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테러소어

last modified: 2014-05-06 23:53:23 Contributors

테러소어는 트랜스포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여러 로봇을 뜻한다.

Contents

1. 트랜스포머 G1 시리즈 중 비스트 워즈
1.1. Dawn of Future's Past
1.2.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
1.3. 3H 코믹스
1.4. 기타
2. 트랜스포머 아마다러소어(아마다)
3. 트랜스포머 클래식러소어(클래식)


1. 트랜스포머 G1 시리즈 중 비스트 워즈

비스트 워즈에 등장하는 프레데콘의 대원. 붉은 색 프테라노돈으로 변신하는 프레데콘이다.

1.1. Dawn of Future's Past


황금 디스크를 훔치는 메가트론을 백업하기 위해 프레데콘 격납고를 습격해 격납고를 지키는 프레데콘들을 죽이고 함선을 빼았는다. 이후 와스피네이토와 합류하면서 크라이오텍의 부하들을 전부 죽이고 함선을 탈취. 와스피네이토와의 내기에서 이겨 전함이름을 다크사이드로 명명한다.


1.2.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

국내명은 테로소 성우는 故 최병상
왠지 불행이 항상 따라다니는 녀석으로 날씨 때문에 어쩌다 맥시멀 기지로 워프 했다가 다이노봇에게 털리고 돌아오질 않나 와스피네이토와 함께 타이거트론을 공격했다가 외계인 건축물에게 공격을 받고 너덜너덜해져 간신히 기지로 돌아가거나 라이녹스의 에너존방출 재채기를 맞고 꼬리가 탄다거나 하여간 지나가던 프레데콘이 무기에 맞고 떨어졌다 하면 거의 테러소어다.

비행 능력자라는 것도 그렇고 비굴한 모습도 그렇고 스타스크림이 생각나는데 하는 짓도 똑같아서 메가트론을 몰아내고 자기가 지휘권을 잡으려 하는 것으로 몇번 기회가 생겨서 메가트론을 잠시 고철로 만드는데 성공했지만 하지만 결국에는 운이 안따라서[1] 두번다 실패하고 포기해버렸는지 시즌1 후반에는 얌전히 시키는 데로 한다.

와스피네이토와 함께 공중에서 맥시멀들을 기습하는 일이 많으며 옵티머스 프라이멀을 빼고는 제대로된 대공능력이 없던 초기 맥시멀들을 여러 번 수세에 몰아넣었고 기습으로 옵티머스 프라이멀도 몇번 쏴서 떨어트린 적이 있다 하지만 정면에서 싸우면 옵티머스의 미사일공격 공격 한번에 와스피네이토와 함께 세트로 박살 나버린다

시즌2 시작과 함께 스콜포녹과 사이좋게 용암에 빠져서 리타이어. 이로서 어정쩡하게 하극상 벌이다가 캐릭터성도 확립하지 못하고 기억속에서 잊혀져 갔다.

1.3. 3H 코믹스


1.4. 기타


  • 원래 시즌2때 와스피네이토가 스콜포녹과 함께 사망할 예정이였으나 와스피네이토 인기의 밀려 테러소어가 대신 사망하였다. 안습[2]

2. 트랜스포머 아마다러소어(아마다)

3. 트랜스포머 클래식러소어(클래식)

----
  • [1] 라기보단 테러소어 본인능력의 한계 같지만
  • [2] 그래서인지 스콜포녹은 트랜스메탈 모습이 없는데 테러소어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