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테러리스트 3종 세트

last modified: 2016-02-17 02:10:36 Contributors

toyota_pickup.jpg
[JPG image (Unknown)]

테러리스트의, 테러리스트에 의한, 테러리스트를 위한
도요타를 타자!
삼신기

인터넷에서 테러리스트들의 무기에 대해서 거론할 때 다소 유머스럽게 지칭되는 속어이다.


'알라의 요술봉' 과 '우주병기 魔 47' 이야 말할 필요도 없고 도요타 픽업트럭도 토요타 전쟁에서 맹활약함으로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해 보였다.

하지만 현실에선 경제적으로 열악한 나라에서 정부군이 이 3가지를 모두 애용하는 경우도 많기에 무작정 테러리스트 수준 운운거릴 수도 없다. 리비아 혁명처럼 혁명군이 쓰던 경우도 있듯이 역시 사복 차림이라고 무작정 테러리스트 이러는 것도 어불성설. 저렇게 집단으로 무장하고 트럭 타고 돌아다니는 건 테러리스트라기보다는 전면전쟁에 참가하는 민군, 민병대 등으로 보는 쪽이 맞다. 서방세계에서 일어나는 테러는 대부분 간단한 무기만 가지고 변장, 잠입해서 납치, 암살, 폭파 등을 벌일 뿐 로켓포에 트럭 타고 몰려다니지는 않는다.(...) 아랍권에서 일어나는 테러도 대부분 변장 잠입해서 총격이나 납치, 폭파 등이다.

일부 FPS 게임은 AK47RPG-7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게임에서도 테러리스트 세트를 맞출수도 있다!! 실제로 모던 워페어2에서 주무장을 AK-47, 부무장을 RPG-7으로 설정한 후 클래스 이름조차도 Terrorist Fullset 으로 설정(...)한 경우가 포착됐다. 파크라이2, gta, 세인츠로우 등의 오픈월드 게임에선 픽업트럭도 몰 수 있으므로 완벽한 세트 구성이 가능하다!

단, 실제 테러리스트들은 위의 3종세트 말고 다른 무기도 잘 쓰니 유의할 것. 예를 들어 SKS, SVD, RPD, RPK, PKM, 노획 무기 및 장비, IED 등등... 가끔씩 킬리지같은것도 나오고. 아무튼 싼 거라면 다쓴다. 그나마 이런 것도 무기고를 털거나 밀수 루트가 있을 때나 사용 가능한 거고 일본적군파 같은 극좌파 계열 테러 조직들은 그것도 없어서 수제폭발물이나 총포점에서 턴 엽총(...) 같은 걸 무기로 썼다.

우스갯소리로 게임 스타크래프트에 등장하는 테란 종족의 벌처, 드랍쉽, 시즈 탱크 3 유닛을 이 세트에 포함시키기도 한다.

여담이지만 테러조직중 부유하거나 정부의 원조를 받은 자들의 경우 구소련제가 아닌 G36/AR-15, AT-4/판저파우스트3, BMW라는 고가의 장비를 사용한다. 물론 마지막의 BMW는 도요타에게 밀릴때도 있다. 지못미 BMW.
----
  • [1] 간혹 픽업트럭 대신 얼굴에 칭칭 감은 두건(복면)을 꼽는 이들도 있다.