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파르미에 왕국

last modified: 2014-05-11 16:26:59 Contributors

parmie.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설명
2.1. Yes! 프리큐어 5에서
2.2. Yes! 프리큐어 5 GoGO!에서
3. 주민
4. 기타


1. 개요

2. 설명

작은 동물(강아지, 너구리, 토끼 등)을 닮은 작은 생물들이 살고 있는 나라.[2] 그 외에 핑키라는 요정들도 살고 있다. 평소에는 핑키가 가진 신비한 힘의 도움을 받아 생활하는 듯.

어떤 소원이든 1가지를 이루어주는 보물 "드림 콜렉트"를 보유하고 있다. 왕국은 5개의 빛에 의해 보호되고 있는데, 왕국이 위기에 처했을 때는 이 빛과 함께 나타난다는 전사 프리큐어의 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국왕은 국민들의 투표로 왕자 중에서 선출하며 일정한 임기가 끝나면 물러나게 되어있다. 그런데 1기에서 왕자인 코코너츠가 서로를 형제가 아니라 친구로 부르는 것을 보면 왕자의 정의가 무엇인지 의문이다.

왕국 주변에는 동쪽에 도너츠 왕국, 남쪽에 바바로아 왕국, 서쪽에 크레이프 왕국, 북쪽에 몽블랑 왕국이 위치하고 있으며 파르미에 왕국의 왕위 계승식에는 이 4개 왕국의 국왕이 참석하여 새로운 왕을 인정해줘야 정식으로 왕위를 물려받을 수 있는 모양.

작중 등장하는 주요 인물은 코코, 너츠, 밀크이며, GoGo!에서 등장하는 시럽도 당분간 이곳에서 살았다는 것이 밝혀졌다.

일부 주민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것도 가능한데 작중에 나온 것은 코코와 너츠 뿐이며[3] 상당히 고난이도의 술법인 듯. 변신 중에는 본래 모습일 때 사용하던 독특한 어미를 사용하지 않고, 빨리 지치게 되며 강한 충격을 받으면 본래 모습으로 돌아온다.

2.1. Yes! 프리큐어 5에서

본편 시작 시점에서는 드림 콜렉트를 노린 나이트메어에게 점령당해서 멸망한 상태. 본래 왕국은 5개의 빛에 의해서 보호되고 있어서 나이트메어도 침입하지 못했으나, 부상당한 핑키로 변신한 카와리노에게 속은 너츠가 문을 여는 바람에 침입을 허용하고 말았다.

왕국에서 무사히 탈출한 주민은 왕자 코코, 너츠, 왕자의 뒷바라지 견습인 밀크 셋 뿐이었으며, 이 중에서 코코와 너츠가 드림 콜렉트를 가지고 도주하다가 하데냐에게 공격을 당해서 핑키들은 드림 콜렉트에서 빠져나가 인간 세상에 흩어지고 너츠는 드림 콜렉트 안에 봉인된다. 이후로 코코 혼자서 인간 세상에 도착해 핑키를 도로 모아서 드림 콜렉트로 파르미에 왕국을 부활시킬 계획을 세운다.

이를 위해서 유메하라 노조미를 비롯한 프리큐어들을 만나 핑키의 수집과 드림 콜렉트의 수호를 부탁하고 있으며, 5명의 프리큐어가 전부 모였을 때 너츠도 드림 콜렉트에서 해방된다. 밀크는 혼자서 떠돌아다니다가 21화에서 합류.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사실 파르미에 왕국의 주민들은 카와리노에 의해서 절망의 가면을 쓰고 나이트메어의 일반 사원이 되어있었다. 드림 콜렉트가 데스파라이아에게 넘어가서 사용할 수 없게 되었지만, 최종결전에서 코코, 너츠, 밀크의 절실한 호소에 의해 주민들이 희망을 되찾아 가면을 벗으면서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되며 왕국은 주민들의 힘으로 다시 재건하기로 한다.

데스파라이아가 봉인되고 나이트메어가 붕괴한 뒤에는 미나즈키 카렌의 집에 모여서 파티를 벌였으며, 이때 밀크의 제안으로 코코와 너츠 둘이 공동 국왕으로 즉위하게 된다.

이후 주민들은 프리큐어들과 이별하고 파르미에 왕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2.2. Yes! 프리큐어 5 GoGO!에서

한참 재건이 진행되는 중이며 GoGO! 시작 시점에서 코코와 너츠의 즉위식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즉위식에 찾아온 4국왕들이 이터널의 습격으로 파르민으로 변해 뿔뿔이 흩어지는 사태가 발생하자 코코와 너츠가 다시 프리큐어들을 찾아 인간 세계로 나오게 된다.

준 뒷바라지 역으로 승급한 밀크는 혼자 왕국에 남아서 시럽을 통해 코코와 너츠에게 편지를 보내고 있었는데, 쓸쓸함을 견디지 못한 나머지 왕국에 중대한 일이 생겼다는 거짓 편지를 보내서 프리큐어 일행과 코코, 너츠, 시럽이 함께 왕국을 방문하기도 했다. 이때가 프리큐어들이 작중에서 파르미에 왕국을 방문한 유일한 에피소드. 이때는 프리큐어 일행이 가진 "로즈 팩트"를 노리고 온 네바타코스의 습격을 받기도 했다.

밀크가 미미노 쿠루미(=밀키 로즈)로 변신할 수 있게 된 뒤로는 왕국을 떠나 인간 세계에서 지내게 되면서 파르미에 왕국 쪽은 등장이 거의 없고, 가끔 파파이야하고 연락을 취하는 정도로만 나온다.

본편 진행 중에서 코코와 너츠 앞에 파르미에 왕국의 왕관이 나타나 도움을 주게 되며, 처음에는 파손된 상태였으나 후반부에서 원래의 형상을 되찾는다.

최종화 에필로그에서는 재건이 거의 완료되었으며, 여행 중인 코코를 대신해서 너츠가 중심이 되어 부흥에 힘쓰고 있다. 프리큐어들도 종종 방문하는 모양이며 아키모토 코마치카스가노 우라라는 특히 자주 찾아가서 아이들에게 각각 소설을 읽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있다.

3. 주민

파르미에 왕국의 주민
왕자/국왕 코코 너츠
시녀 밀크
기타 파파이야

4. 기타

여담으로, 프리큐어 세계에서 인간 세계 이외의 국가들 중에서 군사력(?)이 가장 강한 축에 속한다는 농담이 있다. 차기 왕비 이 프리큐어이며, 왕궁에는 프리큐어보다 강한 존재가 있으니...
----
  • [1] 프리큐어 올스타즈에서는 요정으로 분류된다.
  • [2] 적어도 조류에 해당되는 주민은 없다.
  • [3] GoGO!에서는 밀크도 변신하지만 자신의 힘이 아니라 푸른 장미의 힘으로 변신한 것이다. 시럽도 가능하지만 이쪽은 파르미에 왕국 출신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