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파워퍼프걸D

last modified: 2014-05-01 22:56:46 Contributors

snafu-comics에서 연재중인 파워퍼프걸동인지. 작가는 그림 테일즈를 그린 Bleedman으로 이 작가의 첫 연재작이기도 하다. 참고로 D는 동인지(Dojinshi)의 D.

타운스빌에서 메가빌이라는 마을로 이사온 파워퍼프걸과 유토니움 교수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파워퍼프걸만의 동인지가 아니라 덱스터의 실험실 같은 각종 카툰 네트워크나 닉툰 만화들도 많이 나온다. 슈퍼로봇대전 같은 저연령층 아메리칸 코믹스의 크로스오버 느낌.

그림체는 파워퍼프걸보다는 차라리 파워퍼프걸Z에 가까운(그러나 Z보다는 먼저 나온), 말하자면 일본식 그림체의 느낌이 나는 것같기도 하고 안나는 것같기도 한 요상한 그림체. 아동용 애니 + 팬스가의 느낌이 진하게 나지만 일단은 U.S.A 툰이다(...).

스토리가 나름대로 재미있다. 크로스오버 작품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작품에 나온 캐릭터들(특히 카툰 네트워크 계열)끼리 커플링도 존재하는데. 가장 대표적인것이 시즌 1에서 강력한 푸쉬를 받은 블로섬덱스터. 정말로 잘 어울려서(라기보단 잘 어울리게 표현해서) 나름의 팬층도 쌓고 지지하는 사람들도 꽤 보인다. 다만 동인지 특성상 꽤나 마이너해서 문제지.

그러나 가끔 너무 중구난방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가 없는 스토리가 지적받는다. 이거넣고 저거넣고 하는 창의력은 좋은데, 그거 하느라 진행이 잘 안되고, 자꾸 병풍되는 캐릭터도 많아지고 있으며, 스토리도 좀 지저분하다.

사실 카넷과 닉툰을 막 섞었다지만 어째서인지 볼테스V의 로봇이나 검도 나오며 메다로트의 등장인물도 나오고[1] 심지어 최근은 팬스가팬티가터벨트도 엑스트라로 나온다. ...허어∼?!

현재 시즌 2가 계속 나오고있지만 화당 퀄리티가 좋아선지 이게 영 속도가...

한편 선생님을 Teacher라고 안쓰고 SENSEI[2]라고 쓰거나 뜬금없이 BANZAI니 뭐니하는 일본어가 튀어나오서 뇌가 오그라들게 만든다[3]. 그러나 정작 일본 사람들은 여기에 관심 없음. 하긴 여기서 묘사하는 일본틱함을 보면 쪽팔려서 그럴만도 하다. 에초에 제목인 '파워퍼프걸 '''D의 D가 Doujinshi의 약자(...).

라우디러프보이즈의 브릭은 5기가 나오기전에 먼저 나왔는데 5기의 브릭의 헤어스타일이 블리드맨의 브릭의 헤어스타일과 유사하게 나왔다.

참고로 이 작품에서 파워퍼프걸 자매는 원작에 비해 상당히 약하게 나온다. 힘의 세기나 세계구급이 아닌 지역영웅으로 나오는거야 원작이 옴니버스 개그물이라 명확한 기준이 없긴 하지만 초반에 블로섬익사했었다는 것만으로도 원작에 비해 능력이 많이 약하다는걸 알수 있다[4]. 심지어 칼에 베이는걸 무서워 하는 장면이 나온다[5].
----
  • [1] 북미에선 "메다봇(Medabots)"으로 방영했다.# 그래서 거기 등장인물들 이름이 다르다.
  • [2] 선생님이 사무라이 잭의 주인공이다.
  • [3] 작가는 필리핀 사람이다. DeviantArt 프로필에 명시. 아무래도 좀 심한 와패니즈인것 같다.
  • [4] 원작의 파워퍼프걸들은 바다밑바닥, 용암속, 우주 등 숨을 쉴수 없는 곳도 맨몸으로 잘만 돌아다니고 그런 장면이 자주나오며 숨을 못쉬어서 곤란해하는 장면은 전혀 없다. 그런데 익사라니...
  • [5] 원작에선 칼이나 총알같은 일반 무기는 그냥 맞아도 무시한다. 이 칼이 사무라이 잭이 쓰던 칼이긴 한데 마법의 칼이라는걸 아는 장면이 나오지도 않았고 알았더라면 악한자만을 벨수 있는 검이니 오히려 더 무서워할 필요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