토너먼트 1R 임요환vs문준희[2], 공식전에서 뮤탈짤짤이가 최초로 나온 경기이자 스타리그 결승전에서 저그가 최초로 테란을 꺾었던 EVER 스타리그 2005 결승전 5경기 박성준 vs dlqudals, 그리고 그 유명한 장판파 디파일러가 나왔던 SO1 스타리그 16강 홍진호vs최연성경기 앞마당 먹은 테란 최연성 vs 보통토스 홍진호 디파일러는 어디서 났을까?.jpg, So1 스타리그 결승전 임요환 vs 오영종 4경기(마인 함정) 등이 유명하다.

그리고 SKY 프로리그 2005 전기리그 SKT T1vsKTF 매직엔스 에이스 결정전 박태민 vs 강민경기도 꼭 보도록 하자.

6. 갤럭시 엔젤의 등장인물

자세한 것은 포르테 슈토렌 항목을 참조하자.

7. 월희의 등장인물

마술협회 소속의 마술사이자 집행자이다. 몇대나 이어진 마술사 가문의 장녀로, 마술속성바람.[3]

사용하는 마술예장은 세개의 구멍이 뚫린 이다. 이를 통해 공기타(空氣打)라는 마술을 구사한다. 검을 휘두르는 것으로 공기공명시켜 수 백 미터의 거리에서 적을 공격한다.

집행자답게 전투력은 뛰어나서, 매장기관 단원에게 꿀리지 않는 실력이라고.

그 외에도 같은 마술속성의 아오자키 가문의 누군가와 안면이 있다.

월희의 단편 Talk에서 잠깐 등장했다. 아인나슈에서 살인귀와 잠시 대치했으나 상성이 좋지 않음을 깨닫고 그의 이름을 듣고는 퇴각한다.

8. 네이버 웹툰 바람이 머무는 난의 등장하는 일가


----
  • [1] 미네랄을 캐지 않았을 경우 입구 크기는 동일하다. 저걸 추가한 가장 큰 이유는 연탄조이기 때문에..
  • [2] 해당 영상 7분 30초부터 나온다. 프로토스의 강한 압박에 본진에만 틀어박혀 있어서 좁다는 이야기. 사실 임요환이 다른 곳에 몰래멀티를 가져간 상태에서 나온 페이크라서 논란이 되었다. 채팅 자체는 당시로서는 문제가 없지만 워낙 문준희가 불쌍하게 졌기에(...)
  • [3] 바람 속성은 원래가 꽤나 희귀한 속성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