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토비 맥과이어

last modified: 2015-02-10 22:22:04 Contributors


Tobias Vincent "Tobey" Maguire

Contents

1. 개요
2. 출연작(가나다순)
2.1. 영화
3. 기획(가나다순)
3.1. 영화
4. 제작(가나다순)
4.1. 영화

1. 개요

미국배우이자 프로듀서. 1975년 6월 27일생. 키 175cm. 보통 '맥과이어'라고는 하지만 원 이름의 철자가 McGuire가 아니라 Maguire (매과이어)이므로[1] ㄱ받침을 붙이면 발음이 달라진다. 아일랜드, 영국, 오스트리아, 푸에르토 리코, 덴마크, 프랑스 혈통을 물려받았다.

TV 아역배우 출신으로 1993년부터 영화 활동을 시작하여 준수한 경력을 쌓았다.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플래전트 빌> 등으로 알려진 연기파 배우였다.

대중적인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빈약하던 그를 일약 스타로 만들어준 것은 2002년 시작된 <스파이더맨 시리즈>. 하지만 그가 참여한 블록버스터는 사실상 스파이더맨 시리즈가 처음이자 마지막이다. 그나마도 시리즈가 리부트되면서 그를 주연으로 한 히어로 영화는 앞으로 보기 힘들 듯. 다시 히어로 영화를 찍으려면 이제 나이가 몇인데... 그렇지만 을 생각해보면 나이가 전적인 이유는 아닐 것 같기도 한데.[2]

여담으로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 스타크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는 2000년도에 출연한 <더보이즈>에서 커플이었다(…) 여기서 우리는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은 서로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정확히는 다우니가 대시하는 역할을 맡고, 맥과이어는 똑똑한 학생역할로 나왔다. 그리고 둘이서 원나잇(!)을 보낸다! 이 영화를 발판삼아 <트로픽 썬더>에서는 아예 동성애자인 인물로 특별출연. 여기서 우리는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은 여러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스파이더맨 3> 이후 제이크 질런홀과 찍은 <브라더스>에서는 아프간 내전에서 살아 돌아온 군인을 연기해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에 후보로 지명되었다. 이 영화에서는 머리도 짧게 자르고 신경질적으로 움푹 패인 모습으로 나타나는 등 의도적으로 피터 파커의 이미지를 벗으려 노력했음을 엿볼 수 있다.

헐리우드에서도 손꼽히는 동안으로, 2001년 제임스 프랭코커스틴 던스트 등과 함께 <스파이더맨>을 촬영할 때 그의 나이는 한국 나이로 27살이었다(…) 이 외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절친이기도 하다. 스파이더맨 역은 원래 2002년 개봉을 목표로 디카프리오에게 돌아갈 예정이었지만 디캐프리오가 거절하고 친구인 맥과이어를 강력하게 밀어준 덕분에 스파이더맨 역을 맡게 되었다. 디카프리오하고는 <위대한 개츠비>에 같이 출연했는데, 예상치못하게 터진 케미와 환상적인 브로맨스(…)로 여성 관객들 사이에서 나름 화제가 되었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에서 그린치 성우 역을 맡게 되는 걸로 알려져 있었으나, 실제 스태프롤에서 그의 이름을 찾아볼 수 없고, 실제로 그린치 역은 다른 배우가 연기한 걸로 표기되어 있다. 굳이 엔딩까지 볼 것도 없이, 그린치 목소리륻 들어보면 맥과이어보다 훨씬 굵은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잘못되었다는 걸 단박에 알 수 있었다. 잘못 알려진 소문.

사생활쪽으로는 퀸시 존스의 딸인 여배우 라시다 존스와 1997년에 사귀기 시작해 약혼까지 갔으나 2000년에 깨졌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 메리 제인 왓슨 역을 맡았던 커스틴 던스트와도 카더라가 있었다. 2007년에 보석 디자이너 제니퍼 메이어와 결혼. 슬하에 딸과 아들이 있다.

2. 출연작(가나다순)

2.1. 영화

3. 기획(가나다순)

3.1. 영화

4. 제작(가나다순)

4.1. 영화

----
  • [1] 차량 광택제로 유명한 맥과이어스(Maguires)와 발음이 같다.
  • [2] 다만 일반인들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피터 파커는 대부분 고등학생 ~ 대학생이기 때문에 중년에 가까운 사업가인 토니 스타크와는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