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트윈스

last modified: 2014-10-08 04:31:34 Contributors

프로야구 구단을 찾아왔다면 LG 트윈스 혹은 미네소타 트윈스

영어단어 twins를 찾아왔다면 Twins


gemini-pair.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트윈스(알파)
1.1. 특수 능력
1.2. 기술
2. 트윈스(베타)
2.1. 특수 능력
2.2. 기술
3. 전용 액세서리
4. 전용 무기
5. 기타


온라인 액션 대전 게임 겟앰프드에 등장하는 캐릭터.

갑옷사이버돌쇠를 퓨전한 캐릭터로 알파와 베타 2종류가 있으며 겟앰프드에서 유일하게 두 캐릭터의 컨셉이 완전히 다르다. 참고로 해외 서버에서의 이름은 제미니.
12종의 퓨전 캐릭터 중 마지막으로 출시된 캐릭터이다.

1. 트윈스(알파)

geminiA.jpg
[JPG image (Unknown)]

방어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캐릭터. 그에 걸맞는 특수능력과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힘이 3이라 기본 상태에서 뎀딜은 잘 안된다. 덩치는 갑옷보다는 좀 크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작은 편이다. 격투가(여자), 스파이, 몽크(황인) 등과 같다.
STR 3 TEC 2 SPD 3 JMP 4 DEF 8

1.1. 특수 능력

나이스 가드
적의 공격 직전에 가드를 하여 가드가 성공하면 소량의 HP를 회복한다.

안그래도 방어력이 높은 트윈스 알파를 상대하기 더욱 어렵게 만드는 요인. 특히 미스터리 큐브나 대지의 현무같은 전방향 가드 액세서리와 함께 착용할 경우 분명 열심히 싸웠는데 오히려 적의 체력이 채워져 있는(...) 불상사가 일어나기도 한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나이스 가드 발동 판정 시간이 짧아졌다.

1.2. 기술

X
주먹으로 가볍게 올려친 뒤 내려 찍어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기술. 처음 주먹을 들어올리는 공격에는 상단과 하단 판정이 있으며, 내리찍는 공격은 하단 판정이 매우 좋아 머리 위에서 쓰면 잘 맞는다. 떨어지는 적에게 추가타가 가능하다. 추가타로 D+C도 가능하긴 하나 갑옷처럼 여유롭게 되지는 않는다.

C->C->C
손날로 가볍게 두 번 건드리고 마지막에 발로 차서 넘어뜨린다. 첫타의 판정이 좋아 스텝 끊기로 유용하다.

D+X
달려가다가 주먹을 내질러 넘어뜨린다. 갑옷의 그것과 비슷하다. 판정이 좋은 편.

D+C
달려가다가 주먹을 크게 휘둘러 친다. 적을 넘어뜨리지 않고 안구돌출 효과가 있다. 견제용으로 좋다.

D+XC
갑자기 앞으로 날아가며 몸통 박치기를 한다. 사거리가 매우 길고 데미지도 괜찮은 편. 그리고 날아가는 중에는 완전 무적이 된다. STR의 영향을 받는 기술이다. 본래 MP 6.3을 소모했으나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MP소모량이 4.2로 줄었다.

V+X
대각선 아래로 주먹을 내질러 적을 넘어뜨린다. 보기보다 공격 범위가 넓은 편이며 판정도 굉장히 좋다. 하지만 가드 중심의 플레이를 하는 트윈스 알파에게는 그렇게 쓸 일이 많지는 않다. 데미지는 V+C보다 조금 약하다.

V+C
우리 모두가 잘 아는 그 공격.

Z+X
적을 잡는다. MP를 소모하지 않는다. 근데 왠지 가드 불가가 아닌 잡기다. 잡기에 성공하면 적을 뒤로 넘긴다. 추가타가 가능하긴 한데 이 기술을 맞은 상대가 바닥에 떨어져야 데미지를 입으므로 추가타를 할 경우 이 공격에 의한 데미지는 없어진다. 그런데 어차피 이 기술 자체 데미지는 매우 좋지 않으므로 별 의미 없는 부분. 발동 속도와 모션은 Z+XC와 동일하다. 이 기술 후 추가타로 공중에서 X 두대를 전부 먹여줄 수도 있다. 그런데 실제 플레이하다보면 이 기술은 잘 안 쓰게 된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발동이 약간 빨라졌다. 이로 인해 Z+XC와 발동 속도가 달라졌기 때문에 상대를 교란하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어려워졌다.

Z+C, (변신 키)
일정 시간 트윈스(베타)로 변신한다. 기술 및 능력치(STR+5 TEC+6 SPD+2 JMP-1 DEF-5), 특수능력이 모두 바뀐다. 또한 크기 역시 강제로 바뀐다. 특이한 효과가 있는데, 헤드라이트의 Z+XC나 아테나의 가호의 Co+XC처럼 화면이 까맣게 되는 공격을 당했을 때, 이 기술을 사용하면 화면이 밝아지면서 원래대로 돌아온다. 버그가 아니고 원래 그렇다. MP 8.4 소모.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변신 키)를 이용하여 변신하는 것도 가능해져 Z+C가 바뀌는 액세서리를 착용해도 이 기술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단, 이전과 달리 변신하면 무조건 반대 트윈스가 해당 액세서리를 낀 상태가 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즉, 고정되는 파라미터는 변신해도 변하지 않는다.

Z+XC
Z+X와 같은 모션으로 적을 잡는다. 이 기술은 가드 불가 기술이다. 적을 잡고 위로 띄운 뒤 타격하고 마지막에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상대의 DEF 수치를 무시하는 고정 데미지 기술이기 때문에 굉장히 유용하다. 그리고 겉보기와 달리 화염강화 및 화염내성의 영향 또한 전혀 받지 않는다. 기술의 이펙트만 보면 이걸로 죽일 때 뼈도 안 남기고 다 날려버릴 것 같은 기세인데 실제로는 머리만 벗겨진다. MP 8.4 소모

Co+C, Co+X
D+C와 동일한 모션으로 주먹을 휘두른다.

Co+XC
자신의 좌우로 레이저 빔을 발사한다. 화염 속성. 보기와는 달리 MP를 소모하지 않는다. 데미지가 상당히 강력하며, 전방의 적은 못 맞히나 상대의 정면 공격을 대각선 방향을 보고 막으면서 사용하면 그대로 먹여줄 수 있다. 전방향 방어 액세서리 착용시 제대로 빛을 보는 기술.

2. 트윈스(베타)

geminiB.jpg
[JPG image (Unknown)]

알파와 달리 공격 중점적으로 만들어진 캐릭터이다. 역시 그에 걸맞는 특수능력과 능력치를 지니고 있다. 주의할 점은 방어력이 3이므로 체력이 증발하지 않게 조심하자. 웬만하면 방어력 4는 맞추고 쓰는 것이 좋다. 알파보다 덩치가 약간 큰데, 다른 힘 8짜리 캐릭터들에 비하면 꽤 작은 편이다. 격투가(남자), 닌자, 몽크(백인), 수인 등과 거의 비슷하면서 약간 더 크며, 나중에 나온 바운티헌터(여자)가 이와 동일하다.
STR 8 TEC 8 SPD 5 JMP 3 DEF 3

2.1. 특수 능력

나이스 임팩트
적이 가드한 바로 직후에 공격을 하면 일정 확률로 적의 가드를 무시하고 공격한다.

힘이 8인 트윈스 베타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특수능력이다. 특히 팔괘장이나 쌍수검 치랭같은 공격속도가 빠르고 여러 대를 때리는 악세사리로 짤짤이를 해대면 정말 가드가 잘 뚫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나이스 임팩트 발동 판정 시간이 짧아졌다.

2.2. 기술

X->X
전방의 적을 손바닥으로 친 뒤 다시 손바닥으로 올려친다. 소리가 매우 찰지다 첫타는 공속이 느린 편이나 왼쪽 판정이 넓고 리치가 길고, 둘째타는 공격 직후의 후딜이 짧은 편이다. 추가타로 D+C는 손쉽게 되며 상황에 따라 D+X까지도 가능하다. 데미지는 다른 STR 8 캐릭터들의 2타 공격에 비해 조금 약하다.

C->C
전방의 적을 손바닥으로 2번 밀어서 넘어뜨린다. 공격의 전진성이 상당하고 좌우 판정이 꽤 괜찮은 편. 데미지는 X 공격과 완전히 똑같다.

D+X
달려가다가 어깨치기를 한다. 공격 판정이 꽤 괜찮고 적을 약하게 날리는 효과가 있어 띄우기 기술 후 추가타를 하면 날리는 거리가 매우 길다. 데미지도 꽤 높다. 공격 후 딜레이가 긴 것이 흠.

D+C
달려가다가 무릎치기를 한다. 강한 경직 후 다운되는데 경직상태에서 추가타가 가능하다. 그런데 딜레이가 좀 빡빡한 편이라 X 가지고는 절대 안 되고 C로도 추가타가 쉽지는 않다. 그리고 리치가 긴 편도 아닌데 조금만 비껴가도 안 맞을 정도로 공격 판정이 안 좋다. 그리고 공격이 명중했을 때보다 그렇지 못했을 때의 딜레이가 훨씬 크며, 상대가 방어했을 경우 못 맞혔을 때보단 약간 짧지만 명중했을 때보다는 확실히 길다. 이 때문에 아무렇게나 지르면 좀 위험하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명중하지 않았을 때의 딜레이가 약간 짧아지고 공격 범위가 약간 넓어졌다.

V+X
대각선 아래로 손바닥을 내지른다. 판정은 알파의 V+X와 비슷해 좋은 편. 알파와 마찬가지로 데미지는 V+C보다 조금 약하다.

V+C
그거.

V+XC
대각선 아래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화염 속성. 착지 전에 V+X, V+C를 쓸 수 있다. 보기와 다르게 데미지도 쓸만한 편이고 높은 지형에서 사용할 경우 사거리도 상당히 길다. 본래 MP 6.3을 소모했으나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MP소모량이 4.2로 줄었다.

Z+X
트윈스 알파처럼 적을 잡는다. 이것 역시 MP를 소모하지 않으며 가드 가능. 알파와 다른 점은 베타는 잡은 뒤 적을 높이 띄워버린다. 알파의 그것과 마찬가지로 이 기술에 맞은 상대가 바닥에 떨어져야 데미지를 입는 방식인데 알파와 달리 추가타를 안 했을 때의 데미지가 낮지 않으며, 그상태에서 추가타 하기가 알파에 비해 쉬운 편이다. Z+X 후 C나 X밖에 못 맞히던 알파와는 대조적으로 D+C, D+X는 물론이고 Z+XC까지 맞힐 수 있다. 그런데 이것도 하다보면 잘 안 쓰게 된다. 이것만 계속 맞히는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이것에 맞아 공중에 뜬 상대에게는 다시 이것을 맞힐 수 없게 되어 있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발동이 약간 빨라졌다. 이로 인해 Z+XC와 발동 속도가 달라졌기 때문에 상대를 교란하는 용도로는 사용하기 어려워졌다.

Z+C, (변신 키)
일정 시간 트윈스(알파)로 변신한다. 크기 및 능력치(STR-5 TEC-6 SPD-2 JMP+1 DEF+5)와 특수능력 모두 변화한다. 그 이외는 알파의 Z+C와 같다. 2014년 4월 23일 밸런스 조정으로 (변신 키)를 이용하여 변신하는 것도 가능해져 Z+C가 바뀌는 액세서리를 착용해도 이 기술을 쓸 수 있게 되었다. 단, 이전과 달리 변신하면 무조건 반대 트윈스가 해당 액세서리를 낀 상태가 되는 것으로 바뀌었다. 즉, 고정되는 파라미터는 변신해도 변하지 않는다.

Z+XC
알파의 Z+XC와 레이저 색만 다르고 동일하다.

Co+C, Co+X
손바닥으로 적을 민다. 초인이나 마인의 반격에 비해 데미지가 낮다.

Co+XC
정면으로 레이저를 발사한다. 알파와 마찬가지로 화염 속성이며 MP를 소모하지 않는다. 전방의 적을 모두 관통하며 캐릭터 기본 반격기 중 가장 긴 사거리를 지녔다. 먼저 나온 원거리 반격인 보그의 Co+XC보다 사거리가 더 길며 그것과 달리 발동 전 딜레이가 눈에 띄게 길지도 않다. 데미지는 약한 편이며 측면의 적은 맞히지 못한다.

3. 전용 액세서리

  • 트윈 블래스터(4100원. 파라미터 변화 없음)
    트윈스 출시 후 196일 후에 나온 전용 액세서리. 캐릭터 출시 후 나오기까지 걸린 시간이 매우 길어 트윈스는 전용 액세서리가 가장 늦게 나온 캐릭터가 되었었는데, 바운티헌터로 인해 이 기록이 깨졌다. 액세서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겟앰프드/액세서리(ㅌ) 참조.

  • 트윈 플라즈마 비트(3800원. 파라미터 변화 없음)
    트윈 블래스터 이후 근 5년 만에 출시된 두 번째 트윈스 전용 액세서리. 정확히는 트윈 블래스터 이후 1812일만이다. 트윈 블래스터와 마찬가지로 변신 액세서리로, 변신시 SPD가 낮게 고정되며, 트윈스 기본 상태나 트윈 블래스터와 달리 전기 공격을 사용하는 액세서리다.

4. 전용 무기

  • 에라드래곤 헤더
    과거에는 렌치였던 그 무기. 반격이 생기고 각 타격의 경직이 약간 길어진다. 그리 대단한 성능변화도 아닌데 이거 나오는 맵도 거의 없어서 사실상 유명무실한 전용무기. 본래 트윈스의 전용 무기는 이것 하나뿐이었으나, 2014년 5월 21일 캐릭터 전용무기 개편으로 아래의 무기들이 전용무기로 추가되었다.

  • 배틀 스틱
    각목. 갑옷이 사용할 때와 똑같이 휘두를 때마다 바람 같은 것이 나간다.

  • 메탈 스틱
    쇠파이프. 공격력과 내구력이 약간 더 높지만 공격 형태는 배틀 스틱과 같다. 역시 갑옷이 사용할 때와 똑같이 휘두를 때마다 바람 같은 것이 나간다.

  • 블래스터 건(파랑)

  • 블래스터 건(녹색)

  • 블래스터 건(빨강)

5. 기타

2012년 4월 21일 진행된 겟앰프드 간담회에서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플레이 빈도가 가장 낮은 캐릭터가 트윈스라고 한다.

그리고 Z+XC가 빗나가는 버그가 있는데, 몇 차례 수정을 시도했으나 실패하고 결국은 포기한 상태.
gemini_zxc.gif
[GIF image (Unkn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