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파워 링

Contents

1. 개요
2. 파워 링의 기능
3. 감정 스펙트럼의 파워 링 일람
3.1. 레드 랜턴 군단의 파워 링
3.2. 에이전트 오렌지의 파워 링
3.3. 시네스트로 군단의 파워 링
3.4. 그린 랜턴 군단의 파워 링
3.5. 블루 랜턴 군단의 파워 링
3.6. 인디고 트라이브의 파워 링
3.7. 스타 사파이어의 파워 링
4. 생명과 죽음의 파워 링
4.1. 블랙 랜턴 군단의 파워 링
4.2. 화이트 랜턴 군단의 파워 링
5. ???
5.1. 볼툼의 링
6. DC 코믹스의 캐릭터

1. 개요

그린 랜턴에 나오는 반지들. 언듯 보기에는 단순한 색의 반지일 뿐이다. 하지만 알고보면 랜턴들에게 무궁무진한 능력을 주는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물건이다.

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 -by 배트맨 브루스 웨인.

옆동네인피니티 건틀릿 정도는 되어야 가장 강력 운운할 수 있는데, 고작 파워 링이 가장 강력하다니...

위 글처럼 생각하기 쉬우나, 사용자, 혹은 주변인의 정신적인 상태가 어떠냐에 따라 정말 상상만 하면 무엇이든지 이루어낼 수도 있고 힘이 무한대까지 커질 수도 있다는 특성 덕에, 최고신들조차도 두려워하는 궁극의 병기라는 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예를 들면, 그린 랜턴 반지의 힘은 의지를 기반으로 한다. 그런 물건을 의지가 말 그대로 "무한"인 사람이 끼게 된다면, 그 사람은 단번에 자신의 생각대로 시공간, 혹은 그 너머의 것들도 모두 한 생각 만으로 고칠 수 있는 절대신이 되는 것이다. 그러한 물건이 위험하거나 강력하지 않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랜턴의 종류에 따라서 각각 맹세가 있다. 화이트 랜턴을 제외하면, 모든 랜턴 군단이 각자의 맹세를 가지고 있다.

중복 사용이 가능하지만 엄청나게 어려운 일. 신급의 힘을 가진 인물인 크로나가 한 번 성공했었고, 랜턴들 중 가장 특수한 존재인 카일 레이너도 전부 다 사용하려고 했으나 육체가 도무지 그 엄청난 힘을 버티지 못했다.

2. 파워 링의 기능

일곱가지의 감정과 색마다 각각 다른 파워 링이 있다. 능력은 기본적으로 비슷비슷하지만 다른 점들도 많다.

공통적으로 파워 링은 기본적으로 비행, 각 군단별 고유 디자인으로 파워 링을 낀 사람의 체형에 맞는 맞춤 코스튬 제공, 신체 능력 강화, 우주 공간에서도 살 수 있는 생존 보호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 링은 그 자체로 높은 수준의 인공지능 컴퓨터와 같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주 여러 종족의 거의 모든 언어를 통역할 수 있고(인디고 트라이브의 언어는 통역하지 못했다.) 막대한 양의 정보와 고도의 분석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파워 링에서 나오는 광선은 강력한 파괴 광선이며, 그린 랜턴은 이 광선을 써서 물리력을 자유자재로 행사할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슈퍼 히어로 노릇을 할 만하지만, 파워 링의 가장 놀라운 능력은, 반지를 끼고 있는 랜턴이 상상하는 물건을 투영해 낸다는 것이다. 그린 랜턴이 만들어내는 물건들은 각각 감정 스펙트럼의 색깔을 띈 같은 물질로 이루어진 모습으로 나타나며, 파워 링의 힘으로 유지된다는 것을 제외하면 실체와 다름 없다. 실제로 이걸로 의수나 의족을 해 달고 다니면서 랜턴으로 활동하는 멤버도 있다고. 충전만 잘 해두면 된다.

또한 공통적인 능력으로 주변의 생물체에게 각각의 파워 링이 상징하는 감정을 일으키게 만드는 힘이 있다.

아예 충전이 필요 없는 (그래서 가장 들어가기 힘들기도 한) 블루 랜턴들을 제외하면 공통적인 약점으로 반지의 빛이 떨어질 때마다 충전을 해야한다는 약점이 있다. 만일 반지 내의 빛의 양이 고갈 되면 당연히 반지는 가동 중지된다. 또한 각각의 파워 링이 상징하는 감정의 힘이 없다면 그 파워 링은 사용 불가능 상태가 되며, 상징하는 감정 외에 다른 감정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거나 상징하는 감정이 줄어들게 되면 파워 링의 위력이 급감하거나 사용하기 매우 힘들어진다. 원작을 모르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그린 랜턴이 상상하는 모든 걸 다 만들 수 있으면 모두를 다 이겨버리는 폭탄 만들어버리고 다 이겨버리면 되는 거 아님?"이라는 소리가 설정상 거의 불가능한 이유.

예를 들면, 그린 랜턴은 특정 구조물을 만들려면 그 구조물의 부피/크기와 그 질량, 강도에 반하는 의지력을 머릿속에서 뽑아내야 한다. 물론, 위에서 설명한 모두를 다 이겨버리는 폭탄을 만드는 게 100% 불가능은 아니다. "모두를 다 이겨버리는 폭탄을 만들 수 있는 의지"를 가진다면 가능하다. 근데 그런 의지를 가진다는 게 과연 쉬운 일일까? 저스티스 리그를 포함한 대부분의 DC 캐릭터들이 파워 링을 받는다 해도 제대로 쓸 수 없는 이유.

다만 이 설정이 랜턴들을 더욱 더 의미 있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다. 이 반지들은 지니의 램프처럼 소원을 빌면 요정이 소원을 뿅하고 들어주는 도구가 아니다. 스스로가 그 소원을 이룰 만큼의 "노력"을 해야만 하는 도구인 것이다.

일부 캐릭터들은 랜턴들을 일명 '반지빨'이라며 놀리지만, 검이 아무리 명검이라도 사용자가 제대로 된 자가 아니라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법이라 그렇게 놀리는 캐릭터치고 반지를 제대로 통제할 수 있는 놈은 없었다.

실버 에이지 당시 설정은 "24시간마다 충전을 해야 한다"는 설정이였으나[1] 리버스 이후 반지 내부의 빛을 고갈시키지만 않으면 언제든지 된다는 설정이 되었다.

파워링은 감정의 스펙트럼을 에너지 원으로 사용한다. 에너지 원으로 사용하는 시스템의 구조는 대체로 비슷한데, 각 군단의 본거지에는 에너지를 모으고 분배하는 "대형 배터리"가 존재한다. 이 모든 힘이 능축된 대형 배터리는 각각의 랜턴이 가지고 있는 "배터리"와 초시공간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배터리를 통하여 반지에 에너지를 충전한 다음 감정의 힘으로 정제하여 힘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3. 감정 스펙트럼의 파워 링 일람


각각의 파워 링이 상징하는 것

파워 링 상징하는 감정 엔티티
레드 파워 링 분노 부처[2]
오렌지 파워 링 탐욕 오피디안
옐로우 파워 링 공포 패럴랙스
그린 파워 링 의지 이온
블루 파워 링 희망 다라
인디고 파워 링 동정 로셀라이트
스타 사파이어 파워 링 사랑 프레데터

''

각각의 파워 링은 상성을 가지고 있다.

레드 파워 링 < 블루 파워 링, 스타 사파이어 파워 링
오렌지 파워 링 < 블루 파워 링, 스타 사파이어 파워 링
옐로 파워 링 < 블루 파워 링
그린 파워 링 < 옐로 파워 링(원래 패럴랙스 때문에 약점이 노란색이였으나 현재는 아님)
블루 파워 링 = 상성 없음
인디고 파워 링 < 그린 파워 링
스타 사파이어 파워 링 = 상성 없음

블루 파워 링이 최강이라는 것을 알수 있다! 진남불용청? 그런데 블루랜턴은 그린랜턴의 충전율을 올려준다. 고로 그린랜턴이 짱먹는다. 이거시 주인공 보정?

참고로 색깔의 중심부에서 멀어질수록 사용자가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한다. 그린 랜턴이 자기의 의지력을 스스로 이끌어내야 제 힘을 쓸 수 있는 반면, 레드 랜턴은 정신력이 약할 경우 감정의 힘에 지배당하기 쉽다는 의미.

3.1. 레드 랜턴 군단의 파워 링


"You have great rage in your heart. You belong to the Red Lantern Corps."
"당신의 마음은 거대한 분노를 품고 있습니다. 당신은 레드 랜턴 군단의 일원입니다."

분노(Rage)의 붉은색 힘을 사용한다. 아트로시터스가 자신의 동료들 파이브 인버전스의 피로 만들어냈으며, 첫번째 착용자는 아트로시터스 본인. 착용하면 분노와 증오가 자신의 몸을 가득 채우게 되면서 피를 토해내게 된다.

마음속에 분노와 복수심, 고통과 절망등이 가득한 자들에게 적합한 무기다. 기본적으로 그린 랜턴 파워 링이랑 비슷하지만[3], 입에서 붉은색 플라즈마를 뱉어내는 능력과, 피가 전부 플라즈마로 전환되어서 무기가 되며, 파워 링이 심장을 대체하기 때문에 심장이 뽑혀도 죽지 않게 된다. 그 대신 파워 링이 빠지면 심장이 뽑히는 셈이니 죽는다.

또한 리더 보정으로 버티는 것으로 추정되는 아트로시터스를 제외하면 이 랜턴 링을 착용하게 되면 분노에 가득 차서 버틸 수가 없게 광전사가 되는 단점이 있다.[4] 또한 다른 이들에게 분노를 일으키게 하는 능력이 있다.

약점은 블루 랜턴의 희망의 빛에게는 힘을 못쓰고, 사랑을 느끼게 되면 자동적으로 힘을 잃게 된다는 점.[5] 거기에 이것도 빛이 고갈 될 때마다 충전을 해야 한다.

3.2. 에이전트 오렌지의 파워 링

[6]
"You want it all. Welcome to the Agent Orange."
"당신은 모든 것을 원합니다. 에이전트 오렌지의 일원이 되신 걸 환영합니다."

탐욕(avarice)의 주황색을 사용하는 파워 링. 유일한 착용자는 에이전트 오렌지인 라플리즈뿐이다. 하지만 블래키스트 나이트에서는 렉스 루터도 사용한 적이 있다.

모든 것을 원하는 무한한 탐욕을 지닌 자에게 적합한 무기. 탐욕의 힘을 사용하는지라 최고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단 한 명만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것을 뛰어넘는 궁극의 힘이 있다.

우선 블루 랜턴과 스타 사파이어를 제외한 모든 랜턴들의 힘을 빨아들이는 능력이 있다. 분노, 공포, 의지력, 동정같은거 알쨜없다. 그냥 전부 우걱우걱. 거기에 이 파워 링의 힘으로 죽인 존재들의 모든 것(힘, 정체성 기타 등등)을 전부 훔쳐서 랜턴의 힘으로 구현화내서 노예로 부릴 수 있다. 그래서 라플리즈 혼자지만 군단으로 활동이 가능한것. 참고로 이 노예가 되면 욕망의 노예가 되어서 좀비 비슷하게 된다. 물론 기본적인 파워 링의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걸 가지면 끊임없는 탐욕과 욕망에 시달리게 된다. 실제로 라플리즈는 모든 것을 원하고, 모든 랜턴의 힘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고 한다. 따라서 정신 상태 자체가 불안정해진다. 천하의 렉스 루터도 욕망을 조절 못하고 날뛰었다. 블루 랜턴의 힘에 노출되면 정화되고, 스타 사파이어의 사랑의 힘은 흡수 불가능하다. 오오 희망과 사랑. 그리고 라플리즈는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므로 충전이 필요없다.

3.3. 시네스트로 군단의 파워 링


"You have the ability to instil great fear. Welcome to the Sinestro Corps."
"당신은 거대한 공포를 불어넣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네스트로 군단의 일원이 되신것을 환영합니다."

공식 명칭은 콰디안 파워링. 공포(Fear)의 노란색 힘을 사용한다. 반물질 우주의 행성인 콰드의 거주민들중 가장 뛰어난 무기장인들이 개발해낸 무기다. 오아인들의 그린 랜턴 파워링에 맞서기 위한 병기로, 최초로 그것을 사용하게 된건 시네스트로 본인.

다른 자들에게 공포를 느끼게 하는 자들[7]에게 적합한 무기다. 기본적으로 그린 랜턴 파워 링이랑 다를게 없지만, 블루 랜턴의 희망의 빛이 약점이고, 공포를 주는 능력이나 느끼던 공포가 사라지면 힘을 잃으며, 빛이 고갈 될 때마다 충전을 해야 하는 것은 똑같다. 다른 사람들에게 공포를 주는 능력이 붙어 있다. 본래는 그린 랜턴의 노란색에 약하다라는 약점을 이용한 무기였지만, 그 약점이 없어진 이후로는 그냥 그린 랜턴 링과 동등한 파워를 가진 링으로 취급되고 있다.

블래키스트 나이트에서는 그 스케어크로우도 잠깐 사용자가 된 적 있다.(...) 폭주하는 렉스 루터에게 뺐겼지만...

만약에 할 조던이 적이 된다면 힘의 차이 때문에 도망치기밖에 할 수 없을테니 배트맨도 시네스트로 몰래 훔쳐서 보관해두고 있었다. 하지만 일단 링이 충전이 거의 안된 상태였는지라 포에버 이블에서 지구-3의 할 조던인 파워 링에게 파괴된다.

3.4. 그린 랜턴 군단의 파워 링


"You have the ability to overcome great fear. Welcome to the Green Lantern Corps."
"당신은 거대한 공포를 이겨낼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린 랜턴 군단의 일원이 되신것을 환영합니다."

그린 랜턴 군단에게 주어지는 파워 링은 의지력(Willpower)을 동력으로 삼으며, 동봉되어 있는(…) 랜턴 모양의 배터리를 써서 충전할 수 있다. 이 배터리들은 그린 랜턴 군단의 본부에 있는 오아(Oa)의 대형 배터리와 연결되어 있다.

작중에 등장하는 그린 랜턴들은 취향에 따라(…) 온갖 것을 만들어낸다. 직업이 파일럿할 조던은 미사일이나 전투기 같은 무기들을 많이 만들어내고 건축가존 스튜어트는 건물과 같은 정밀하게 만들어진 물체들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만화가인 카일 레이너는 만화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물체들을 많이 만들어낸다. 다만 가이 가드너는 성격상 그냥 막 쏴 갈긴다(...). 이러한 능력은 다른 몇몇 랜턴들도 가지고 있다.

가장 안정적인 파워 링이지만 문제는 감정에 영향을 쉽게 받는다는 점. 이는 강점도 약점도 될 수 있다. 강할 수록 끼칠 수 있는 영향력이 다른 링보다 높으므로 파워도 급격하게 강해지지만, 반대로 의지력이 약하면 파워가 급격하게 약해진다.

단점은 동력에 제한이 있어서 어느 정도 힘을 쓰고 나면 다시 충전을 해야 쓸 수 있다는 것. 대략 하루에 한 번 정도 충전을 해야 한다. 또 하나는 노란색 물질에는 파워 링의 힘이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원래는 이 파워 링에 '살인기능을 할 수 없는' 리미터[8]가 붙어있었지만 시네스트로 코어 워에서 시네스트로 군단과 싸우기 위해 가디언들이 이 리미터를 해제했다.

링의 힘을 쓰려면 강력한 정신력이 필요하며, 그린 랜턴의 경우는 두려움을 모르는 굳건한 의지가 정신력으로 쓰인다. 굳이 그린 랜턴이 아니라도 반지 자체만 끼고 있으면 능력을 쓸 수 있으나 링이 선택하지 않은 인재는 정신력이 딸려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그린 애로우린 랜턴 리버스에서 한 번 링을 낀 적이 있지만, 냉소적인 성격 때문에 그린 애로우의 정신력은 링이 바라는 의지력이 아니었기 때문에 상성이 맞지 않아서, 딱 하나의 화살을 만들어서 쏜 다음 정신력이 다 빠져나가 녹초가 돼버렸다. 또, 그 정신력이 높다는 배트맨도 처음 꼈을 때는 자신도 모르게 멋대로 박쥐를 소환해냈다. 하지만 할 조던의 지도로 금방 사용할 수 있게 되기는 한다.

애니메이션 더 배트맨에서는 펭귄이 우연히 할 조던의 파워 링을 얻게 되나 제대로 사용하지 못한다. 그러나 뱃신께서는 이것을 끼고는 아예 시네스트로를 발라 버렸다.

3.5. 블루 랜턴 군단의 파워 링


"You have the ability to instill great hope. Welcome to the Blue Lantern Corps.
"당신은 거대한 희망을 불어넣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 랜턴 군단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희망(Hope)의 푸른색 힘을 사용하는 파워 링. 감정을 지녔기에 가디언 오브 유니버스에서 쫒겨난 간셋과 사이드가 만들어냈다. 첫번째 착용자는 성자 워커.

모든 파워 링중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고 표현되며, 실제로 태양 하나를 통채로 젊게 하는 절륜한 파워를 지니고 있다. 다른 이들에게 희망을 부여하는 능력도 지니고 있다. 거기에 레드 랜턴의 분노, 오렌지 랜턴의 탐욕도 진정시키는 능력도 있다. 또한 다른 랜턴의 에너지를 충전시켜줄수도 있다. 랜턴 에너지는 내가 책임진다! 그리고 충전 그까이꺼 필요없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린 랜턴 파워 링이 근처에 없으면 투영 능력이 사용 불가능하다. 비행이나 육체보호 정도 밖에 사용이 안된다. 이는 의지력이 없는 희망은 아무런 힘도 쓸 수 없다는 것을 반증한다.

거기에 다른 파워 링처럼 사용자가 희망을 잃게 되면 자동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3.6. 인디고 트라이브의 파워 링

Indigo_Tribe_Power_Ring.jpg
[JPG image (Unknown)]

"You have the ability to feel great compassion. Welcome to the Indigo Tribe."
"당신은 크나큰 동정을 느낄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디고 트라이브가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정(Compassion)의 남색 빛을 사용하는 파워 링. 인디고 트라이브 자체가 나온게 별로 없어서 정보는 별로 없다. 대표적인 사용자는 인디고-1.

다른 파워 링들과 비슷한 능력을 지니고 있지만, 사용자를 동정의 감정으로 가득 채워서 다른 감정에 영향을 받지 않게 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인디고-1은 근처에 있는 다른 랜턴들의 힘을 사용하는 능력도 보여주었다.

덤으로 게이트를 열어서 장거리 워프를 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디고 트라이브 간에는 정신적인 연결이 만들어지는 듯 하다. 이 팔머가 일시적으로 인디고 트라이브가 되었을 때 레이는 인디고-1이 생각하는 바를 알 수 있었다.

약점은 동정이 느끼지 못하면 사용불가인데다가, 의지력에 대항하면 힘이 약해진다. 또한 인디고-1이 반지를 끼기전과 끼고난 뒤가 전혀 다른 사람처럼 보이는걸 보아 정신조작을 하거나 심하면 육체를 지배하는 걸 수도 있다.

3.7. 스타 사파이어의 파워 링


"You have great love in your heart. Welcome to the Star Sapphires."
"당신의 마음은 커다란 사랑을 지니고 있습니다. 스타 사파이어가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랑(Love)의 보라색 힘을 사용하는 파워 링. 가디언 오브 유니버스들의 일원이었다가 그들의 감정을 없애는 정책에 반대해서 나온 자마론인들이 만들어낸 파워 링이다. 사용자가 일원이 전부 여성이며 복장의 노출도가 화끈하다는 것이 특징. 본디지

능력은 비슷하지만 결정화 능력이 있어서 적을 가두는 능력이 있으며, 상대의 진정한 마음을 알아낼 수 있다. 분노의 붉은색 힘과 탐욕의 주황색 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랑이라고 하면 좋은 것으로 보겠지만, 얀데레스러운 것도 사랑이라고 판정하는 걸 보면 사랑의 수단은 따지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약점은 사랑을 느끼지 않으면 사용 불가와 충전이 필요하다는 것. 그리고 어째선지 남자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유일하게 가이 가드너가 워 오브 그린랜턴즈에서 착용 했지만 이 때는 레드 파워 링도 같이 사용해서일수도 있다. 게이가 사용이 가능한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4. 생명과 죽음의 파워 링

파워 링 상징하는 감정 엔티티
블랙 랜턴 링 죽음 블랙 핸드
화이트 랜턴 링 생명 라이프 엔티티

4.1. 블랙 랜턴 군단의 파워 링


"─RISE."
"─일어나라."[9]

검은색 파워 링. 죽은 자의 시체에 끼워져서 시체를 블랙 랜턴으로 되살린다. 블랙 랜턴으로 되살아난 사람은 살아 있을 때의 기억을 가지고 있고, 능력도 똑같이 쓸 수 있다. 하지만 그 자신의 의지는 가지고 있지 않으며, 네크론의 지배를 받는 꼭두각시에 불과하다. 파리가 날아다니는 듯한 소리를 낸다.


그리고 블랙 랜턴의 시야에는 살아있는 것들의 감정이 색깔로 보인다. 블랙 랜턴들은 과거의 기억들을 이용해 이들의 감정을 채우고, 살아있는 것이 느끼는 감정이 거의 절정에 달했을 때 심장을 뽑아 죽인다. 이렇게 뽑힌 심장은 블랙 랜턴의 파워 레벨을 0.01% 올려준다.

블랙 파워 링은 육체를 끝없이 재생시키며 반지를 파괴하지 않는 한 한번 쓰러뜨려도 곧 다시 일어난다. 블랙 파워 링 자체를 부수려면 그린 랜턴을 포함한 두 가지 이상의 랜턴 군단의 힘을 하나로 합쳐서 공격하거나, 화이트 랜턴의 힘이 필요하다.

블랙 랜턴에게 물리면 물린 부분이 점점 부패해 가며 네크론의 목소리가 들리다가 결국엔 블랙 랜턴이 된다.[10]

네크론은 이 반지를 이용해 죽음에서 부활한 자들을 블랙 랜턴으로 만들 수 있다.

그런데 인공지능은 조금 모자란지 카일 레이너가 거의 죽었을 때 "지구의 카일 레이너, 일어-"라고 말하다가 살아나서 그냥 날아갔고, 3대 스타맨이 셰이드의 심장을 뽑았을때 "지구의 리처드 스위프트, 일어-"라고 말하다가 셰이드(리처드 스위프트)가 눈 뜨니까[11] 에러를 일으켰고, 슈퍼보이를 지배했을때는 슈퍼보이의 시체를 보여주니까[12] 누구한테 가야할지 몰라서 그틈을 타 슈퍼보이가 빼버렸다.

슈퍼맨 프라임은 자신이 블랙 랜턴이 된다면서[13] 죽은적이 없음에도 스스로 손에 블랙 랜턴 파워 링을 끼우자 블랙 랜턴이 되기는 했는데, 슈퍼맨 프라임의 감정에 다라 색이 변하더니 슈퍼맨 프라임을 다른 랜턴들로 만들기도 했다.

4.2. 화이트 랜턴 군단의 파워 링


"Destiny Awaits."
"운명이 기다립니다."

하얀색 파워 링. 정확한 능력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라이프 엔티티의 힘이 깃들어 있다. 모든 파워 링 중에서 최강급의 파워 링이며, 위력이 블루 랜턴의 파워 링조차 뛰어넘을 지경이다.

시네스트로 및 저스티스 리그, 브라이스트 데이에서 부활한 캐릭터들이 사용한 적이 있다.
그리고 리부트 후 카일 레이너가 유일무이한 사용자가 되었다.

생명의 파워 링 답게 그 진짜 힘은 죽은 자를 완벽하게 되살리는 것. 그리고 블랙 랜턴 군단을 간단히 파괴할 수 있다. 라이프 엔티티의 힘과 뜻을 전달하는 매개체 같은 것으로, 블랙 핸드를 되살리고, 안티 모니터를 부활시켜 블랙 랜턴 배터리를 파괴했으며, 네크론을 산산조각 내버렸다.

또한 사용하는 공격들을 보아하면 모든 살아있는 존재들을 투영해서 사용할 수 있는 듯 하다. 카일 레이너는 일곱 가지 파워 링의 힘을 모두 사용한다.

5. ???

5.1. 볼툼의 링

지구 3의 파워링으로 리부트 전까지는 매우 많았지만 new52이후로는 크라임 신디케이트 소속 빌런 파워 링만 착용하며 자의식이 생겼다. 이후 사망함에 따라 착용자는 제시카 크루즈로 바뀐다.

이 반지의 특이한 점은 소유자가 반지를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유자를 반지가 착용한다.
제시카 크루즈가 끼고 있는 반지는 그린 랜턴 파워링이 아니라 earth-3의 볼툼의 링이라는 특수한 링으로 자의식이 담겨서 지속적으로 끔찍한 고통을 주며 공포의 힘이 모자르면 포탈을 만들어 우주 넘어의 존재를 불러와 지옥을 보여줌으로서 어떻게든 공포의 힘을 충전한다.

반지가 원하는 것은 혼돈. 자신의 안위는 안중에 없고 사람들이 절망하고 파괴되는 것을 보고 좋아한다. 자신의 우주를 파괴한 자를 불러들이기 위해서 우주를 넘어 메세지를 보내 메인 지구로 불러왔을 정도.

NEW 52 리부트 이후에는 볼툼의 설정이 '반지의 창조자'에서 반지를 처음으로 착용하였던, 즉 반지의 최초의 희생자로 변경되었다. 현재 반지의 착용자를 윽박지르며 명령을 내리는 의지와 목소리는 바로 이 볼툼의 것. 착용자들과 그 주변 세계를 공포로 몰고 가며 궁극적으로 파멸시키려는 이유는 본인 역시 이 반지에 의해서 그런 처참한 말로를 맞았기 때문에 그런 결말을 다른 이들에게도 맛보여 주고 싶어서라고 한다. 현재는 지구-3를 개박살내었던 존재가 메인 유니버스의 지구를 감지할 수 있도록 최대한 화려한 깽판을 쳐 그에게 등대 역할을 하는 것이 목표라고.

보통의 파워링으로 할 수 있는 비행이나 구조물 만들기는 물론 에너지를 응집시켜서 파괴광선을 날릴 수도 있다.

그린랜턴의 링과 같이 의지의 힘으로 구동되지않고 공포의 힘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내며 같은 에너지의 같은 구조물이라도 다른 것보다 배이상 단단하고 보통의 파워링들보다 배이상으로 강하다.

볼툼의 링은 서서히 사람의 몸을 침식해가며 마치 클레이 페이스마냥 점점 몸이 변해간다. 하지만 제시카 크루즈는 반지에 대해 저항에 성공해 지배권을 빼앗아서 인지는 몰라도 전임자와는 다르게 변해가지는 않는다. 다만 몸안의 피는 이미 피가 아닌 다른 것으로 변해있었다.

6. DC 코믹스의 캐릭터

크라임 신디케이트 소속 빌런을 찾으신다면 할 조던(지구-3) 항목 참조
저스티스 리그 소속 히어로를 찾으신다면 제시카 크루즈 항목 참조
----
  • [1] 지금도 이 설정으로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 이 항목의 이전에도 24시간 마다 충전을 해야 된다고 잘못 기재되어 있었을 정도.
  • [2] Butcher. '도살자'를 뜻하는 그 '부처'다.
  • [3] 하지만 구조물을 만들지는 못한다. 단 랑코르(잭 무어)는 예외
  • [4] 하지만 이스멀트의 호수에 빠지면 지성을 되찾게 된다.
  • [5] 블루 랜턴의 파워링과 스타사파이어의 파워 링으로 멈춘 심장을 다시 뛰게하는 정화 기능이 있는 듯하다
  • [6] 라플리즈가 자기 외엔 아무도 오렌지 랜턴이 되는걸 원치 않았기에 파워 링이 쌓여 있는 것이다.
  • [7] 가장 공포를 많이 느끼는 자들 또한 쓸 수 있으리라 생각되지만 본편에서는 언급조차 없었다, 시네스트로 군단 참조.
  • [8] 그린 랜턴이 살의를 가지면 링이 알아서 "부적합자"로 판별하여 장비를작동을 정지했다.
  • [9] 모든 파워 링 중 가장 짧은 대사이며 보통 이 앞에는 죽은 자의 출신과 이름(본명)이 붙는다. 예를 들어 마샨 맨헌터는 "화성의 존 존즈.", 데드맨은 "지구의 보스턴 브랜드." 이는 다른 모든 랜턴도 마찬가지다. 블랙 랜턴에게 물려 타락해 블랙 랜턴이 되거나 죽음에서 부활한 자들이 블랙 랜턴이 될 때에는 "─DIE!"(죽어라!)로 끝맺는다. 말 그대로 살아있는 것을 죽이는 것이므로.
  • [10] 도나 트로이가 아기인 블랙 랜턴에게 물렸는데, 나중에는 감정을 색깔로 볼 수 있게 될 정도가 되었다. 결국 블래키스트 나이트 본편에서 마저 못 그린 이야기를 그려낸 원샷 이슈에서는 네크론의 목소리를 들은 직후 블랙 랜턴으로 변하고 만다.
  • [11] 셰이드는 불노불사라서 안죽는다. 다만 심장이 뽑혔을때는 죽은척하면서 가만히 있었다.
  • [12] 슈퍼보이는 31세기에서 클론으로 되살린거라 현재의 슈퍼보이의 시체는 또 따로 있었다.
  • [13] 블랙 랜턴과 맞서싸우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