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페리콜로

last modified: 2015-04-14 22:20:15 Contributors

Pericolo.jpg
[JPG image (Unknown)]


ヌンツィオ・ペリーコロ
Nunzio Pericolo

죠죠의 기묘한 모험 5부의 등장인물.

디아볼로가 운영하는 조직 파시오네의 간부이며, 디아볼로가 두번째로 신임하는 부하[1]이기도 하다.

마피아 간부급 인물 치고는 옆집 아저씨 같은 인상과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의외로 조직 내의 인맥이나 신뢰도도 높은듯. 그러나 사실 본편에서는 두번밖에 등장 안했다.

한번은 디아볼로의 첫번째 지령을 전달하면서 트리쉬 우나블로노 부첼라티일행에게 인도할때, 또 한번은 보스의 지령을 전달하기 위해 코코 점보안으로 들어왔을 때.[2]

여기서 비밀을 완벽하게 엄수하기 위해 코코 점보 안에서 보스덕분에 충실한 삶을 즐겼다고 말한 뒤에 권총으로 자살한다. 시체는 아무것도 모르는 부하가 수습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가 죽기 전에 불태웠던 사진은 그 재를 모아서(...) 복구되어버렸고 결국 비밀이고 뭐고 없어진다. 장렬한 희생에서 한순간에 개죽음(...)이 되어버렸다.

여담으로 이때 7명의 반응이 두개로 갈리는데 당황한 4명(이바키오,나란챠,부챠리티,트리슈)와 반응 없던 3명(미스타,죠르노 죠바나,후고)[3] 중에서 당황한 3명(트리슈제외)이 후에 죽은걸 생각하면...

아들 장루카 페리콜로는 파렴치한 퍼플 헤이즈에 나온 바에 따르면 파쇼네의 간부이자 죠르노의 심복과도 같은 위치에 있으며, 조직 내의 위치가 귀도 미스타 다음가는 4인자다.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는 노트북으로 접속하면 나오는 4개 메뉴중 한명으로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디스크나 아이템을 던전에 놓는 역할이다.디스크나 아이템은 매번 랜덤이고 당연하지만 고성능 디스크는 비싸다.
----
  • [1] 첫번째로 신임하는 부하는 비네거 도피오.
  • [2] 그나마도 무디 블루스의 과거 재생 장면(...).
  • [3] 그런데 당황하지 않은 이유는 이 셋은 거북이에 들어가지 않고 차에서 바깥 구경을 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당황한 넷은 거북이 안에서 무디 블루스로 페리콜로가 자살한 모습을 몰격했기 때문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