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토니 안

last modified: 2017-02-01 11:23:56 Contributors

이 항목은 토니안으로 검색해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제명됨! HELP!

이 문서가 다루는 인물 또는 단체는 해당 분야에서 공식적으로 제명 또는 퇴출되었습니다.
서술에 문제가 있을 경우 [http]위키워크샵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본명 안승호(安勝浩)
출생 1978년 6월 7일, 서울특별시
신체 175cm[1] 60kg, 0형
학력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데뷔 1996년
가족 어머니[2], 1남 1녀중 막내
소속 TN엔터테인먼트
종교 개신교

Contents

1. 개요
2. 솔로 활동
3. 티엔 엔터테인먼트
4. JTL
5. 열애
6. 도박
7. 기타


1. 개요


가수. 90년대 말 큰 인기를 누렸던 K-POP 보이밴드 H.O.T.의 멤버. H.O.T. 시절에는 유학파라는 이유로 영어랩을 도맡아하는 등 외국인 기믹(...)을 가지고 있었다. 그래도 나중에는 보컬이 꽤 상승하면서 문희준과 함께 강타를 받쳐주는 서브 보컬로 활약했다. 빼어난 미남은 아니지만 귀여운 원숭이상이라 팬덤 지분이 상당했다. 리더였던 문희준을 제외하면 예능감이 바닥 수준이었던 다른 멤버들에 비해 토니안은 게임에서 매번 지거나 멤버들에게 털리는 안습 이미지로서 예능에서 활약했다. 이 기믹은 20세기 미소년까지 이어져 문희준에게 허구헌날 털렸다.
2001년에 SM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끝나고 H.O.T.가 해체하자 전 멤버인 장우혁, 이재원과 함께 3인조 그룹인 JTL을 만들어 활동했다. 이 시기에 A better day 같은 곡으로 인기몰이를 하며 게릴라 콘서트도 성공하면서 승승장구할 것 같았으나 SM의 JTL에 대한 노골적인 방송활동 방해와 보이콧으로 인해 전처럼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 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JTL은 비공식적으로 해체되었고, 멤버들은 솔로 활동을 하게 된다. 사업 수완이 뛰어난 편이라 음악 및 오락회사인 TN엔터테인먼트[3]학교 교복 회사인 스쿨룩스와 속옷 회사인 시네히스의 최고 경영자이며 송도에도 분식집인 스쿨스토어를 개점하기도 했다.

2. 솔로 활동

JTL 활동 이후에는 음악장르를 빠른 소프트 록으로 선회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스페셜 앨범인 "Untold story(말해지지않은이야기)"에서 SAT가 피쳐링을 한 "멜로디"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도 내놓았다. 2008년 4월 28일에는 스페셜 앨범 "Look Blank" 로 컴백했다. 그러다가 주변 사람들에게 별 예고도 없이 2008년 하반기에 훌쩍 군입대를 해버렸다. 2010년 9월에 2년 군복무를 마치고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오랜 우울증 증세를 앓아왔음을 밝혔다. 이게 군생활을 하면서 많이 고쳐졌다고 한다. 특히 많이 도움을 준 사람은 싸이(...) 제대 후에는 "Going to meet you now" 라는 새로운 노래를 발매했다. 그는 "탑스타"라는 곡을 2011년 2월에 내놓았고 2012년에는 스매시의 멤버인 현준이 피쳐링한 "아름다운여자(Beautiful girl)"이라는 싱글도 내놓았다.

3. 티엔 엔터테인먼트

토니가 JTL 활동을 하는 와중에 티엔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한때 정형돈, 조혜련, 클릭비 출신의 유호석 등 많은 개그맨들과 가수들이 소속된 회사였고, 이때를 기점으로 토사장 기믹을 얻었다(...) 스매시도 여기에 속해있으며 토니는 스매시와 일하며 "Get your swag on"이라는 곡을 발매했다.

2012년에는 코엔그룹이 티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합병하면서 티엔 소속 중 많은 연예인들이 코엔티엔으로 소속사 표기가 바뀌었다. 기존 코엔에 소속되어 있는 연예인은 코엔스타즈, 티엔에서 코엔으로 온 연예인들을 코엔티엔, 음악 관련 일은 티엔엔터테인먼트로 분화가 되었다.

4. JTL

H.O.T. 시절의 기믹을 물려 받아 JTL에서도 외국인 기믹을 밀으며 보컬과 영어 랩을 담당했다. H.O.T. 시절에는 서브 보컬로 활약하면서 강타의 보컬에 가려지는 느낌이었으나 JTL에서는 보컬 약체인 장우혁과 이재원 대신 메인 보컬로 활약하면서 가창력이 많이 늘었다. JTL 결성 당시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활동을 우려한 이유는 보컬 없이 셋이서 뭘 하겠냐???라는 생각 때문이었다. 실제 JTL 멤버들도 이런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계속된 H.O.T. 활동으로 토니 안의 보컬이 꽤 좋은 수준까지 올라오면서 메인 랩퍼 장우혁, 서브 랩퍼 이재원, 메인 보컬 및 서브 랩퍼 토니 안으로 의외로 탄탄한 그룹을 만들었다. 정작 가장 히트곡인 A better day는 토니 안도 랩을 하고 보컬은 전혜빈, 오연서가 속해 있던 LUV가 피처링한 것이라는 점이 아쉽지만.[4][5]

5. 열애

H.O.T. 시절에도 여자 연예인들과 온갖 스캔들이 잘 났던 걸로 유명했다. 혹자들은 '그때도 인터넷이 있었다면 토니는 스캔들 최다 보유자가 되었을 것이다'는 평을 하기도.

2013년 4월 16일, 걸그룹 걸스데이의 멤버인 혜리와 열애중이라는 기사가 떴다.하지만 8개월 정도의 교제 끝에 두 사람은 헤어졌다.

6. 도박

2013년 11월에 불법 도박 수사 선상에 올랐고, 혐의를 인정해 당시 참가하고 있던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EPL에 돈을 건 듯하다. 2013년 11월 중순 결국 총액 4억원대에 달하는 돈을 불법도박 자금으로 사용한 사실이 드러나 억대에 달하는 금액을 사용한 이수근, 탁재훈과(총18명) 사이 좋게 불구속 기소를 먹었다. 이들을 불법 베팅사이트에 끌어들인 건 다름아닌 같은 축구 동호회 회원이라고 한다... 하라는 축구는 안하고... #

항목만 도박이지 사실은 몰락이자 그의 인생의 마침표이다. 토니안은 30대임에도 불구하고 동안 + 귀여운 외모에 많은 여성팬들을 소유하고 있었고, 그에게 억대 도박이란 말그대로 결정타였던 것이다. 세븐과 마찬가지로 팬클럽 회원수가 우후죽순처럼 줄어들고 있고, 토니안에 대해 실망했다는 말도 나오고 있다.

스쿨스토어에서 사임하고 여자친구하고도 결별하면서 절망하고 있을 토니안한테 도박까지 겹치게 되면서 말그대로 안습. 집행유예에다가 일부 방송국에서는 출연정지가 내려졌다. 집행유예를 선고받았고, 연예인들의 뻔한 수법인 '잠정은퇴'를 한 것으로 보아 얼마 뒤에 권상우처럼 몇개월 뒤 방송출연할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일단 현재는 언급이 거의 되지 못 하는 상황. 그 예로 무한도전 토토가에서 5명의 무도 멤버들이 H.O.T. 멤버들을 코스프레하고 나온 적이 있는데, 다른 멤버들은 멤버들의 언급이나 방송 자막을 통해 누굴 코스프레 했는지 설명했는데 반해 토니 안을 코스프레한 정준하에 대해서는 딱히 누굴 코스프레했는지 따로 설명을 부가하지 않았다.

말하자면 H.O.T 재결합을 사실상 막아버린 멤버. 또한 핫젝갓알지에게도 위기다.

7. 기타

엉뚱하게도 토니 안 솔로 1집 수록곡 She is the one이 1세대 힙합 듀오 Da Crew의 Seven[6]의 랩을 들을 수 있는 마지막 곡이다. 이후로는 음악을 접고 하와이에서 사업을 하고 있다고... 이외에도 트래스패스의 멤버였던 현무, TKO가 참여했다.

----
  • [1] 175라고는 하지만 개그 콘서트 불편한 진실에서 160 후반~170 초반의 키인 황현희와 키차이가 거의 없었다.
  • [2] 아버지는 작고
  • [3] 한때 정형돈, 조혜련이 여기 소속되어 있었다. 현재는 코엔엔터테인먼트와 합병되면서 음악 관련 사업은 티엔에서만 하게 되었다. 가수인 김재덕과 천명훈이 티엔에 소속되어 있다.
  • [4] 여담이지만, A better day 피처링은 LUV 세 멤버가 한 것이 아니라 은별이 참여한 것이다. 전혜빈과 오연서는 이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지 않았다.
  • [5] 사실 가장 아쉬운 것은 A better day가 리메이크 곡이라는 것이다. 원곡은 Multicyde의 동명의 노래.
  • [6] SE7EN과는 다른 인물. 이쪽은 본명이 최재원이다. 최씨인 것은 똑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